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재미있는 전략

콤보와 밀기로 독특한 카드 배틀을, '히어로즈 갬빗' CBT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는 지난 20일부터 오는 27일 오후 3시까지 신작 전략 카드 배틀 게임 '히어로즈 갬빗'의 글로벌 CBT를 진행하고 있다.

불황 속 피어나는 희망

2024년 국내 게임업계 10대 뉴스 下

2024년 올 한해도 어느덧 저물고 있다. 게임샷은 2024년 게임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10대 뉴스를 선정해보았다.

올 한해 게임업계 이슈는

2024년 국내 게임업계 10대 뉴스 上

2024년 올 한해도 어느덧 저물고 있다. 게임샷은 2024년 게임업계를 뜨겁게 달궜던 10대 뉴스를 선정해보았다.

‘그랑사가-미르4’ 등, 모바일 게임이 PC 버전을 출시하는 이유 PLAN

몇 년 전까지 “모바일 게임을 왜 PC에서 구동하는가?”라는 인식이 있었으나, 지금은 게임사들이 직접 PC 버전을 출시해 모바일과 PC 환경에서 같은 게임을 즐기게 유도하고 있다.

이동수 / 2021-01-26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M-세븐나이츠2', 新 업뎃으로 상승세 PLAN

게임샷이 선정한 1월 5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리니지M'과 '세븐나이츠2'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1-25

온라인 인기 순위… '리그오브레전드-배틀그라운드' 인기몰이 PLAN

1월 5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과 e스포츠로 이목을 집중시킨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1-25

한콘진, 게임 지원에 615억 원 쓴다...전년比 126% ↑ REPORTER

올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게임 지원사업이 더욱 세심해진다. 플랫폼별로 세분화 된 것은 물론 스타트업 및 인디게임 육성 등 현재 게임산업에 필요한 부분을 잘 읽어냈다는 평가다.

김은태 / 2021-01-25

IP 무단도용 ‘맛집’ 반다이남코엔터, 이번엔 중국산 ‘슈퍼로봇... REPORTER

스마트폰 기반의 모바일 시장이 국내 정착한 지 10년이 지났지만, 원작자 허가 없이 무단으로 남의 IP를 도용하는 중국 게임사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이동수 / 2021-01-24

영화관에서 콘솔 게임을 즐겨보니 REPORTER

코로나19가 많은 것을 바꾸어 놓고 있다. 사라진 일상은 1년째 못찾고 있고 보고 싶은 가족이나 친구도 함부로 만날 수 없다. 이런 힘든 상황에 이어지면서 자영업자들의 곡소리가 하늘을 찌른다. 필자 역시 IMF...

김성태 / 2021-01-23

침체했던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흥행 조짐에 방끗… 애... REPORTER

‘쿠키런’ 러너액션 시리즈 외에 이렇다 할 만한 히트작을 내지 못했던 데브시스터즈는 2014년 상장 이후 매년 적자를 냈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 장르 신작을 출시했으나 론칭 직후 좋은 성적을 올리지 못했다.

이동수 / 2021-01-22

'던전앤파이터', 유니버스 확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 PLAN

던파는 2005년 PC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15년 이상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는 게임이며, 넥슨이 연매출 2조를 달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특히 던파는 중국에서 성공한 몇 안 되는 대표적인 한국 IP로...

이동수 / 2021-01-21

신임 문체부 장관에 황희 내정...게임업계 관심 집중 PLAN

새로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 게임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은태 / 2021-01-21

3N, 3조 시대 여나… 올해 특급 신작으로 실현 가능성 up PLAN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0년 상반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나라에 직접 나서 핍박했던 게임 산업은 11.9%, 만화 산업은 10.1% 성장률을 기록했다고 한다. 반면 영화 산...

이동수 / 2021-01-20

이달 발표 될 '코로나19 이익공유제', 게임업계도 긴장 PLAN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계속되면서 자영업자들의 어려움이 심각해진 반면, 비대면, 플랫폼 기업 등은 호황을 맞이했다. 콘텐츠산업만 봐도 게임산업은 2020년 상반기 동안 전년 동기 대비 11.9% 성장...

김은태 / 2021-01-20

증권가가 예측한 게임산업 4분기 실적 '맑음' PLAN

4분기 국내 게임업체 실적 전망에 청신호가 들어왔다.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은 물론, 위메이드나 웹젠 등 중견 기업들에 대한 전망도 밝다. 특히 3N은 지난해 매출 총액 7조원이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

김은태 / 2021-01-19

넷마블, 올해 매출 3조 가나… 특급 기대작 줄줄이 출격 준비 REPORTER

19일, IBK투자증권은 2021년 '세븐나이츠'와 '마블' IP(지식재산권) MMORPG 신작이 기대된다며 목표주가를 15만 원으로 매수와 목표주가 15만 원을 유지했다. 또 1분기 말부터 신작 '세븐나이츠 레볼루션'과 '제2...

이동수 / 2021-01-19

극장은 콘솔게임장으로 PC방은 가상화폐 채굴장으로 PLAN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년째 지속되면서 침체 위기를 겪고 있는 영화관이나 PC방이 색다른 시도로 난관을 타개하고 있다.

김은태 / 2021-01-19

게임업계, 상위권 연봉과 높은 정규직 비율...그래도 인력 부족 PLAN

높은 연봉과 정규직 비율,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에 작년 상반기에만 11.9%라는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하며 각광받고 있는 게임산업. 그러나 상대적으로 긴 근로시간과 대기업 중심의 산업구조로 인해 소규모 영세...

김은태 / 2021-01-18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