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코로나19, 세계 게임 시장 규모 늘렸다...중국은 감소 PLAN

2020년을 휩쓴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에 따라 게임 이용시간을 비롯한 게임 이용 행태에 많은 변화가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김은태 / 2021-03-12

게임업체들, 인력 모시기에 줄줄이 연봉인상...후폭풍 우려 PLAN

2020년, 코로나19의 영향에 따라 매출이 급격히 상승한 게임업체들이 연봉 인상을 통한 인재모시기에 나섰다.

김은태 / 2021-03-11

NHN Cloud, 국내 넘어 글로벌 시장 문 두드린다 REPORTER

NHN(대표 정우진)이 11일 를 개최하고,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NHN Cloud’의 2021년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이동수 / 2021-03-11

식음료업계, 게이머를 잡아라 PLAN

식음료업계가 게임과의 콜라보는 물론 게임 컨셉의 제품 출시를 통해 '겜심(心)' 잡기에 나선다.

김은태 / 2021-03-10

국내외서 사랑받는 ‘에오스 레드’, K-RPG 본연의 재미 지속적으... INTERVIEW

블루포션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한 모바일 MMORPG 에오스 레드가 최근 ‘에피소드3: 크로스월드(이하 에피소드3)’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에피소드3에서는 신규 클래스 ‘팔라딘’과 7번째 신대륙 ‘크로노스’,...

이동수 / 2021-03-09

국내 게임쇼, 2021년 맞아 다시 본궤도 오른다 PLAN

코로나19로 줄줄이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개최됐던 국내 게임쇼들이 정상화에 나선다.

김은태 / 2021-03-09

모바일 인기 순위… '미르4-그랑사가' 신규 업뎃으로 승부 PLAN

게임샷이 선정한 3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미르4'와 '그랑사가'가 주목받았다.

이동수 / 2021-03-08

게임 업체들, 신사옥 통해 미래 역량 다진다 PLAN

최근 몇 년 사이 몸집을 키워 온 게임업체들이 커진 덩치만큼 새로운 둥지를 틀고 있다. 특히 흩어져있던 인력을 한데 모으면서 새로운 한 걸음을 내딛을 계획이다.

김은태 / 2021-03-08

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아이온' 인기몰이 PLAN

3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로스트아크'와 '아이온'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1-03-08

넥슨 아이템 확률공개, 다른 게임사도 호응할까 PLAN

넥슨코리아가 서비스 중인 게임과 향후 출시할 게임에 적용되는 확률형 아이템의 정보를 모두 공개하기로 했다. 기존 자율 규제 가이드라인을 넘어서는 강화된 조치로 게임업계 전반에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김은태 / 2021-03-05

레전드 오브 룬테라(LoR), ‘초월체의 제국’ 업뎃으로 게임 재미... PLAN

지난해 출시한 LoR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카드 게임이며, PC와 모바일에서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LoL 챔피언들이 카드로 등장해 각각의 컨셉에 맞...

이동수 / 2021-03-05

N사, 오늘 아이템 확률 전면 공개...확률 논란 타개책 PLAN

최근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에 대한 논란이 크게 일어났던 N사의 M게임이 게임 내 적용되는 모든 확률을 전면 공개한다.

김은태 / 2021-03-05

변혁의 기로 속 中 모바일 게임 시장… 큰 변수로 떠오른 ‘바이트... PLAN

컴투스의 ‘서머너즈워’가 판호를 발급받는 등 한한령 해제 분위기가 흐르자, 최근 한국 게임사들은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해 분주히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이동수 / 2021-03-04

위메이드, 오랜만의 히트작 '미르4' 서비스 100일을 말하다 INTERVIEW

위메이드의 히트작 ‘미르4’가 서비스 100일을 맞이했다.

이동수 / 2021-03-04

확률형 아이템 압박에 고심하는 게임업체 PLAN

게임업계가 확률형 아이템 확률 정보 공개를 담고 있는 게임법 개정안에 반발한 가운데, 확률형 아이템 논란을 중심으로 한 이용자들의 트럭시위가 이어지면서 국회의 압박이 시작됐다.

김은태 / 2021-03-03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