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새벽 약 1시간 30분간 Xbox와 베데스다의 게임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해당 게임 쇼케이스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의 필 스펜서 CEO와 작품을 준비하고 있는 코지마 히데오 프로듀서, 베데스다의 토드 하워드 등 쟁쟁한 게임업계 인사들이 등장해 게임을 소개하거나 짤막한 인사를 전하기도 했으며 게이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게임들에 대한 소식과 함께 짤막한 트레일러들을 연속으로 재생하며 수많은 게임들에 대해 알렸다. 이 날 전세계 최초공개 타이틀을 달고 공개된 작품들도 다수 있었으며 특기할만한 소식은 인수된 액티비전 블리자드나 라이엇 게임즈의 작품들이 공개할 새로운 소식들도 포함되었다는 것. 또한 상당수의 게임이 Xbox의 야심찬 서비스인 Xbox 게임 패스를 통해서 즐길 수 있다는 것.
한편 필 스펜서 CEO는 "처음으로 향후 1년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소개하는 쇼케이스를 준비했다."며 "오늘의 쇼케이스에서 선보일 게임들은 다양한 규모의 크리에이터들이 무한한 잠재력을 앞세워 제작한 작품들이다. 이 게임들이 앞으로 매달 게임패스에 추가될 예정이며 2023년에는 많이 기다리던 엑스박스와 베데스다의 게임이 많이 출시된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는 특히나 콘솔과 게임패스에서 기록적인 성장을 거두고 있는 해다. 매일 저희 게임을 즐기는 플레이어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모두가 기다리던 이번 쇼케이스의 하이라이트인 스타필드를 소개하고 완벽한 마무리를 지었다.
필 스펜서 CEO
게임샷은 게이머들을 위한 이번 게임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게임들 중 대작 위주로 간략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기로 했다.
■ 레드폴(Redfall)
쇼케이스의 시작은 레드폴이 끊었다. 프레이 리부트를 개발한 베데스다의 산하 아케인스튜디오 오스틴 지부와 Xbox 게임 스튜디오가 개발한 뱀파이어 오픈월드 FPS 게임인 레드폴은 뱀파이어들의 공격을 받은 메사추세츠 레드폴의 외딴 섬을 구하기 위해 네 명의 남녀가 다양한 능력을 구사하며 전투를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물량공세를 펼쳐오는 뱀파이어와 광신도들을 상대하면서 때로는 먼저 발견한 적들을 공격하지 않고 몰래 지나가는 선택을 할 수도 있으며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캐릭터들을 강화해 더욱 효과적인 전투를 치르는 것도 가능하다. 레드폴은 2023년 Xbox, PC, 클라우드 그리고 게임패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 할로우나이트:실크송(Hollow knight:Silk Song)
3인 구성의 인디 개발팀 팀 체리가 개발하는 메트로베니아 액션 RPG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할로우나이트의 후속작이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게임 플레이 영상이 트레일러로 만들어져 재생되었으며 신성둥지의 공주 호넷이 펼치는 전투 장면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본편의 엔딩 이후 내용을 다룬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은 Xbox, PC, 클라우드에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패스로도 즐길 수 있다.
■ 하이 온 라이프(High on Life)
릭 앤 모티와 솔라 오포짓의 저스틴 로일랜드가 참여한 독특한 감성의, 아니 더 정확히 말하면 약간 맛이 간 감성의 SF FPS 게임 하이 온 라이프는 우연히 우주에서 현상금 사냥꾼을 역할을 맡게 된 주인공이 Gatlien이라는 종족을 구하기 위해 그들을 무기로 사용하며 싸우는 모습을 담고 있다. 종족을 무기로 활용한다는 점에서 대충 예상할 수 있겠지만 이 무기들은 트레일러 내내 쉴새없이 조잘거리며 평범한 방식부터 독특하고 황당한 방식의 전투법을 보여준다. 하이 온 라이프는 Xbox, PC, 클라우드와 게임패스에 오는 10월 정식 출시될 계획이다.
