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론칭 하루만에 매출 1위

구글 매출 3위, 애플 매출 1위
2018년 03월 01일 15시 16분 12초

공개 직후 초기대작으로 평가받았던 '검은사막 모바일'이 론칭 하루 만에 양대 마켓 매출 Top5를 기록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펄어비스의 첫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은 론칭 5시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고, 이후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현재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플레이 매출 3위를 기록하며 이 게임에 대한 유저들이 반응이 얼마나 큰지 가늠케 했다.

 

이 게임이 출시 하루 만에 이와 같은 결과를 낼 수 있던 요인은 프리미엄 테스트를 통해 사전 세몰이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된다. 론칭 직전 진행했던 프리미엄 테스트에서 검은사막 모바일은 타 게임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 높은 그래픽임에도 불구하고, 갤럭시S5 등의 낮은 사양 기기에서도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했고, 또 정교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과 자유도 높은 구성 등으로 유저들의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애플앱스토어 매출 순위(3월 1일 기준)

 

또한, 론칭 직후 유저들이 대거 몰려 서버 이슈가 발생했으나, 펄어비스는 이에 대한 상황을 발 빠르게 공지하고 대응해 단시간에 해결했다. 이는 게임 출시 전, 펄어비스 함영철 사업실장이 언급했던 게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개발, 사업, 운영, 마케팅, 홍보가 한 팀으로 움직이는 전략이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특히 이 같은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현재 공식 카페 누적 회원 수도 50만 명을 넘어섰다.

 

펄어비스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보여주신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출시 하루 만에 긍정적인 성과를 낸 만큼 유저분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서비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국내 서비스가 안정화되면 1년 안에 북미, 유럽, 일본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다.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3월 1일 기준)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