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온유, PlayStation FESTA 부스 운영 성료

2019년 03월 11일 14시 40분 43초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9일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주관으로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PlayStation® FESTA’에서, 자체 개발 중인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 ‘포커스온유’ 시연 부스 운영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1일(월) 밝혔다.

 

이번 ‘포커스온유’의 PlayStation® FESTA 부스 참가는, 지난해 9월 일본에서 열린 도쿄게임쇼(TGS)와 올해 1월 대만에서 개최 된 타이베이게임쇼(TPGS)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특히 최초로 시연 가능한 한국어 버전이 공개 되어 현장의 유저들로 큰 호응을 얻었다.

 


 

‘포커스온유’는 유저가 사진 촬영이 취미인 고교생이 되어 모델 지망생인 여주인공 ‘한유아’와 가상의 공간에서 사진 촬영, 수학 여행, 데이트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며 풋풋한 첫사랑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인 VR 게임이다.

 

‘포커스온유’는PlayStation® VR을 비롯해 오큘러스, 바이브 등 다양한 VR 플랫폼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마지막 담금질 중에 있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국가별 인기 성우 기용 등 맞춤형 현지화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대진 본부장은 “이번 PlayStation® FESTA 에서 최초로 ‘포커스온유’ 한국어 시연 버전을 공개하며, 유저들로부터 한유아의 자연스러운 모션과 음성 인식 기능이 특히 호평을 받았다”라며, “글로벌 유저들이 기존에 경험 해보지 못했던 한 단계 높은 차원의 연애 어드벤처 VR 게임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식 출시까지 개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