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삼국지 마지막 타이틀

100여 명의 캐릭터 등장하는 속편, '열혈삼국지 난세풍운'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지난 7일 열혈 시리즈와 삼국지를 엮은 열혈삼국지 시리즈 신작 '열혈삼국지 난세풍운'을 PS4, 닌텐도 스위치 및 PC 플랫폼에 정식 출시했다.

원작 감성과 액션 살려 즐거운 RPG

8년 만의 시리즈 신작, '마리오&루이지 RPG 브라더십!'

닌텐도는 지난 7일 어콰이어가 개발한 브라더 액션 RPG '마리오&루이지 RPG 브라더십!'을 닌텐도 스위치에 정식 출시했다.

다양한 모드와 구독제 대규모 수록곡

태고테마파크 느낌,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PS5, Xbox Series X/S, PC, 스팀용 리듬 게임 '태고의 달인 쿵딱! 원더풀 페스티벌'을 지난 7일 국내 정식 발매했다.

넥슨이 총력 기울인 모바일 MMORPG 'V4', 이번엔 통할까 PLAN

최근 모바일 MMORPG 초기대작 3총사라 불리는 카카오게임즈의 '달빛조각사'는 먼저 출시돼 성공의 척도라 불리는 구글플레이에서 매출 3위를 지속적으로 기록 중이고, 두 번째로 오는 11월 7일 넥슨의 V4가 출시 ...

이동수 / 2019-10-25

영화도 찍고, 차도 건물도 만드는 게임엔진 PLAN

게임 제작을 위해 만들어진 언리얼 엔진, 유니티 엔진 등이 게임을 넘어 다양한 산업으로 영역을 확장시키고 있다.

김은태 / 2019-10-24

여가부, 모바일 셧다운제 '검토'...업계 반발 REPORTER

이정욱 여성가족부 장관이 '모바일 게임 셧다운제'를 검토하겠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게임업계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다.

김은태 / 2019-10-24

외산 게임 중심의 지스타 2019… 韓 게임사 기대작 총공세 PLAN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19는 예년보다 외산 게임이 국내 시장을 잠식했다는 것을 여지없이 보여줬다. 대표적으로 국내 게임사가 매년 브랜드 차원에서 ...

이동수 / 2019-10-23

조커, 게임으로 되돌아본다 PLAN

호아킨 피닉스가 분한 영화 '조커'의 흥행에 따라 게임 내에 구현 된 '조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김은태 / 2019-10-23

에이수스, 30주년 맞이해 비즈니스 사업 강화… 기업 생산성 향상 ... REPORTER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한 에이수스는 1989년 최초로 메인보드를 만들었고, 이후 PC, 모니터, 그래픽카드, 유무선 공유기 등 전 세계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이동수 / 2019-10-23

게임, 한류 콘텐츠 선두...국내에선 '도박' 취급 PLAN

게임이 외국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지만, 국내에선 오히려 도박과 동급으로 취급당하는 수모를 겪고 있다.

김은태 / 2019-10-22

다양한 산업 분야서 사용되는 만능 엔진 ‘유니티’, 그간 사례 공개 REPORTER

유니티코리아는 유니티를 활용한 각 산업 분야별 주요 성과를 알리는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을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22일 개최했다.

이동수 / 2019-10-22

게임과몰입, 도박중독과 같은 취급?… 국립정신건강센터의 엉뚱한 ... REPORTER

게임과몰입과 도박중독을 동일 선상에 놓고 연구한다는 광고가 지하철에 게재돼 업계의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동수 / 2019-10-21

모바일 인기 순위… '배그-검사' PC온라인 IP 모바일 시장서도 흥... PLAN

게임샷이 선정한 10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배틀그라운드'와 '검은사막 모바일' 등 PC온라인 IP(지적재산권) 사용 모바일 게임이 강세인 한 주였다.

이동수 / 2019-10-21

온라인 인기 순위… 'LoL-배그' 다양한 행보 펼쳐 PLAN

10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갖가지 행보를 펼친 '리그오브레전드(LoL)'과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9-10-21

매년 성장하는 글로벌 e스포츠 시장, 韓 게임사 열일 중 PLAN

글로벌 게임 시장 전문 조사기관 뉴주(Newzoo)에 따르면, 올해 e스포츠 시장 전체 매출 규모는 전년대비 26.7% 성장한 11억 달러(한화 약 1조 2천억 원)로 성장할 것으로 분석했고, 특히 매출 82%가량이 중...

이동수 / 2019-10-18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의 문화적 가치 재고하는 ‘게임문화포럼’... REPORTER

18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서울 용산에 위치한 블루스퀘어에서 ‘제5회 게임문화포럼’을 진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 본 행사는 학계, 업계, 일반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게임&(그리고)’라는...

이동수 / 2019-10-18

포트리스M, 벌써 1년… 원작 느낌 강화한 콘텐츠 및 글로벌 e스포... REPORTER

지난해 론칭한 포트리스M은 인기 PC온라인 게임 ‘포트리스’ IP(지적재산권) 활용 모바일 게임이며, 국내 오픈마켓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을 기록하는 등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동수 / 2019-10-18

게임업체 이종산업 잔혹사 PLAN

넷마블이 코웨이 지분 25% 인수에 대한 우선협상자로 선정되면서 양쪽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그러나 국내 게임사에서 비게임 분야 업체에 투자 후 좋은 결과를 낸 사례가 희박해 이에 대한 우려도 나오고 있다.

김은태 / 2019-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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