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 모바일 버전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시장 공략... REPORTER

지난 4월 28일, 라이엇게임즈는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의 정식 출시에 맞춰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20-05-01

모바일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메이플스토리' 인기 상승세 PLAN

게임샷이 선정한 4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누적 가입자 수 2천만 명을 돌파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밸런스 개편을 시작한 '메이플스토리M'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4-29

코로나19로 가장 주목받는 게임은 '슈팅' PLAN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줄어들면서 전반적으로 게임 사용시간이 늘어난 가운데, 그 중에서도 가장 혜택을 많이 본 게임 장르는 슈팅인 것으로 나타났다.

김은태 / 2020-04-29

리니지2M, PC로 즐기는 유저 위해 전용 그래픽 선보일 것 REPORTER

이날 엔씨소프트 백승욱 개발실장은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차 업데이트 설명회에서 공개했던 약속 중 먼저 준비된 3가지인 ‘테크놀로지’, ‘넥스트 아이덴티티’, ‘페이스(faith)’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이동수 / 2020-04-28

‘게임빌프로야구’ 등 IP 파워 바탕으로 다시 한 번 유저 주목받... PLAN

잘 만들어진 IP(지식재산권)는 끊임없이 리메이크 되며 화제를 불러모은다. 닌텐도의 ‘슈퍼마리오’나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콘솔 게임에서 한 세대 이상 아성을 떨치고 있고 모바일게임으로 진화한 엔씨소...

이동수 / 2020-04-28

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LoL' 유저 이목 집중 PLAN

4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와 함께 이슈가 된 '로스트아크'와 e스포츠 결승을 진행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0-04-28

라스트오브어스 파트2, 시련의 연속 REPORTER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많은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2'가 출시 전부터 시련의 연속이다.

김은태 / 2020-04-27

VR게임의 미래 '하프라이프:알릭스', 매출도 역대 최고 PLAN

지난 3월 24일 출시 된 밸브의 VR 게임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출시 한 달 만에 4070만 달러(한화 약 500억 원)를 벌어들이면서 VR 게임 시장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첫 주 판매량은 86만 장 이상에 달한다.

김은태 / 2020-04-27

LCK 스프링 스플릿… T1, 젠지 꺾고 우승해 LCK 통산 9회 우승 REPORTER

SKT T1(이하 T1)이 '2020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우승을 거머쥠과 동시에 LCK 통산 9회 우승이라는 진기록을 달성했다.

이동수 / 2020-04-26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구글플레이 포인트 이벤트 ... REPORTER

지난 23일,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구글플레이 포인트 런칭 1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협업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를 통해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게임 내 스페셜 등급의 신규 캐릭터 '쿠키...

이동수 / 2020-04-24

전 세계 프로스포츠, 코로나19에 게임 열풍 PLAN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전통 스포츠들의 온라인 게임화가 이어지고 있다.

김은태 / 2020-04-24

게임업계, 코로나19에 매출 늘었지만 고인물 잔치에 속앓이 PLAN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세계 대유행에 따라 세계 게임시장의 매출도 대폭 상승했지만 기뻐할 만한 상황은 아닌 것으로 분석된다.

김은태 / 2020-04-23

게임전시회 지스타, 역대 최대 위기 PLAN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인 유행에 따라 해외 유명 게임쇼들도 좌초되고 오거돈 부산시장의 사퇴에 따라 부산시의 지원도 불투명해진 가운데,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가 위기를 ...

김은태 / 2020-04-23

게임사, 코로나19에 1분기 실적 '사상 최대' 기대 PLAN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작년 12월부터 현재까지도 전세계에 영향을 미치면서 집에서, 혼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인 게임사들의 1분기 실적도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전...

김은태 / 2020-04-22

'배틀그라운드'가 달라졌다… 올해만 3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단행 PLAN

이번 시즌에서 주목할 부분은 설원을 배경으로 한 맵 '비켄디'의 리뉴얼이다. 비켄디는 6x6km 사이즈의 중규모 맵으로, 이번 리뉴얼을 통해 남부 지역의 눈을 제설하고, 특징적 이동 수단이었던 스노우바이크 ...

이동수 / 2020-04-22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