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Xbox가 일본 도쿄에서 9월 15일부터 18일(현지시간)까지 개최되는 세계적인 게임 축제 ‘도쿄게임쇼 2022(Tokyo Game Show 2022, 이하 TGS 2022)’에 참가해 개막 첫날 진행된 Xbox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을 통해 다양한 게임 출시 소식을 전했다.
이날 Xbox는 Xbox 스튜디오, 베데스다 및 파트너 개발사의 게임 22개에 대한 소식을 공유했으며, 다가오는 10월 열리는 ‘포르자 호라이즌(Forza Horizon)’의 10주년 행사를 예고했다. 또한, 그동안 여러 상을 수상하며 저력을 과시한 ‘데스루프(DEATHLOOP)’가 드디어 9월 20일 Xbox Game Pass로 찾아온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불러 모았다.
아울러, 앞으로 아시아 크리에이터들의 타이틀을 보다 많이 소개하겠다는 계획도 공유했다. 올해 아시아 내 Xbox 게임 신규 이용자가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증가한 만큼, 아시아 개발사의 프랜차이즈를 더 많이 소개할 수 있도록 향후 12개월간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 ‘백영웅전(Eiyuden Chronicle: Hundred Heroes)’ 및 페르소나(Persona) 프랜차이즈 등을 출시할 것이며, 독립 개발자의 성장을 돕는 ID@Xbox 프로그램을 아시아 내에서 계속 적극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Xbox의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은 다음 링크를 통해 다시보기 할 수 있으며, 하이라이트 영상은 여기서 확인 가능하다.
Xbox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 주요 발표 내용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Assassin’s Creed® Odyssey)
고대 그리스 시기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게임인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가 Xbox Game Pass에 15일 출시된다. 플레이어는 과거의 비밀을 밝히고 전쟁으로 폐허가 된 신과 인간의 세계 고대 그리스의 운명을 바꾸는 숨 막히는 여정을 통해 버림받은 스파르타 용병에서 전설적인 그리스 영웅으로 거듭나게 된다.
■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Danganronpa V3: Killing Harmony)
추리 액션 게임 단간론파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인 ‘뉴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가 Xbox와 윈도우 PC로 출시됐다. ‘싸이코 쿨’ 테마의 비주얼을 갖춘 본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학급 재판에 참여해 상대를 퇴치하게 된다.
■ 오버워치 2(Overwatch 2)
10월 4일 출시되는 ‘오버워치 2’에 서포트 포지션의 새로운 영웅 캐릭터인 키리코가 합류한다. 벽을 통과하는 순간 이동 능력을 가진 키리코는 치유의 부적을 활용해 팀원을 보호하거나 쿠나이(kunai) 단검으로 적을 제거할 수 있다. 오버워치 소셜미디어 계정에서 키리코의 게임 플레이 영상을 지금 시청할 수 있다.
■ 니노쿠니: 하얀 성회의 여왕 리마스터(Ni no Kuni Wrath of the White Witch Remastered)
Xbox 콘솔과 Game Pass에 15일 데뷔하는 RPG 게임 ‘니노쿠니: 하얀 성회의 여왕 리마스터’를 통해 플레이어는 마치 지브리 영화를 감상하듯 니노쿠니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스토리 전반에 걸쳐 광활한 들판, 울창한 녹지와 물이 가득한 거리, 묘한 분위기의 던전 등 다채로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차기작인 ‘니노쿠니 2: 레버넌트 킹덤(Nino Kuni II Revenant Kingdom)’은 2023년 Xbox에 출시 예정이다.
■ 페르소나(Persona) 시리즈 리마스터 버전
아틀러스(ATLUS) 개발사의 RPG 프랜차이즈 걸작 시리즈 중 ‘페르소나 5 로얄(Persona 5 Royal)’, ‘페르소나 4 골든(Persona 4 Golden)’, ‘페르소나 3 포터블(Persona 3 Portable)’이 Xbox 콘솔과 윈도우로 찾아온다. 10월 21일 출시 예정인 ‘페르소나 5 로얄’이 그 스타트를 끊을 예정이다. 게임 속 주인공은 낮에는 학생이었다 밤에는 도둑으로 변신하며 타락한 어른들의 왜곡된 욕망을 훔치기 위해 그림자를 조종한다.
■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
길티기어 시리즈의 최신작인 ‘길티기어 스트라이브’가 Xbox Game Pass, Xbox Series X|S 및 One 콘솔, 그리고 윈도우에 출시된다. 혁신적인 그래픽, 강렬한 스토리 모드, 전 세계 플레이어가 서로 겨룰 수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 등 최첨단 격투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더 게임 어워즈 2021(The Game Awards 2021)에서 최고의 전투 게임상 및 25회 연례 다이스 어워즈(25th Annual D.I.C.E.)에서 올해의 격투 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스페셜 에디션(BlazBlue: Cross Tag Battle Special Edition)
모든 DLC가 포함된 ‘블레이블루 크로스 태그 배틀 스페셜 에디션’이 Xbox Game Pass, Xbox Series X|S 및 One 콘솔, 그리고 윈도우에 출시된다. 본 특별판에서 플레이어는 블레이블루(BlazBlue), 페르소나 4 아레나(Persona 4 Arena), 언더 나이트 인버스(Under Night In-Birth)를 포함한 총 8개 타이틀의 인기 캐릭터로 자신만의 크로스오버 드림팀을 구성할 수 있다.
