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온라인 인기 순위… '아이온-서든어택' 신규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PLAN

11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클래식 서버를 오픈한 '아이온'과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서든어택'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0-11-16

국내 게임업체 2020년 3분기 실적 정리 PLAN

국내 게임업체들이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전반적으로 상승세가 돋보인 가운데, 넥슨과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게임들이 높은 성장률을 이루면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장악력이 더욱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

김은태 / 2020-11-16

그랑사가, 300억 투자 비용 중 실제 개발비는 “영업비밀” REPORTER

디지털 쇼케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누구나 시청 가능하며, 게임의 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핵심 콘텐츠, 제작 배경, 향후 사업 방향 등이 공개됐다.

이동수 / 2020-11-13

VR/AR 기술로 현실의 경계를 넘다… ‘엔알피(NRP) 데모데이’ 성료 REPORTER

경기도의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대표 행사 ‘엔알피(NRP, New Reality Partners) 데모데이’가 이틀간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동수 / 2020-11-13

지스타 2020, 코로나19 환자 증가세에 조직위 비상 REPORTER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지스타 2020'이 비상에 걸렸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증가하면서다.

김은태 / 2020-11-13

야인시대와 모두다쿵따리까지… '미르4' 어벤져스 어쌤블 PLAN

연내 출시를 목표로 하는 초대형 스케일의 모바일 MMORPG 미르4는 20년가량 중국에서 큰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미르의전설'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신작이며,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한 미려한 그래픽과 경제/정...

이동수 / 2020-11-12

SWC2020 유럽컵 최종 2인, 그들의 각오는 INTERVIEW

전 세계가 즐기고 구글플레이가 함께하는 컴투스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0(SWC2020)’ 유럽컵에서 핀란드의 VIILIPYTTY(Veli-Karri Suominen, 빌리카리 수아...

조건희 / 2020-11-12

PS5 정식 출시 첫 날, 전 세계 '되팔렘' 극성 PLAN

소니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가 정식 출시 된 가운데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되파는 행위가 극성이다.

김은태 / 2020-11-12

PC게임 기대작 ‘블레스 언리쉬드’, 원작 ‘블레스’와 완전 다른... REPORTER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MMORPG 블레스 언리쉬드는 700억 원 개발비가 투입된 ‘블레스 온라인’ IP(지식재산권) 신작이고, 지난 10월 PS4와 Xbox One 등 콘솔 플랫폼으로 먼저 출시된 ...

이동수 / 2020-11-11

700억 IP 블레스… PC게임 신작 ‘블레스 언리쉬드’로 시장 공략 REPORTER

아울러 이날 간담회는 블레스 언리쉬드 PC버전에 대한 세부 내용 및 서비스 일정 등이 공개됐다. 행사는 라운드8 박성준 스튜디오장과 박점술 개발 PD, 최영빈 기획팀장, 심보송 사업팀장이 참석해 관련 내용을 ...

이동수 / 2020-11-11

中게임 때문에 국내 게임대리인 및 사전심의 시스템 수면 위로 PLAN

최근 '샤이닝니키'가 화제가 되면서 중국 게임사들에 대한 지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리인 제도'와 사전심의가 다시 수면 위로 부상하고 있다.

김은태 / 2020-11-10

삼국지난무, 삼국지와 미녀의 절묘한 조합의 매력 INTERVIEW

최근 이 회사는 자사와 스퀘어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게임 삼국지난무의 출시일을 11월 16일로 확정했고, 론칭은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과 대만도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참고로 한빛소프트는 국내 서비스만...

이동수 / 2020-11-10

[단독] '원신 열풍' 中게임업체 미호요, 한국지사 설립 REPORTER

한국은 물론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을 휩쓴 '원신'의 개발사 미호요가 한국지사를 설립한다. 미호요의 해외 지사는 일본에 이어 두 번째이다.

김은태 / 2020-11-10

트릭스터M, 원작 그 이상의 트릭스터로 만든다 INTERVIEW

10월 28일부터 사전예약에 들어간 엔씨소프트 신작 트릭스터M이 9일 만에 200만 명을 돌파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조건희 / 2020-11-10

한복으로 누구는 나락으로, 누구는 ‘업계의 귀감’ PLAN

몇 년 전부터 중국의 국제적 위상 상승과 역량이 높아지며 자국 중심주의 사상을 각종 산업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있다. 게임 산업 역시 관련한 논란이 끊이지 않는데, 최근에는 ‘한복 동북공정’ 등 중국...

이동수 / 2020-11-10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