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벌백계 필요성 대두

심심하면 터지는 '테러 협박', 대책이 필요하다

지난해 열렸던 '원신 여름 축제' 이후 개최되는 게임 행사마다 폭발물 테러 협박이 이어지며 게임 팬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소중한 시간을 내 참석한 수많은 관람객들이 몇 시간 동안 허망하게 대기해...

‘블루 아카이브’ 3주년 기념 ‘사운드 아카이브’

사운드 아카이브, 모든 순간이 즐거웠던 7시간

11월 23일, 일산 킨텍스 제 2전시관 8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속 다양한 음악들을 색다른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아카이브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 2부 이모저모

팬들의 건재한 사랑으로 뜨거웠던 '던파 페스티벌'

2일차의 ‘던파 페스티벌’도 뜨거웠다. 금일 오전 10시부터 일산 킨덱스 제 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된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의 2부 행사는 어제보다 뜨거운 열기와 보다 많은 팬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

월정액제, 온라인 게임과 '작별'...구독으로 '각광' PLAN

월정액제가 PC온라인 게임에서 막을 내린 반면, 게임 구독 서비스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국내 PC 온라인 게임 중 마지막까지 월정액제를 고수해왔던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5월 2일부로 21년간의 월정액제를 ...

조건희 / 2019-05-02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韓 대표 스타人 목소리 담긴 ‘전설의 목... REPORTER

전설의 목소리 팩은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에서 열띤 중계를 펼친 해설가 3인방의 목소리가 담긴 콘텐츠로, 참여한 해설가는 엄재경 해설, 전용준 캐스터, 김정민 해설 3인이다.

이동수 / 2019-05-02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에픽세븐' 新업뎃으로 세몰이 PLAN

게임샷이 선정한 4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2 레볼루션'과 '에픽세븐'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4-30

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메이플' 인기 상승세 PLAN

4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로스트아크'와 16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4-29

패스오브엑자일, 韓 유저 영입되면 해외 유저 도전 욕구 자극할 것 INTERVIEW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국내 출시할 패스 오브 엑자일 론칭을 앞두고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공동 인터뷰를 지난 27일에 진행했다.

이동수 / 2019-04-29

패스오브엑자일,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퍼블리싱한 사연 REPORTER

지난 27일,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국내 출시할 패스 오브 엑자일 론칭을 앞두고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동수 / 2019-04-29

린: 더 라이트브링어, 여름 시즌까지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선보여 REPORTER

27일, 넥슨은 펄사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린의 유저간담회를 서울 서초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개최했다.

이동수 / 2019-04-27

엔씨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 가로수길에 뜬다 REPORTER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가 가로수길에 뜬다. 엔씨는 27일, 내일부터 강남구 신사동 541-15번지에 '스푼즈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고, 이에 앞서 사전 공개 행사를 진행했다.

김성태 / 2019-04-26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2019 NDC’, 성황리에 마무리 REPORTER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이하 NDC)’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6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동수 / 2019-04-26

2019 NDC, 이 세계 시나리오 라이터를 위한 스토리 텔링 REPORTER

2019년 NDC일정도 얼마 남지 않은 마지막 날 오후 5시 30분, 넥슨 사옥 B1 발표장에서는 ‘이 세계 시나리오 라이터를 위한 스토리 텔링’이라는 제목으로 게임빌 오현석 게임 디자이너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

김은태 / 2019-04-26

2019 NDC, 구성원 역량 강화 3년… 조직의 습관은 사업전략과 일치... REPORTER

지 실장은 ‘고객 서비스는 게임 산업 내 가장 열린 직군 중 하나’라며 스킬 의존도 보다는 역량 의존도가 더 많이 요구되는 자리라고 정의했다. 또한 고객 서비스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했다.

김은태 / 2019-04-26

2019 NDC, 열정적인 테스트가 우리 게임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 REPORTER

과거에는 더 빠르고 많이, 꼼꼼하게라는 식의 말을 많이 썼지만 결과나 서비스 품질은 나아지는 부분이 없었다며, 이로 인해 물리적 업무 퍼포먼스 중심에서 이후에는 소프트웨어 태스팅 지식체계를 사용했고 현...

김은태 / 2019-04-26

몬스터헌터 월드, 동반자 아이루 방어구와 ‘록맨’ 콜라보한 과정... REPORTER

셋째 날 NDC에는 글로벌 콘솔 대작 ‘몬스터헌터 월드’에 대한 강연이 마련됐다. 본 강연은 캡콤의 손석민 디자이너가 ‘동반자 아이루 방어구 제작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동수 / 2019-04-26

2019 NDC, 콘텐츠와 보상의 궁합 :보상을 통한 콘텐츠 개선 시도의... REPORTER

이 결과를 바탕으로 위닝 퍼트의 PVP 컨텐츠 이용률을 상향하기 위해서 보상을 조정했는데, 상위 랭커들은 참여를 하지 않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이를 분석해 보니 임의로 설정한 중간 체크 포인트가 유...

김은태 / 2019-04-26

2019 NDC, 작가가 이야기 하는 게임과 드라마 콘텐츠의 융합 REPORTER

4월 25일 진행된 NDC의 2일 차에는 상당히 흥미로운 강연들이 많이 진행되었다. 그중에서도 넥슨 본사 1층의 1994홀에서 진행된 ‘작가가 이야기 하는 게임과 드라마 콘텐츠의 융합’ 강연은 특히나 많은 관심을 ...

김은태 / 2019-04-25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