■ 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공동 설립자 마크 메릴이 직접 게임패스에 서비스될 자사 게임들을 언급했다. 게이머들은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의 게임 5종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구독자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의 모든 챔피언들, 발로란트의 모든 에이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의 파운데이션 세트가 해금된 상태, 전략적 팀 전투의 리틀 레전드 선택할 수 있는 상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마크 메릴의 발언으로 미루어 이런 혜택들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혜택들은 올 겨울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 플레이그 테일:레퀴엠(A Plague Tale:Requiem)
프랑스의 개발사 아소보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있는 3인칭 잠입 액션 어드벤처 게임 플레이그 테일:레퀴엠은 전작인 플레이그 테일:이노센스의 속편이다. 이번 트레일러에서는 주인공 아미시아의 병사 살해 행위를 저지하는 휴고의 목소리나 상태가 나빠 보이는 아미시아의 모습이 비쳐지는 등 좀 더 어두운 전개가 이어질 전망이 보이는 한편, 잠입이나 흑사병을 옮기는 쥐들을 회피하는 여전한 방식의 플레이에 더해 병사들을 쓰러뜨리는 장면들이 다양하게 비쳐지는 것으로 보아 전투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플레이그 테일:레퀴엠은 2022년 중 Xbox, PC, 클라우드와 게임패스로 출시될 계획이다.
■ 포르자 모터스포츠(Forza Motorsport)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산하 턴 10 스튜디오가 개발하는 레이싱 게임 포르자 모터스포츠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이번 영상에서는 서킷을 달리는 차량들의 모습이 공개되었으며 포르자 시리즈다운 그래픽 퀄리티를 보여주었다. 트레일러에 이어 댄 그린왈트 포르자 모터스포츠 GM과 턴 10의 크리스 이사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포르자 모터스포츠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다. 차량 대미지 등의 요소들이 더욱 섬세하며 강화된 물리 엔진에 입각한 정통 트랙 시뮬레이션 포르자 모터스포츠는 6년 만에 출시된 신작이자 리부트 작품이기도 하다. 모터스포츠 시리즈의 팬들에게 선사하는 좋은 소식으로 이 작품은 오는 2023년 봄 Xbox, PC, 클라우드와 게임패스로 출시될 예정이다.
■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40주년 기념(Microsoft Flight Simulator 40th Anniversary)
지난 2020년 출시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가 시리즈의 40주년을 맞이해 초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한다는 소식이다. 다양한 항공기의 추가부터 헬리콥터와 글라이더까지 추가되며 쇼케이스 공개 당일부터는 헤일로 인피니트와의 콜라보로 수송기 펠리컨이 무료로 제공된다. 대규모 업데이트는 오는 11월 Xbox 및 PC, 클라우드와 게임패스에 추가될 예정이다.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인수 소식 이후 처음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쇼케이스에서 자사 게임들에 대한 영상들을 공개했다. 오버워치2는 신규 캐릭터를 공개하면서 프리 투 플레이로 제공된다는 소식을 전했으며 10월 4일부터 Xbox와 PC에서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다. 또한, 디아블로4의 소식이 이번 쇼케이스에서 공개되었다. 잔혹한 시체폭발 스킬을 선보이며 트레일러에 등장한 네크로맨서가 디아블로4의 마지막 직업으로 참가한다는 소식이다. 쇼케이스에서 직접 고어한 표현을 꺼린다면 선호하지 않을 것이라 표현한 것이나 트레일러의 표현들을 보면 디아블로4의 연출은 제법 잔혹해질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오픈월드 방식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될 것이며 다인 레이드 유형의 컨텐츠도 제공될 예정. 디아블로4는 2023년 Xbox 콘솔과 PC를 통해 제공된다.
