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넥슨 이봄 기획, TRPG 기반 유저가 주인공이 되는 시나리오 만들기 REPORTER

2021년 NDC 마지막날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소속 이봄 기획자가 '제한된 선택지로 유저가 주인공이 되는 시나리오 만들기'라는 주제의 세션을 진행했다.

조건희 / 2021-06-11

버즈앤비 정용희CPO, 게임 유튜버 마케팅을 말하다 REPORTER

NDC 2021의 마지막 날인 6월 11일. 현재 '블링' 서비스를 운영 중인 버즈앤비의 정용희 CPO가 '데이터로 풀어본 게임 유튜버 마케팅'이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건희 / 2021-06-11

e스포츠 분야, 선수뿐 아니라 다양한 전문가 육성이 필요하다 REPORTER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6월 11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메타버스(Metaverse)시대의 신성장동력으로 각광받고 있는 e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

김은태 / 2021-06-11

조길현·이은지PD, 쿠키런 킹덤…4년간의 개발 분투기 REPORTER

2021 NDC 둘째날 진행된 세션 중에서는 지난 1월 21일 정식으로 스마트 플랫폼에 출시되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관심과 사랑을 받은 쿠키런 킹덤의 프로젝트 진행 과정과 4년여에 걸친 게임 개발 분투기, '...

조건희 / 2021-06-10

반지하게임즈 이유원 대표, 텍스트 게임으로 살아남기 REPORTER

2021 NDC의 둘째 날, 6월 10일 반지하게임즈의 창립자이자 공동대표인 이유원 대표가 서울2033 포스트모템 텍스트 게임으로 살아남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조건희 / 2021-06-10

넥슨코리아 HP기획 오현근, '듀랑고의 마지막 이야기' REPORTER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1 NDC의 둘째날인 6월 10일에는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오현근 기획이 2019년 겨울 서비스를 종료한 '야생의 땅 듀랑고'의 마지막 이야기에 대한 세션을 열었다. 오현근 기획은 야생의 ...

조건희 / 2021-06-10

제2의 나라, 글로벌 흥행작 조짐 '솔솔' PLAN

넷마블의 신작 '제2의 나라'가 출시 초반부터 글로벌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김은태 / 2021-06-10

스튜디오뿌리 장선영 대표, “변화하는 애니 제작, 게임·애니의 ... REPORTER

2021년 NDC의 첫 날인 6월 9일, '2D 게임 애니메이션 제작과정'을 주제로 2D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뿌리의 장선영 대표가 강연했다. 스튜디오뿌리는 주로 던전앤파이터, 메이플스토리, 에픽세븐 등의 게임 ...

조건희 / 2021-06-09

'블루아카이브' 김인AD, “덕질하고싶은 신규 IP의 고민들” REPORTER

최초로 온라인 개최된 2021년 NDC의 첫 날인 6월 9일, '서브컬쳐 오타쿠 게임으로서 덕질할 수 있는, 하고 싶은 비주얼을 만들기 위해 고민한 부분들'을 주제로 '블루아카이브'의 넷게임즈 MX스튜디오 김인AD의 ...

조건희 / 2021-06-09

넥슨 김대훤 부사장, “새로운 경쟁시대에 넥슨은 다양한 영역에서... REPORTER

2021년 NDC는 오는 11일까지 최초로 온라인으로 개최되어, NDC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별도 등록 없이 강연을 즐길 수 있다. 강연수는 총 56개(공개세션 48개, 비공개세션 8개)로 게임과 관련한 ...

이동수 / 2021-06-09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 “NDC 통해 개발자들이 통찰력 얻어 가길 ... REPORTER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가 온라인 개막했다.

이동수 / 2021-06-09

오딘: 발할라 라이징, 게임성 좋다면 매출 성과 자연스레 따라올 것 INTERVIEW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라이온하트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론칭을 앞두고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21-06-09

국내 최대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 'NDC', 올해 볼거리는? PLAN

NDC는 2007년 사내 행사 일환으로 소규모 비공개 발표회로 시작했고, 매년 규모가 커지며 본격적인 공개 강연으로 전환된 2011년에는 100개 이상 규모로 발표회가 확대됐다. 매년 누적 참관객 2만 명에 달하는 본...

이동수 / 2021-06-08

'젋은' 게임과 '비싼' 명품 차, 콜라보로 윈-윈 PLAN

부가티, 포르쉐, 벤츠 등 명품 차 브랜드들이 게임을 통해 차세대 공략에 나선다.

김은태 / 2021-06-08

만화-게임, 경계 넘나들며 인기 몰이 나선다 PLAN

만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유명 게임이 만화화 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김은태 / 2021-06-07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