■ 백영웅전(Eiyuden Chronicle: Hundred Heroes)
2020 킥스타터 모금 최고 금액을 달성한 RPG 게임 ‘백영웅전’의 새로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과 Xbox-백영웅전 독점 인터뷰가 505 게임즈(505 Games)의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본 게임은 2023년 Xbox Series X|S 및 Xbox Game Pass로 출시된다.
■ 팔월드(Palworld)
‘팔월드’는 ‘크래프토피아(Craftopia)’의 개발사인 포켓페어(PocketPair)의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오픈 월드 서바이벌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광활한 세계에서 ‘팔(Pal)’이라는 신비한 생물을 포획해 함께 여행하거나, 이들을 이용해 농사를 짓고 공장에서 일을 시킬 수 있으며 서로 대결하게 만들 수 있다.
■ 전장의 푸가(Fuga: Melodies of Steel)
사이버커넥트2(CyberConnect2)에서 제작한 ‘전장의 푸가’는 각기 다른 특성과 기술을 가진 아이들을 전투 탱크의 회전 포탑에 배치하여 적과 싸우게 하는 RPG 게임이다. 9월 15일 Xbox Game Pass에 출시된다.
■ 다이슨 스피어 프로그램(Dyson Sphere Program)
‘다이슨 스피어 프로그램’은 우주 시뮬레이션 전략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별과 자원의 힘을 활용하여 성간 공장을 구축하고 생산 라인을 설계하여 은하계 산업 제국을 건설하게 된다. 10월 13일 PC Game Pass에 출시된다.
■ 엑조프라이멀(Exoprimal)
‘엑조프라이멀’은 엑소 슈트를 입고 인류를 위협하는 공룡 떼에 맞서 싸우는 5대5 팀 대전형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신비로운 AI 리바이어던(Leviathan)이 부여하는 플레이어 대 환경(PvE) 및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PvP)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압도적인 수로 달려드는 굶주린 공룡 무리에 대항해야 한다. 2023년 Xbox Series X|S 및 One 콘솔에 출시된다.
■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Naraka: Bladepoint)
최대 60명이 하나의 전장에서 전투를 펼치는 액션 게임인 ‘나라카:블레이드포인트’가 지난 8월에 더욱 확장됐다. 홀로로스(Holoroth) 맵과 새로운 영웅이 추가됐고 플레이어 대 환경(PvE) 캠페인 모드인 쇼다운의 첫 번째 챕터가 출시됐다. 그 두 번째 챕터는 10월에 공개되며, 홀로로스 맵의 새로운 지역인 유샨 유적(Yushan Ruins) 또한 곧 공개 예정이다.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는 Xbox Game Pass 및 PC Game Pass로 Xbox Series X|S 및 윈도우 PC에서 현재 이용 가능하며, 12월 22일부터 Xbox One에서도 이용 가능해진다.
■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Wo Long Fallen Dynasty)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 개발사인 팀 닌자(Team Ninja)가 Xbox 라이브스트리밍 세션에 참여해 게임의 전투 체계, 데모, 게임 제목 및 배경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와룡: 폴른 다이너스티’는 2023년 초 Xbox Series X|S 및 One 콘솔과 Game Pass로 윈도우 PC에서 출시 첫날부터 이용 가능하다.
■ 데스루프(DEATHLOOP)
데스루프는 개발사 아케인 리옹(Arkane Lyon)의 암살 액션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어 게임플레이와 멀티플레이어 드라마가 매끄럽게 결합됐다. 300개 이상의 ‘최고’상을 수상한 데스루프에서는 두 명의 라이벌 암살자가 미래를 위한 끝없는 전투를 벌이게 된다. 데스루프는 출시 후 이루어진 모든 업데이트가 적용된 최신 버전으로 9월 20일 Xbox에 찾아올 예정이며, 플레이어는 사진 모드, 추가적 접근성 옵션, 크로스 플레이 매치 메이킹 및 향상된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무기와 강력한 능력, 새로운 적 유형, 확장된 엔딩 등을 제공하는 GOLDENLOOP 업데이트 또한 진행될 예정이다.
■ 포르자 호라이즌(Forza Horizon) 출시 10주년
Xbox 게임 스튜디오의 플레이그라운드 게임즈(Playground Games)는 콜로라도,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영국 및 멕시코를 횡단하는 호라이즌 페스티벌 여정을 담은 완전히 새로운 예고편 영상을 공유하면서 10월에 있을 포르자 호라이즌 10주년 기념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자세한 소식은 추후 공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