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삼국무쌍8 Empires, 진화한 전투 형식 「공성전」 상세 공개

2021년 07월 01일 22시 02분 10초

㈜디지털터치는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의 택틱컬 액션 게임 『진•삼국무쌍8 Empires』 (PlayStation 5, PlayStation 4, Nintendo Switch, Steam)와 관련하여 진화한 전투 형식 「공성전」 및 「정략 시스템」의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본 작품의 전투는 종래의 시리즈 작품에서 크게 바뀌어, 자기 진영에서 적 진영까지 진군하여 적 대장을 어떻게 쓰러뜨리는가 하는 배틀에서, 적 주변 일대의 영역이 전장이 되어 성을 서로 빼앗는 「공성전」으로 진화했다. 또한 본 작품의 전투의 신요소로서 전황을 크게 움직이는 「작전비책」, 새로운 전술성을 맛볼 수 있는 「병과상성」과 성문 돌파 후에 발생하는 「결전모드」 등의 시스템에 더해 새로운 스타일로 보다 전술성 높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본 작품에서는 지금까지의 「Empires」 시리즈로도 익숙한 자유도 높은 「정략 시스템」도 건재하다. 플레이어는 군주나 무장, 재야 등 다양한 입장에서 대륙 전토를 통일하는 것을 목표로 다채로운 삶을 경험할 수 있다.

 


 

■「공성전」에 대해서

 본 작품의 전투는 종래의 시리즈 작품에서 크게 바뀌어, 자기 진영에서 적 진영까지 진군하여 적 대장을 어떻게 쓰러뜨리는가 하는 배틀에서, 적 주변 일대의 영역이 전장이 되어 성을 서로 빼앗는 「공성전」으로 진화했다. 공성 병기나 전투 중의 지시를 구사하여, 적 본진의 함락을 목표로 하는 격렬한 「공성전」을 즐길 수 있다.

   

【작전비책】

종래의 시리즈의 「비책」에 더해 전황을 크게 흔드는 「작전비책」이 전투의 신요소로 추가되었다.

 

전투 준비에서 선택한 「작전비책」이 전투 중에 아군의 작전으로써 미션 형식으로 발생한다. 「작전비책」에는 각각 성공 및 실패 조건이 있으며, 성공하면 아군을 유리하게 하는 효과가 발동한다. 성공 조건으로 「거점 제압」「전령병 격파」「공작병 호위」 등과 같은 다양한 계책이 준비되어 있으며, 발동 조건을 둘러싼 공방을 전투의 핵심으로 삼아 전술성이 높은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적도 마찬가지로 작전비책을 실행한다. 적의 작전비책을 저지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시킬 수 있다.

 


 

【병과상성】

본 작품에서는 무장마다 새로운 개성으로서 각각 「병과」가 설정되어 있으며, 「보병<궁병<기병<보병」으로 서로 견제하는 우열 관계가 있다. 유리한 상대에 대해서는 대미지가 상승, 피격 대미지가 감소하며, 불리한 상대에 대해서는 그 반대가 된다.

전투 중의 「개별지시」에 의해 아군을 병과 상성이 좋은 적에게 보내서 전투를 유리하게 진행할 것인지, 혹은 불리한 상황을 뒤엎는 등, 종래의 시리즈에는 없는 새로운 전술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각 병과에는 「보병」은 공성 병기에 대한 공격력 업, 「기병」은 거점에 대한 대미지 증가, 「궁병」은 일제 사격 공격의 실행이 가능하는 등 특수한 효과가 준비되어 있다. 

   


 

【결전모드】

성문을 돌파하면 「결전모드」에 돌입하고 적 총대장이 출현한다. 총대장을 격파하면 승리한다. 모든 적 무장이 재출격하여 최후의 격렬한 저항을 펼치는 한편, 격파하여 포박할 찬스도 생긴다. 

 


 

■「정략 시스템」에 대해서

본 작품에서는 지금까지의 Empires 시리즈에서 이뤄진 자유도 높은 내정이 건재하다. 플레이어는 군주나 무장, 재야 등의 다양한 입장에서 대륙 전토를 통일하는 것을 목표로 다채로운 삶을 체험할 수 있다. 

 

반년에 한 번 개최되는 「평정」에서 결정된 세력 방침에 따르면서 플레이어가 소속한 세력이 대륙 전토를 통일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평정에서는 군주의 개성이나 세력의 상황에 따라 임무가 주어지며 그 성과는 임무를 함께하는 무장과의 신뢰에 따라 변화한다.

 

매월 실행할 수 있는 「커맨드」에서는 새로운 무장을 찾아서 동료로 삼거나, 화살이나 장비 아이템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외에 플레이어 무장의 지위에 따라 군사나 부국, 외교 등의 다양한 커맨드를 실행할 수가 있다.

   


 

■『진•삼국무쌍8』까지 등장한 무장 총 94명이 참전!

 본 작품에서는 『진•삼국무쌍8』까지 등장한 무쌍무장 총 94명이 참전한다.

 『진•삼국무쌍8』에서 NPC 무장으로 등장하여 DLC로 플레이어블화된 동백이나 원술 등의 4명의 무쌍무장도 본 작품에서 처음부터 등장한다. 또한 범용무장 약 700명도 조작 가능하게 된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