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재미있는 전략

콤보와 밀기로 독특한 카드 배틀을, '히어로즈 갬빗' CBT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7일 오후 3시까지 신작 전략 카드 배틀 게임 '히어로즈 갬빗'의 글로벌 CBT를 진행하고 있다.

불황 속 피어나는 희망

2024년 국내 게임업계 10대 뉴스 下

2024년 올 한해도 어느덧 저물고 있다. 게임샷은 2024년 게임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10대 뉴스를 선정해보았다.

올 한해 게임업계 이슈는

2024년 국내 게임업계 10대 뉴스 上

2024년 올 한해도 어느덧 저물고 있다. 게임샷은 2024년 게임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10대 뉴스를 선정해보았다.

모바일 인기 순위… '바람의나라: 연-배틀그라운드 모바일' 新 업...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그랑사가'와 신규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중인 '미르4'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2-15

퍼플, 블레이드&소울2와 더욱 강해진다 INTERVIEW

콘솔은 물론 모바일 게임도 크로스플레이가 대세다. 모바일의 작은 화면보다 PC의 큰 화면에서 편하게 플레이 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아지면서다.

조건희 / 2021-02-15

'뽑기 확률 강제 공개' 두고 게임업계와 이용자 대립 PLAN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 공개를 담고 있는 게임법전부개정안에 업계가 반발하고 나섰다.

김은태 / 2021-02-15

애니팡2, 퍼즐 장르로 7년 이상 서비스할 수 있었던 사연 INTERVIEW

2012년 출시해 국내 모바일 시장에 한 획을 그은 ‘애니팡’ 시리즈 두 번째 넘버링 게임인 애니팡2는 2014년 론칭 이후 1,8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 퍼즐 장르로 이례적으로 서비스 7년 동안 변함없는 ...

이동수 / 2021-02-11

2021 신축년 설 이벤트 모아보기 PLAN

새해가 밝았고 새롭게 시작된 2021년도 벌써 2개월차에 접어들었다. 여전히 바깥에서는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다 명절조차 집콕 신세를 면하기 힘든 상황에 놓인 지금, 모처럼 긴 연휴를 가진 설을 풍성...

조건희 / 2021-02-11

2020 연간 및 4분기 국내 게임업체 실적 정리 PLAN

2020년 국내 게임업체들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코로나19 영향에 따라서다. 넥슨은 업계 최초로 연 매출 3조 원을 돌파했으며, 넷마블에 이어 엔씨소프트도 연 매출 2조 원을 넘어섰다. 특히 엔씨소프트...

김은태 / 2021-02-10

CCP게임즈, 모바일 게임 '이브 에코스' 외자판호 획득 REPORTER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지난 9일 이브 에코스에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이브 에코스는 CCP 게임즈가 넷이즈와 공동으로 개발한 차세대 샌드박스형(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장...

이동수 / 2021-02-10

엔씨의 초특급 모바일 대작 ‘블소2’, 한층 발전된 ‘전투’가 강... REPORTER

이날 쇼케이스는 그간 베일에 싸인 블소2의 주요 콘텐츠와 게임 영상 등을 공개하는 자리로, 엔씨 게임개발총괄 김택진 COO(최고창의력책임자)와 최용준 블소2 캡틴이 참석해 게임의 주요 특징을 소개했다.

이동수 / 2021-02-09

김택진 대표, ‘블소2는 MMO 액션의 정점을 보여줄 것” REPORTER

엔씨소프트의 초기대작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드디어 본 모습을 드러냈다.

이동수 / 2021-02-09

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던전앤파이터' 눈길 PLAN

2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대회 내역을 공개한 '배틀그라운드'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2-08

게임업계, 비(非)게임산업 투자 성과 가시화 PLAN

게임업계의 비게임산업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엔터테인먼트, 넥슨은 핀테크, 넷마블은 생활경제 등이다. 이 중 몇몇은 벌써 성과가 가시화 되고 있다.

김은태 / 2021-02-08

게임에 번진 중국의 동북공정...'제2의 샤이닝니키' 등장 PLAN

최근 중국 누리꾼 및 게임업계를 중심으로 한국의 문화를 중국의 것이라고 주장하는 동북공정 논란이 꾸준히 일어나고 있다. '샤이닝니키'에 이어 '스카이:빛의 아이들', 그리고 '오버워치'까지다.

김은태 / 2021-02-08

게임스톱 사태, 결국 배드엔딩으로 마무리 REPORTER

美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들의 전쟁으로 전세계 '개미'들의 관심을 받았던 게임스톱 사태가 결국 배드엔딩으로 마무리 될 전망이다.

김은태 / 2021-02-05

엔씨, 모바일 게임 IP 고갈? 활용 가능한 영역은 더 많다 REPORTER

엔씨소프트는 2월 5일, 2020년 실적을 발표하고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2020년 연간 실적 결산 결과 2조 4,162억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은 42...

김은태 / 2021-02-05

엔씨, 2020년 '2조 클럽' 가뿐히 입성...연매출 2.4조 달성 REPORTER

엔씨소프트가 연매출 2조 클럽 입성에 가뿐히 성공했다. 리니지2M 덕분이다.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2020년 연간 실적 결산 결과 매출 2조 4,162억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을 기록했다....

김은태 / 2021-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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