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3주년 기념 ‘사운드 아카이브’

사운드 아카이브, 모든 순간이 즐거웠던 7시간

11월 23일, 일산 킨텍스 제 2전시관 8홀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속 다양한 음악들을 색다른 느낌으로 감상할 수 있는 ‘사운드 아카이브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 2부 이모저모

팬들의 건재한 사랑으로 뜨거웠던 '던파 페스티벌'

2일차의 ‘던파 페스티벌’도 뜨거웠다. 금일 오전 10시부터 일산 킨덱스 제 2전시장 9홀에서 진행된 ‘2024 던파 페스티벌: 중천’의 2부 행사는 어제보다 뜨거운 열기와 보다 많은 팬들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

LCK 모든 팀들 25시즌 로스터 확정

‘리헨즈’와 ‘킹겐’, 농심 레드포스로

FA 선수들의 윤곽이 이제 어느 정도 정리됐다. 올 시즌 탱킹을 멈추고 부활을 선언한 ‘농심 레드포스’가 22일, 25시즌 팀 로스터를 확정 발표했다.

미중 무역전쟁, 국내 게임업계에도 영향오나 REPORTER

미중 무역 갈등이 국내 게임업계는 물론 문화 콘텐츠 업계에도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김성태 / 2019-06-06

포켓몬 소드&실드, 다이맥스배틀·와일드에리어 공개 REPORTER

5일 오후 10시, 닌텐도는 약 15분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게임프리크의 주력 시리즈 포켓몬스터의 닌텐도 스위치용 최신 출시예정작 포켓몬스터 소드앤실드의 신규 정보를 공개하는 포켓몬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조건희 / 2019-06-05

넷마블, 방준혁 의장의 6월 승부수 통할까 REPORTER

6월, 국내 게임업계 2위 업체인 넷마블에 다양한 변수가 생길 전망이다.

김은태 / 2019-06-05

PC온라인 기대작 '에어' 조작부터 구성 모두 개선… CBT 기대감 up REPORTER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 크래프톤의 개발한 MMORPG 에어의 미디어 시연회를 지난 4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크래프톤 사옥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에어의 초반 플레이뿐만 아니라, 주요 콘텐츠인 비...

이동수 / 2019-06-05

2019 차이나조이, 올해도 종합 엔터테인먼트 행사로 입지 강화 REPORTER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2019 차이나조이는 오는 8월 2일부터 5일까지 신국제박람센터에서 개최될 계획이다.

이동수 / 2019-06-05

PC온라인 '테라', 모바일 및 콘솔 시장서도 IP 확장 집중 PLAN

국내외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 PC온라인 '테라'가 다양한 플랫폼에서 IP(지적재산권) 확장을 준비 중이다.

이동수 / 2019-06-05

스마트폰 시장 정체, 게이머 공략으로 선회 PLAN

스마트폰 기업들이 게이머 공략에 나선다. 스마트폰 시장은 작년을 기점으로 감소세에 들어서고 있다. 전세계 스마트폰 수요는 2017년 14.7억대에서 2018년 14.1억대로, 올해는 14억대로 하락했다. 올해 초 공개 ...

조건희 / 2019-06-04

블루포션게임즈의 '에오스 레드', 3분기 출시 발표 REPORTER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3분기 출시를 예고했다.

김성태 / 2019-06-04

모바일 인기 순위… 신흥 외산 게임 '궁수의전설' 韓 게임 위협 PLAN

게임샷이 선정한 6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 애플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매출 상위권을 기록한 외산 게임 '궁수의전설'과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프린세스커넥트!리다이브'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6-04

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4-스타' 새로운 행보 펼쳐 PLAN

6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피파온라인4'와와 리그 결승을 준비 중인 '스타크래프트'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6-03

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은 이해로 풀어나가야 REPORTER

게임문화재단이 찾은 게임과몰입에 대한 해답은 질병코드 등재가 아닌 '게임 리터러시 교육'이었다.

김성태 / 2019-06-03

일반국민, 게임중독 질병분류 찬성 의견 높아 REPORTER

찬성하는 비율은 세대별로는 50대 61.4%, 성별로는 여성 59.4%, 직업별로는 가정주부 57.5%로 나타났다. 반대하는 비율은 게임 이용율이 높은 20대에서만 52.3%로 유일하게 높게 나타났다.

김은태 / 2019-06-03

2019 LCK 서머, 참가 팀 대부분 ‘SKT T1’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 REPORTER

라이엇게임즈와 한국e스포츠협회로 구성된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운영위원회’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라이엇게임즈 오피스에서 ‘2019 우리은행 LCK 서머(이하 LCK 서머)’ 개막 미디어...

이동수 / 2019-06-03

김병관 의원, '게임업계 큰 형님들 나설때 됐다' REPORTER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이 최근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와 관련해 "게임업계 '형님'들이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김성태 / 2019-06-03

토탈워:삼국, 국내 출시 1주일만에 '워해머' 누적판매 3배 돌파 REPORTER

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의 PC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토탈워:삼국'이 흥행 가도에 올라섰다.

김성태 / 2019-06-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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