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베이징후롄징웨이 쑨징칭 대표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에서 롱런할 수 있는 이유는

2005년 중국에서 서비스를 시작, 6개월만에 총 가입자수 1,200만명, 동시 접속자수 30만 명을 돌파하며 단숨에 인기 온라인 게임으로 자리 잡았던 '열혈강호 온라인'이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으며 화제가 되고 ...

[프리뷰] 저니 오브 모나크

리니지 IP의 색다른 변화, '저니 오브 모나크' 짚어보기

엔씨소프트의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가 오는 12월 4일 24시 글로벌 정식 오픈된다. 게임샷은 저니 오브 모나크의 출시를 앞두고 본 신작에 대한 정보를 추측 및 정리해봤다.

게임성 면에선 완전히 다른 신작

원작과 비슷하나 다른, '환세취호전 온라인'

넥슨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슈퍼캣에서 개발한 캐주얼 RPG 신작 '환세취호전 온라인'의 CBT를 진행했다.

방영훈 디자이너, “다시 일하고 싶은 디자이너가 돼라” REPORTER

셋째 날 NDC2022에서는 산업화된 게임 개발 과정 속, 게임 디자이너의 역할과 업무 개요를 설명하는 게임 디자이너의 일상 강연이 진행됐다. 본 강연의 연사로는 넥슨코리아 프로젝트 HP의 방영훈 게임 디자이너...

조건희 / 2022-06-10

박종민 PD, 2022년 포부는 피파온라인의 완성 REPORTER

셋째 날 NDC2022에서는 피파온라인4의 라이브 서비스를 바탕으로 많은 컨텐츠를 어떻게 안정적으로 제작하는지에 대해 EA 코리아 박종민 프로듀서와 명제원 개발 디렉터가 강연을 준비했다.

조건희 / 2022-06-10

송경원 기자, 영화 역사로 보는 메타버스 REPORTER

3일차 NDC2022에서는 영화의 역사로 읽는 메타버스 강연이 이루어졌다. 영화주간지로 긴 명맥을 이은 씨네21의 기자이자 영화평론가인 송경원 기자가 연사를 맡아 해당 강연을 진행했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

조건희 / 2022-06-10

CBT 참여자 90% 이상이 지인 추천 ‘미르M’, 정식 출시 때 완성도... INTERVIEW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 게임 미르M은 한류 게임의 원조 ‘미르의 전설2’를 기반으로 한 신작이며, 원작을 단순히 구현하는데 그치지 않고 높은 수준의 그래픽과 최신 기술력이 동원돼 색다른 재미를 줄 계획...

이동수 / 2022-06-10

김승주 교수, NFT 연구·발전시켜 훌륭한 BM 만들 수 있어 REPORTER

3일차 NDC2022에는 최근 계속되는 화제를 몰고 다니는 NFT가 게임의 혁명인지, 혹은 신기루인지에 대해 논하는 강연을 고려대학교 김승주 교수가 연사로 나서 진행했다.

조건희 / 2022-06-10

김기진 디자이너, “레벨디자인은 세밀, 단 분명하진 않게하라” REPORTER

3일차에는 요구조건이 빡빡한 게임에서 레벨 디자이너로 살아남기라는 흥미로운 이름의 강연이 존재했다. 해당 강연은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프라시아 전기 프로젝트의 김기진 레벨 구성 파트장이 연사를 맡았다.

조건희 / 2022-06-10

컨트롤러를 내 맘대로 디자인… ‘Xbox Design Lab’ 공개 REPORTER

마이크로소프트 Xbox(엑스박스)는 엑스박스 컨트롤러 디자인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Xbox Design Lab’을 공개했다.

이동수 / 2022-06-10

모바일 인기 순위… '디아블로 이모탈-리니지2M' 인기 상승세 PLAN

게임샷이 선정한 6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디아블로 이모탈'과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리니지2M'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2-06-09

Xbox, 2500만명 보유한 게임 패스는 ‘베데스다-액티비전블리자... REPORTER

엑스박스의 향후 비전을 공개하는 이번 미디어 브리핑은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의 수장인 CEO 필 스펜서(Phil Spencer)와 엑스박스 프로그래밍 이사 티나 섬머포드(Summerford), 마이크로소프트 ...

이동수 / 2022-06-09

승리의 여신:니케로 보는 퍼스트무버 게임 디렉팅 포인트 REPORTER

2일차 강연에는 독창적인 게임, 퍼스트 무버 게임을 개발할 때 특히 중요한 디렉션 포인트들에 대하여 '승리의 여신:니케' 개발기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이 준비됐다. 해당 세션은 시프트업의 개발 중인 신작 승리...

조건희 / 2022-06-09

MX스튜디오 현승수TA, 개발 전략은 “타협하는 법” 배워야 REPORTER

2일차 강연에는 스마트 플랫폼에서, 특히 서브컬처의 본토인 일본에서 생각 이상의 호응을 받고 있는 '블루 아카이브' 테크니컬 아트 개발 전략에 대한 내용이 준비되었다. 강연은 넥슨게임즈 MX스튜디오의 현승...

조건희 / 2022-06-09

넥슨게임즈, 블록체인의 이상과 현실…그 언저리를 논하다 REPORTER

둘째 날 넥슨개발자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꾸준히 화제가 되면서 논의되고 있는 블록체인과 NFT에 대한 강연 시간이 마련됐다. 본 강연은 넥슨코리아의 류기혁 개발자가 담당했다.

조건희 / 2022-06-09

임훈 리드디자이너, '프라시아 전기'에서 공성전 대중화를 꾀하다 REPORTER

넥슨코리아 신규개발본부 프라시아 전기 개발팀의 임훈 리드게임디자이너가 연사로 나선 전쟁 MMORPG의 코어유저층 확대를 위한 게임 디자인 고찰 강연에서는 공성전의 대중화를 위한 프라시아 전기의 방법론에 ...

조건희 / 2022-06-09

'블루아카이브' 양주영SD, 낯설지만 메타포를 유지하는 시나리오 REPORTER

넥슨개발자컨퍼런스2022 둘째 날이 밝았다. 둘째 날 강연 중에서 눈길을 끄는 제목이 하나 있었다. 미소녀 게임의 히로인이 어째서 복면을 쓰고 은행을 터는 거죠?라는 이름의 이 강연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시나...

조건희 / 2022-06-09

전기차,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게임 세대 '주목' PLAN

전기차 시장이 게임,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와 결합되면서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변화하고 있다. 미래 세대가 전기차에 주목하는 이유다.

김은태 / 2022-0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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