■ 엘더스크롤 온라인:하이 아일(The Elder Scrolls Online:High Isle)
엘더스크롤 온라인의 여섯 번째 확장팩 하이 아일에 대한 소식이 공개되었다. 길게 유지된 시리즈의 역사에서 제대로 조명된 바 없는 지역이나 어센던트 로드의 군단에 의해 초유의 위기가 찾아온 시점으로 약 1년간 이어질 레거시 오브 브레튼의 여정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마주할 수 있을 것이며 캐릭터를 더 높은 경지까지 육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아쉽게도 한국 게이머라면 구매나 플레이가 조금 복잡할 수 있다. 한편 엘더스크롤 온라인:하이 아일은 오는 21일 Xbox와 PC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 폴아웃76(Fallout76)
폴아웃 출시 25주년을 맞이해 폴아웃76의 신규 DLC가 공개되었다. The PITT는 오는 9월에 Xbox, PC, 그리고 게임패스를 통해 출시된다.
■ 포르자 호라이즌5 핫휠(Forza Horizon 5 Hot Wheels)
포르자 호라이즌5와 핫휠이 의외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포르자 호라이즌에서 핫휠 트랙을 달리며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해당 콜라보레이션은 오는 19일부터 Xbox, PC, 클라우드와 게임패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마인크래프트 레전드(Minecraft Legends)
마인크래프트로 글로벌 히트를 친 모장의 신작 게임이 최초로 공개되었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에 이어 액션 전략 게임이 된 마인크래프트라는 느낌으로 마을 정착지를 방어하고 적들에 대항하며 오염에 저항해야 한다. 액션 전략을 표방하고 있는 만큼 다른 몬스터들을 지휘해서 적과 싸우는 것도 가능하다. 2023년 출시될 마인크래프트 레전드는 Xbox, PC와 클라우드, 게임패스를 통해 제공된다.
■ 와룡:폴른 다이너스티(Wo Long:Fallen Dynasty)
인왕의 팀 닌자와 블러드본의 프로듀서가 협업하는 와룡:폴른 다이너스티는 이름없는 전사가 참혹한 전란의 중국 삼국시대를 헤쳐나가는 내용으로 추측된다. 트레일러 후반에는 익숙한 투구와 장식을 한 여포가 등장하는 등 삼국지 연의 배경의 게임이라는 것을 각인시켰다. 와룡:폴른 다이너스티는 오는 2023년 초에 출시될 것.
■ 아틀라스
필 스펜서 CEO는 와룡:폴른 다이너스티와 아틀라스의 합류에 대해 "일본은 전 세계에서 가장 유능한 게임 제작자들 일부가 존재하는 나라"라며 코에이 테크모나 팀 닌자와의 협업도 기쁨을 표했다. 엑스박스 팬들에게 일본 프랜차이즈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게 중요하다는 것 역시 알고 있다는 그는 많은 팬들의 요청을 받았던 아틀라스의 프랜차이즈들을 소개했다. 조만간 아틀라스의 인기작 페르소나 시리즈를 엑스박스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페르소나3 포터블, 페르소나4 골든, 페르소나5 로얄이 모두 Xbox Series X/S, Xbox One, PC 및 게임패스로 출시된다. 페르소나5 로얄은 오는 10월 21일 출시될 예정.
■ 스타필드(Starfield)
토드 하워드가 직접 코멘트를 하며 소개에 나선 스타필드는 엘더스크롤과 폴아웃이라는 대인기 프랜차이즈로 많은 팬을 보유한 베데스다가 선보이는 완전 신작이다. 무려 몇 년 내내 존재만 알려진 채 제대로 된 정보 하나 볼 수 없었던 스타필드가 이번 쇼케이스에서 상당한 게임 플레이 영상과 함께 베일을 벗었다. 지상전 자체는 기존의 폴아웃 시리즈와 비슷한 느낌을 주지만 우주에서 펼쳐지는 함선전 등은 제법 괜찮은 느낌을 주며, 1000개 이상의 탐험 가능한 행성이 존재한다. 스타필드는 2023년 Xbox와 PC, 클라우드, 게임패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