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이터니티 프로젝트

이용자들이 만든 지금의 ‘마비노기’, 그리고 미래는

지난 2004년 6월 세상에 공개돼 지난해 20주년을 맞이한 ‘마비노기’는 출시 당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차별화된 생활형 콘텐츠 등을 앞세워 대중으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개성 있는 NPC들과의 대화를 비롯해...

한화생명e스포츠 2025 시즌 프리뷰

감독 유임한 한화생명e스포츠, 뚝심일까 아집일까

한화생명e스포츠는 23시즌 ‘제카’와 ‘바이퍼’라는 최상급 선수들을 영입했음에도 ‘클리드’의 부진과 함께 SNS에서의 성 희롱 발언이 터지면서 2군에서 긴급 수혈한 ‘그리즐리’로 정글러를 대체했다. 결...

젠지 2025 시즌 프리뷰

젠지, 올해는 롤드컵 우승 가능할까

젠지는 2022년 서머 시즌 이후 24년 스프링 시즌까지 LCK 우승을 차지하며 독보적인 LCK 1황의 위치를 굳건히 했다.

게임 업계 전문가, WHO 결정에 정해진 ‘게임사용장애’ 명확한 분... REPORTER

이날 토론회는 여의도연구원 김세연 원장과 서울대학교 의대 인지과학협동과정 이경민 교수, 한국게임산업협회 최승우 정책국장, 영산대학교 문화콘텐츠합부 이승훈 교수, 한국게임개발자협회 전석환 사업실장, ...

이동수 / 2019-06-26

넥슨 매각 '현재진행형' vs '무산' 설왕설래 PLAN

올해 초 부터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던 '넥슨 매각'에 대해 아직 진행 중이라는 시각과 무산됐다는 시각이 엇갈리고 있다.

김은태 / 2019-06-26

네코장, 현재까지 모집 된 후원 금액 총 5억 PLAN

넥슨은 28일 네코장 오픈에 앞서 지난 2017년 7월부터 시작된 네코장의 이야기를 ‘숫자 키워드’로 살펴봤다.

조건희 / 2019-06-26

소니, 해외는 증가 국내는 감소 PLA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의 실적이 공개 된 가운데, 해외와는 다소 다른 양상을 띄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은태 / 2019-06-26

정부 게임업계 힘실어주기 계속된다 PLAN

정부가 게임산업 진흥에 두 팔을 걷어부쳤다. 26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발표한 '서비스 산업 혁신전략'에서 게임과 관련하여 셧다운제 완화, 성인 월 50만원 결...

김은태 / 2019-06-26

몬스터헌터 월드, 초대형 확장 콘텐츠 ‘아이스본’으로 올해 콘솔... REPORTER

이날 간담회는 헌팅액션게임 몬스터월드 월드의 초대형 확장콘텐츠 ‘아이스본’을 소개하는 자리이며, 몬스터헌터 월드 총괄 디렉터 츠지모토 료조 프로서가 직접 설명했다.

이동수 / 2019-06-25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되면 중독세 부과된다 REPORTER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25일 긴급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에 대해 강한 반대와 깊은 우려를 표했다.

김성태 / 2019-06-25

D-1 'BTS 월드', 세계가 들썩인다 PLAN

넷마블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초 기대작 'BTS 월드'가 26일 출시를 앞두고 팬들과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은태 / 2019-06-25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2-메이플M' 여름 업뎃으로 인기몰이 PLAN

게임샷이 선정한 6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 '리니지2 레볼루션'과 '메이플스토리M'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6-25

국내 게임 생태계 교란하는 외산 게임 PLAN

건강한 게임 문화를 지향하고 있는 국내 게임 생태계에 외산 게임들이 물을 흐리고 있어 국내 게임업체들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김은태 / 2019-06-24

온라인 인기 순위… '메이플-로아' RPG 신규 업뎃으로 강세 PLAN

6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와 '로스트아크'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6-24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카봇애니메이션 스킨뿐만 아니라 ‘헤이지... REPORTER

카봇애니메이션 제작사는 수년 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해 다양한 단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은 바 있고,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이를 계기로 카봇애니메이션...

이동수 / 2019-06-24

질병코드 사태 대안, 게이미피케이션과 e스포츠 부각 PLAN

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로 인해 국내에서도 관련 단체들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으로 '게이미피케이션'과 'e스포츠'가 부각되고 있다.

김은태 / 2019-06-23

마비노기, 벌써 15주년… 1만여 명 유저 모인 생일파티 반응 ‘후끈’ REPORTER

22일, 넥슨은 마비노기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유저 1만여 명을 초청한 오프라인 행사 판타지파티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에스팩토리에서 진행했다.

이동수 / 2019-06-22

중국게임 아르카, 각종 논란 속 흥행질주 PLAN

유알유게임즈의 모바일 게임 '아르카'가 각종 논란 속에도 구글 최고 매출 11위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어 업계에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김은태 / 2019-06-21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