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바, VC 한강벤처스·마마벤처스 투자 유치

2022년 12월 15일 14시 56분 46초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대표 임영광)가 Web3 영역의 파트너사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하바는 14일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2nd 하바 드롭스데이’를 통해 투자사와 밸리데이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투자사는 한강벤처스, 마마벤처스이며 디스프레드가 하바의 새로운 밸리데이터로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HAVAH 생태계에 투자자 및 벨리데이터로 참여하여 Web3 영역에서 다양한 방면으로 협업한다.

 

한강벤처스는 2017년 초부터 200개가 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한 경험이 있는 한국 최대 블록체인 전문 벤처캐피탈이다. 특히 P2E, NFT, GameFi 부분에 강점을 두고 있으며  에일리언월드(Alien Worlds), 게임파이(GameFi), 디비전 네트워크(Division Network), 레이블 파운데이션(Label Foundation), 클레이다이스(Klaydice), 등 다수의 국내외 유망한 프로젝트에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한강벤처스가 보유한 국내외 블록체인 포트폴리오사들이 하바의 생태계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교두보 역할을 할 계획이다.

 

마마벤처스는 엑셀러레이팅 역량에 특화된 크립토 벤처캐피탈이다. 현재까지 약 40여개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엑셀러레이팅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 하바와 장기 엑셀러레이팅 계약을 맺고 프로젝트의 로드맵과 토크노믹스 자문, 투자유치, 마케팅, 거래소 리스팅 지원과 커뮤니티 빌딩 등 Web3 모든 프로세스에 걸쳐 하바 프로젝트를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디스프레드는 2019년 창립된 웹3 및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솔라나, 스택스, 더샌드박스, 액시인피니티 등 유망 글로벌 프로젝트를 초기 단계에 발굴하고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최근 디스프레드 산하의 디스프레드랩스는 오르빗, 앱토스, 수이 등 다양한 프로젝트의 밸리데이터로 참여하여 네트워크 검증 과정에 기여하고 있다. 디스프레드는 하바의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고 동시에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한 교육 콘텐츠를 대중에 지원할 계획이다.

 

하바는 여러 체인에서 발행된 NFT를 한 곳으로 모아, NFT의 다양한 유틸리티를 부여해 활용할 수 있는 인터체인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하바에서 바이낸스나 클레이튼 체인에 있는 NFT를 게임 및 소셜 활동에서 활용하고, 체인에 관계 없이 NFT 교환도 할 수 있다.  최근 3차에 걸친 ‘플래닛 노드 NFT 프리 세일’을 진행, 완판을 기록하며 하바 프로젝트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을 증명했다.

 

임영광 하바 프로젝트 대표는 “블록체인 시장에서 지금은 겨울로 표현될 정도로 시장 상황이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라며 “그러나 하바는 시장과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술과 서비스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선도하는 것이 목표다. 하바의 비전에 공감하며 함께해 준 파트너사들과도 이를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바는 디스코드 커뮤니티에서 총 4회에 걸친 ‘하바 드롭스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엑스플라, 네오핀, 플레이원게임즈의 밸리데이터 합류 소식을 알린 바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하바 디스코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