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zM: 지킬 앤 하이드, 닌텐도 스위치 / 스팀 발매 예정

2020년 03월 13일 15시 56분 56초

게임 전문 퍼블리셔 CFK는 인기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MazM: 지킬 앤 하이드」를 4월 2일(목)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MazM: 지킬 앤 하이드」는 MazM(맺음)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타이틀로부터 짐작할 수 있듯이,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유명 미스터리 소설 “지킬 박사와 하이드씨”를 게임으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음울한 분위기의 19세기 런던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쫓는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인 본 작품에서플레이어는 독실한 변호사 '어터슨'의 시선을 통해, 그의 오랜 벗인 지킬 박사가 자신의 상속인으로 지명한 수수께끼의 남자 '하이드'의 의심스러운 행적을 추적하고 그가 감추고 있는 비밀을 파헤쳐 나간다.




음습한 런던의 밤거리에서, 순수한 악(惡)을 마주하라!

 

때는 19세기 말의 런던.

 

폭력적인 충동과 파렴치한 욕망을 아무런 거리낌없이 쏟아내는, 마치 악의 화신(化神)과도 같은 한 남자로 인해 차갑고 눅눅한 공기는 점점 더 어두운 색으로 물들어 가고 있었다.

 


 

그의 이름은 에드워드 하이드─뛰어난 학자이자 자선가이기도 한 헨리 지킬 박사가 자신의 유일한 상속인으로 지명한 인물이었다.

 

도저히 납득이 가지 않는 결정을 내린 친구를 설득하기 위해, 변호사 가브리엘 존 어터슨은 런던 곳곳을 분주히 활보하며 하이드의 행적을 추적하고 그의 정체를 파헤친다. 불길한 약품 냄새로 가득 찬 지킬의 실험실 안에 감추어져 있는 진실이 무엇인지, 짐작조차 하지 못한 채…….


CASE FILE  ~게임으로 읽는 소설~

 


 

차분한 수채화풍으로 재현된 1880년대의 런던에서

 

SD 캐릭터를 조작하여 다양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정보를 수집한다.

 


 

모든 문제와 사건의 열쇠를 쥐고 있는 남자, 헨리 지킬.

 

그의 친구인 변호사 어터슨의 시점으로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자.

 


 


 

서브 스토리에 해당하는 [추가 사건]에서는 하이드, 또는 지킬 등이 되어 사건의 이면을 살펴볼 기회가 주어진다.

 


 


 

탐색과 탐문 사이사이에서 플레이어를 직접 추리에 참여시키는 미니 게임도!

 

PROFILE  ~숨는 자와 쫓는 자~

 

가브리엘 존 어터슨

 


 

 

자신에게는 엄격하고 타인에게는 관대한, 런던의 변호사.

 

항상 욕망을 억제하고 유혹을 멀리하는 금욕적인 삶을 살고자 애쓴다.

 

점이나 미신 같은 비현실적인 것을 천시하며, 도덕과 이성을 중시하는 올곧은 성격의 소유자.

 

현재는 신원이 확실치 않은 사내에게 자신의 거의 모든 재산을 물려 주겠다는 수십 년 지기 친구, 지킬 박사와의 갈등으로 고민에 빠져 있다.

 

어터슨의 목적은 바로 그 수수께끼의 상속자―에드워드 하이드의 실체와 속내를 밝혀냄으로써 지킬의 마음을 돌리는 것이었지만…….


헨리 지킬

 


 

의학박사, 민법박사, 법학박사이며 왕립협회 회원이기도 한 비범한 지식인.

 

막대한 부를 물려받은 자산가이자 저명한 자선가이기도 하다.

 

탁월한 학업적 성취와 적극적인 자선 활동으로 명예를 얻고 존경을 받으며 남부럽지 않은 삶을 살아온 지킬이었으나, 그 내면에서는 다른 누군가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저열하고 불온한 욕망이 꿈틀거리고 있었다.

 

자신의 이중성이 스스로를 괴롭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킬은 남몰래 어떤 약물을 제조하는 실험에 열중하기 시작한다.

 

에드워드 하이드

 


 

덜 자란 것처럼 작은 체구에 창백한 피부. 잘못 켠 현이 낸 소음처럼 귀를 찌르는 웃음소리.

 

맞닥뜨리는 사람 누구에게나 기이하고 불쾌하다는 인상을 주지만, 그 이유가 정확히 무엇인지 콕 집어 설명하기는 어렵다.

 

법과 도덕과 양심 따윈 개나 줘 버린 듯이, 욕망에 휘둘리고 폭력을 휘두른다.

 

일말의 망설임도 없이 어린 아이를 짓밟은 이 남자는, 어떻게 그토록 유명한 인사의 서명이 적힌 수표로 위자료를 지불할 수 있었던 것인가?

 

그 인사의 저택 뒤채로 이어지는 문의 열쇠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헤이스티 래니언

 


 

 

어터슨, 지킬과 젊은 시절부터 알고 지낸 친구.

 

런던의 카벤디쉬 광장에 거주하며 자신의 병원을 운영하고 있다.

 

자상하고 쾌활한 성격이지만, 한편으론 완고한 원칙주의자이기도 하다.

 

초자연적인 현상을 연구하는 지킬의 행태가 과학자답지 못하다고 여겨 논쟁을 벌인 뒤, 1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사이가 소원해져 있었다.

 

숨는 자와 찾는 자의 추격전을 그린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MazM: 지킬 앤 하이드」는 2020년4월 2일(목)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글로벌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