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싱 사가 3 한국어판, 출시 결정

2021년 01월 29일 15시 24분 21초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SQUARE ENIX CO., LTD.의 RPG, 「로맨싱 사가 3」의 PlayStation®4와 Nintendo Switch™ 한국어 패키지/다운로드판 출시가 결정되었다고 발표하며, 한국어 타이틀 로고와 게임 스크린샷 일부를 공개했다. 또한 「로맨싱 사가 3」의 한국어화 결정을 기념하여 게임 디렉터인 카와즈 아키토시(河津 秋敏) 씨의 스페셜 코멘트를 공개했다.

 

「로맨싱 사가 3」는 SQUARE ENIX의 대표적인 RPG 작품 중 하나인 『사가 시리즈』의 6번째 타이틀로, 1995년 슈퍼 패미컴으로 출시된 이후 명작으로 널리 사랑받아 온 작품이다. 지난 2019년 11월 그래픽 향상과 더불어 시나리오와 던전 등 신규 요소 추가된 HD 리마스터판이 일본어와 영어 두 언어로 PlayStation®4와 Nintendo Switch™ 등을 포함한 8종의 플랫폼으로 출시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2021년 올해,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에 의해 정식 한국어화되어 패키지 및 다운로드판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작품에서 플레이어는 8명의 개성 넘치는 주인공 중 1명을 골라, 이야기를 스타트하여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게임 속에서 자신의 선택과 행동에 따라 변화하는 ‘프리 시나리오’를 통해 각양각색의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사가 시리즈』 특유의 ‘번뜩임’ 시스템을 통한 기술 습득은 물론, ‘진형’ 시스템을 구사하여 자유롭게 파티를 편성하고, 전략적인 배틀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HD 리마스터판에서 새롭게 추가된 신규 던전, ‘어둠의 미궁’과 다양한 신규 에피소드, ‘NEW GAME+’와 같은 신규 요소를 한층 개선된 인터페이스와 조작감으로 즐길 수 있다.

 


 

■ 「로맨싱 사가 3」 게임 소개

 

- 스토리 소개

...사식...

그것은 300년에 한 번 찾아오는 재앙.

죽음의 별이 태양을 가릴 때, 모든 새로운 생명을 잃게 된다.

지금으로부터 600년 전에 일어난 최초의 사식에서 단 한 명이 살아남았다.

살아남은 갓난아이는 마왕이 되어 세계를 황폐하게 했다.

300년이 흐른 후, 또다시 일어난 사식에서 살아남은 갓난아이는 성왕이 되어

사악한 자를 모두 무찌르고 세계의 평화를 되찾는다.

그리고 300년의 세월이 흘러 3번째 사식이 세계를 덮쳤다.

이번에 등장하는 것은 마왕인가 성왕인가, 아니면...?

 

성왕과 마왕

8명의 주인공

가로막는 숙명

시대를 넘어 이야기는 맺어진다.......

 

-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프리 시나리오’

개성 넘치는 8명의 주인공 중 한 명을 선택하여, 플레이어 자신의 손으로 스토리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 누구를 고를지, 어떤 행동을 할지는 모두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 있기 때문에 ‘프리 시나리오’에는 무한한 가능성이 펼쳐지게 된다.

 

- 전략적 커맨드 배틀

친숙한 커맨드 배틀 방식을 베이스로 하면서, 『사가 시리즈』 특유의 ‘번뜩임’을 통한 기술 습득 시스템과 다양한 ‘진형’을 활용하여 전황을 유리하게 바꿀 수 있다. 또한 기존 5명의 파티에서 주인공 1명을 추가로 배치하는 ‘커맨더 모드’를 사용하면, 5명의 멤버는 주인공의 지휘에 따라 공격하거나 진형을 변경하고, ‘진형 기술’과 ‘합성 술법’ 등 다양한 메리트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한층 더 전략의 폭이 넓어지게 된다.

 


 

- 세계관에 녹아든 ‘미니 게임’

플레이어는 선택한 주인공에 따라서 천 명 단위의 병사들을 지휘하여 공격 진형 및 작전을 골라 적군과 맞서 싸우며, 최종적으로 남은 병사의 수가 많은 쪽이 승리하게 되는 미니 게임인 ‘매스 컴뱃’, 혹은 무역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여 자금을 모으면 추가 이벤트가 발생하거나 특정 캐릭터를 동료로 얻기 위한 조건을 클리어할 수 있는 회사 경영 미니 게임인 ‘트레이드’를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 HD 리마스터판의 신규 요소

HD 리마스터판에서는 새롭게 그려진 아름다운 그래픽뿐만 아니라, 리마스터판을 통해서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또한 마련되어 있다. 신규 던전인 ‘어둠의 미궁’에서 율리안의 소년 시대와 해리드의 과거 등 여러 신규 에피소드를 즐길 수 있으며, 이미 플레이한 저장 데이터에서 일부 아이템과 기술의 비법, 돈과 스킬 레벨을 인계한 상태로 처음부터 플레이할 수 있는 ‘NEW GAME+’ 시스템 등 일신된 인터페이스와 쾌적해진 조작감으로 HD 리마스터화된 「로맨싱 사가 3」를 즐길 수 있다.

 


 

※ 모든 스크린샷은 개발중인 화면입니다.

※ 본문에 명기된 일부 고유명사나 표기는 실제 제품판과 다를 수 있습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