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랑브릭슈터, 금일 전세계 동시발매 개시

2019년 08월 29일 14시 16분 07초

인트라게임즈(CEO, 배상찬)는 Nintendo Switch™, PC Steam®용 퓨전탄막슈팅게임 “그랑브릭슈터(Grand Brix Shooter)”을 오늘, 8월 29일(목)부터 정식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횡스크롤형 퓨전탄막슈팅게임 “그랑브릭슈터”는 입문자부터 숙련자까지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요소를 가미한 작품이다. 이번에는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핵심 시스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퓨전 기술의 핵심, 브릭스 코어】

브릭스 왕자만이 조종할 수 있다고 전해지는 ‘브릭스 코어’는 모든 기체의 핵이 되는 기계장치이다. 장치 중심에 빛나는 마름모 형태의 물체가 바로 그것이며, 이곳을 타격 당하게 된다면 기체의 내구력이 감소한다. 모든 기체는 최대 3칸의 체력 게이지를 가지고 있으며, 게이지가 바닥나면 기체를 파괴된다. 이를 회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다른 기체와 퓨전하는 것뿐이다.

 

【기체와의 융합, 퓨전 시스템】

대부분의 슈팅게임은 사용하는 기체가 고정되어 있거나 시작할 때 원하는 기체를 선택해 플레이하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반면 “그랑브릭슈터”에는 브릭스 코어라는 기본형 기체가 존재하고, 게임 중 무작위로 등장하는 여러 종류의 기체들과 융합(퓨전)함으로써 해당 기체가 가진 능력을 사용해 스테이지를 극복하게 된다. 등장 기체는 무작위로 결정되며, 수송선을 파괴하거나 특정 적기를 격추시키면 된다.

 

단, 기체는 플레이어의 의지대로 교체할 수 있지만, 교체와 동시에 기체 레벨이 초기화되기 때문에 신중한 판단이 요구된다. 기체마다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기체가 등장했을 때는 교체를 감행할 타이밍을 결정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성능이 우수한 3 레벨 기체의 체력 게이지가 1칸 밖에 남지 않은 순간, 자신의 컨트롤 능력을 믿고 이대로 밀고 나갈 것인지, 레벨이 초기화되는 패널티는 있지만, 체력 게이지를 확보해서 안전하게 진행할 것인지, 플레이어에게 선택을 요구하는 순간이 찾아오기도 한다.

 

【크리스탈로 기체 강화, 그리고 각성】

게임 중 등장하는 붉은색 적기를 격추시키면 크리스탈을 떨어뜨리는데, 이를 일정량 이상 입수하면 기체의 레벨이 올라 성능이 강화된다. 각 기체의 최대 레벨은 3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크리스탈을 계속 입수해 경험치 게이지를 가득 채우면 일정 시간 기체의 성능이 대폭 강화되는 ‘각성’ 상태에 돌입한다. 강적이 등장하는 타이밍을 파악해 시의적절하게 ‘각성’을 활용한다면 보다 수월한 진행이 가능해진다.

 

【공격을 적중시켜 발동하는 특수공격】

적기에 대해 공격을 적중시키면 필살기 게이지가 차오른다. 이 게이지 가득 차면 기체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수공격을 발동할 수 있으며, 개중에는 날아오는 탄막을 제거하는 능력을 가진 것도 있어 기체 운용에 굉장히 큰 비중을 차지하는 요소이다. 필살기 게이지는 최대 3단계까지 축적할 수 있으며, 각 단계별로 위력이 다르다.

 

【리더보드의 랭킹 1위를 노려라】

게임이 종료되면 리더보드에 점수가 기록되는데, ‘아케이드 모드’와 ‘챌린지 모드’의 리더보드는 별개로 존재한다. 리더보드에 자신의 이름으로 최고 점수를 올리는 것은 탄막슈팅게임에서 가장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앞서 설명한 핵심 시스템들은 게임을 풀어나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게임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전에 파악해두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스토리 캠페인 ‘아케이드 모드’와는 결을 달리 하는 ‘챌린지 모드’에 대해 소개하겠다.

 

【끝날 때까지 끝이 아니다】

챌린지 모드는 플레이어의 체력 게이지가 바닥나지 않는 이상, 끝이 존재하지 않는 무한한 플레이 타임을 제공하는 “그랑브릭슈터”만의 게임 모드이다. 스코어 배율을 최대치로 유지하면서 최고 득점 갱신에 도전하자.

 

【체력을 공유하는 협력플레이】

챌린지 모드에서는 2인 협력플레이를 지원한다. 탄막슈팅에서의 협력플레이는 득이 될 수도 있지만, 독이 될 수도 있다. “그랑브릭슈터”의 2인 협력플레이에서 플레이어들은 체력을 공유한다. 즉, 누군가 한 사람이 공격을 당하면 전체 체력이 그만큼 줄어드는 것을 의미한다. 반면, 누군가 한 사람이 체력 3의 기체와 퓨전하면 순간적으로 위기를 모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도 있다.

 

“그랑브릭슈터”의 희망소비자가격은 9,900원이며, 아래 제품 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