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크로스 IP 활용한 수집형 RPG ‘데미스 리본’

넷마블 지스타 2023
2023년 11월 16일 10시 00분 01초

넷마블은 지스타 2023 기간 중 자사의 신작 ‘데미스 리본’을 공개했다.

 

데미스 리본은 넷마블 자체 IP ‘그랜드크로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는 수집형 RPG이다.

 

이용자는 특별한 힘을 가진 ‘커넥터’가 되어 차원과 차원이 연결되는 그랜드크로스 현상을 통해 강림하게 된 초월자들과 조우하고 함께 임무를 수행하며 벌어지는 사건들을 경험한다. 그 과정에서 데미스 리본만의 고유한 감성으로 구현된 매력적인 ‘초월자’들과 보는 재미를 살린 화려한 3D 그래픽이 어우러져 높은 몰입도를 선사한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고퀄리티 시네마틱 컷씬을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월드맵 내에서 ‘지스타 코인’을 모아 경품 추첨권을 획득할 수 있는 ‘지스타 이벤트’ 콘텐츠가 제공된다. 더불어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된 각기 다른 개성과 다양한 매력의 캐릭터를 감상하고, 자신이 가장 마음에 든 캐릭터에 투표하는 최애 PICK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지스타 시연 버전 데미스 리본의 핵심 캐릭터 ‘오딘’, ‘셀레네’, ‘오프네’를 비롯한 14종의 개성 강한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오딘은 최고 신이자 ‘신들의 왕’이라고 불리는 캐릭터로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귀여운 외모와 달리 자신감 가득하다. 고고한 달의 여신이자 ‘차가운 달빛의 주인’ 셀레네는 차갑고 무심해 보이지만 도움을 주는 캐릭터이며, ‘독설가 메이드’ 오프네는 우아하면서도 박력있는 모습을 갖고 있다. 지스타 빌드에서는 캐릭터들의 상세 프로필과 보이스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캐릭터가 마음에 드는지 투표도 할 수 있다.

 


 


 

데미스 리본의 주요 콘텐츠 중 하나는 수집 요소와 이벤트, 퍼즐 요소가 다채롭게 어우러진 ‘월드’이다. 이용자는 월드에서 커넥터를 조종하면서 시나리오를 진행할 수 있다. 커넥터는 초월자들과 월드를 모험하며 인류를 위협하는 ‘오파츠’를 회수하고 그랜드크로스 현상에 얽힌 비밀을 밝혀나가야 한다.

 

짧게 즐겨본 데미스 리본은 원작과 방향성이 달라 색다른 느낌을 주는 점이 인상 깊었고, 실제 론칭 때까지 전반적인 전투 시스템과 게임 구성을 꾸준히 다듬어 준다면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이 있는 게임이 되지 않을까 싶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