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외산 게임 비켜… 토종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킹덤’ 구글... PLAN

올해도 예년처럼 중국산 게임들이 국내 시장에 출시돼 한국 게임사를 압박했고, 특히 모바일 게임 시장 성공 척도라 불리는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에 중국 게임 비중이 계속 높아지며 또 한 번 ‘허리 없는 ...

이동수 / 2020-05-24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말한 '시즌2' 본격 개막… 소송은 잇따라... PLAN

2016년부터 위메이드는 중국 셩취게임즈(구 샨다게임즈, 액토즈소프트 모회사)가 미르 IP 공동저작권자 위메이드와 액토즈소프트의 동의 없이 해당 IP를 타 게임사에 라이선스를 판매한 부분에 대해 액토즈소프트...

이동수 / 2020-05-22

국내 게임업체 2020년 1분기 실적 정리 PLAN

인류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받는 코로나19 사태에 전 세계 경제는 붕괴됐다. 그러나 음지가 있으면 양지도 있는 법. '비대면', '언택트'로 대표되는 게임산업이 바로 그러했다.

김은태 / 2020-05-22

e스포츠, 코로나19에 전통스포츠 뛰어넘는다 PLAN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세에 따라 전통스포츠 경기가 멈추면서 스포츠가 아니라고 부정당하던 e스포츠가 전통스포츠의 빈자리를 채우고 있다. 더 나아가 전통스포츠를 뛰어넘을 ...

김은태 / 2020-05-21

온라인 인디게임쇼, 기대반 걱정반 PLAN

최근 인디게임 진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이 지속되면서 인디게임쇼도 온라인으로 자리를 옮긴다.

김은태 / 2020-05-20

섀도우 아레나, 흥행 가능성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INTERVIEW

지난 18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펄어비스 사옥에서 섀도우 아레나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인터뷰는 펄어비스 김광삼 총괄 PD가 담당했고, 인터뷰 진행 전 전광배 TF장이 글로벌 시장 전략을 아래와 같이 설명...

이동수 / 2020-05-19

배틀그라운드로 시작된 국내 게임사의 ‘배틀로얄’ 사랑… 올해도... PLAN

2017년 혜성처럼 등장한 PC온라인 ‘배틀그라운드’의 흥행으로 인해 국내외 게임 시장에서는 ‘배틀로얄’ 장르 붐이 일어났고, 현재도 꾸준히 아류작과 배틀로얄을 새롭게 각색한 신작이 출시 중이다.

이동수 / 2020-05-19

모바일 인기 순위… 신예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인기 급상승 PLAN

게임샷이 선정한 5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A3: 스틸얼라이브'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5-18

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던전앤파이터' 신규 업뎃으로 ... PLAN

5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배틀그라운드'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5-18

현대차와 삼성 SDI 넘은 넥슨, 웃지 못하는 이유 PLAN

넥슨이 시가총액 21조를 넘기면서 국내 현대차와 삼성 SDI를 넘어섰다. 지난주 금요일,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1부에 상장되어 있는 넥슨은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14% 급등하면서 장마감 이후 시총 1조 9,00...

김은태 / 2020-05-18

에픽게임즈, 파격 행보 이어져 PLAN

최근 에픽게임즈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온라인 게임 '포트나이트'에서 콘서트를 개최한 것은 물론, 차세대 게임 엔진 '언리얼 엔진 5' 공개,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에픽 메가 세일' 등 놀랍고 신선한, 활...

김은태 / 2020-05-15

펄어비스의 그레이트 기대작 ‘섀도우 아레나’, 사운드는 어떻게 ... INTERVIEW

펄어비스는 지난 14일,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펄어비스 사옥에서 섀도우 아레나의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게임은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히어로 액션 배틀로얄 PC온라인 신작이며, 지난 글로벌 테스트를 통해 ...

이동수 / 2020-05-14

CBT 때 부족한 점 보완한 ‘피파모바일’, 6월 10일 출시 REPORTER

14일,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할 피파모바일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 콘텐트와 서비스 계획을 공개했다.

이동수 / 2020-05-14

인텔, 10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 데스크톱 프로세서 공개 REPORTER

인텔코리아는 14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게이밍 프로세서인 코어 i9-10900K(Core i9-10900K) 프로세서를 포함한 10세대 인텔 코어 S 시리즈(10th ...

이동수 / 2020-05-14

에픽게임즈, 언리얼 엔진5 공개… 로열티 총수익 100만 달러까지 면제 REPORTER

14일,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언리얼 엔진5를 발표했다. 이 자리는 테크 데모를 통해 언리얼 엔진5의 핵심 기술과 출시 일정, 엔진 로열티 정책 변경 등에 대한 내용이 공개됐다.

이동수 / 2020-05-14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