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삼국무쌍8, 채집 관련 신규 정보 공개

2018년 01월 22일 14시 28분 19초

디지털터치는 오는 2월 8일 발매 될 예정인 '진•삼국무쌍8'의 신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내용은 '파수대', '낚시', '고대 화폐', '군생지'등 채집과 관련 된 정보이다.

 

■「파수대」에 대해서

 

본 작품 개시 시 맵은 모두 답파하지 않은 상태로, 각지를 방문해야 그 장소의 채집 아이템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파수대를 사용하면 한번에 광범위한 정보를 밝힐 수가 있으며, 이후 플레이에 크게 도움이 된다.

 


 파수대에 오르면 주변을 내려보는 연출이 들어간다.

파수대에는 적벽과 오림의 양쪽 기슭을 내려볼 수 있는 곳도 있다.

 


파수대에 오르면 도표보다 넓은 범위의 주변 정보가 밝혀진다. 

 

■「낚시」에 대해서

 

낚시에 대해서는 지금까지도 소개해왔지만 바다, 강 이외의 장소에서도 낚시가 가능하다. 특히 수집 아이템의 하나인 「고대 화폐」를 목표로 하는 플레이어에게 있어서는 마을 안의 연못에서의 낚시는 필수 탐색 방법의 한가지이다.

 


 

■「고대 화폐」에 대해서

 

 「의비화」 등의 고대 화폐 종류나 교환할 수 있는 것의 정보는 처음 공개한다. 최강을 목표로 하는 플레이어는 물론, 거점이 되는 「은신처」의 가구를 충실히 하여 커스터마이즈를 즐기고 싶은 플레이어에게 있어서는 고대 화폐는 중요한 요소이다.

 

고대 화폐는 임무를 달성하거나 보물상자를 열면 입수할 수 있다. 고대 화폐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으며, 입수한 것을 화폐 수집가에게 넘겨주면 일정한 물건과 교환해준다.

 


 

■「군생지」에 대해서

 

소재 수집의 효율화에 있어서는 군생지의 발견이 매우 중요하다. 또 장소에 따라 입수할 수 있는 소재도 바뀌므로 필요로 하는 소재가 어떤 곳에 있을 지를 예상하여 각지를 탐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도에서 떨어진 곳에 펼쳐진 숲과 산악 지대, 물가에는 소재의 군생지가 존재하며, 희소한 것들을 대량으로 입수할 수 있으므로 개발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군생지의 발견이 중요하다. 

 


 

■「함정궤」에 대해서

 

수렵 등이 서툰 플레이어라도 함정궤를 활용하여 어느 정도 소재를 입수할 수 있다. 군생지에서의 채집 등과 함께 효율적인 소재 수집을 목표로 하는 것도 가능하다. 

 

함정궤를 설치해두면 일정 시간 후에 도구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함정궤는 여러 장소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 물가라면 낚시 미끼, 삼림은 짐승 고기와 같이 장소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것이 달라진다.

 

함정궤에는 대, 중, 소 3가지 사이즈가 있으며, 큰 함정궤일수록 귀중한 것을 입수할 수 있다. 함정궤 대는 사람이 들어갈 정도의 크기이다.

 


 

■「수렵」에 대해서

 

「수렵」은 소재 수집의 수단이 될 뿐만 아니라 수렵을 하는 것 자체로도 포인트가 존재한다. 다양한 수렵에 도전하여 높은 랭크의 포상을 목표로 하는 것도 본 작품의 즐길 요소 중의 하나이다.​ 

 

늑대나 곰 등의 야생 동물을 격파하는 것으로 수렵을 할 수 있다. 야생 동물에게는 사격이 유효하므로 발견되지 않도록 접근하여 활로 급소를 노리는 것이 좋다. 특히 동물에 따라 유효한 화살을 개발하여 효율적으로 사냥할 수 있다.

 

사냥을 하면 호사가에게서 고대 화폐나 보옥과 같은 포상을 받고 수렵 포인트를 획득한다. 수렵 포인트는 랭크제이기 때문에 획득한 포인트까지의 포상을 모두 받을 수 있다. 보다 높은 수렵 포인트를 획득하려면 레벨이 높은 동물을 효율 좋게 쓰러뜨려야 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