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비버 2024 기자간담회

버닝비버, '게임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플랫폼'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1관에서는 '퓨쳐랩' 재단이 주관하는 인디게임&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4’가 진행된다.

[인터뷰] 조나단 로저스 개발 총괄 외

패스 오브 엑자일 2, '장르의 진화에 집중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에 앞서 마련한 미디어 간담회에서 카카오게임즈의 김상구 사업본부장, 조나단 로저스 그라인딩 기어게임즈 개발 총괄과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 2 미디어 간담회

패스 오브 엑자일 2, '액션슬래시'로 업그레이드

2013년 출시 이후 최근에도 동시 접속자 수 23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굳건한 팬덤을 보유한 '패스 오브 엑자일'의 정식 후속작, '패스 오브 엑자일 2'가 12월 7일 출시된다.

OBT 앞둔 썸에이지의 첫 FPS, '크로우즈' PLAN

코스닥 상장기업 썸에이지의 PC 오픈월드 슈팅 게임 '크로우즈(CROWZ)'는 까마귀라 불리는 용병으로 플레이어가 전투에 참여하는 게임이다. 생존을 위해 강대국의 용병으로 전쟁에 참여했다는 입장의 플레이어들...

조건희 / 2022-02-18

모바일 인기 순위… '트라하 인피니티-제2의 나라' 인기몰이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트라하 인피니티'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제2의 나라'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2-02-18

2021 연간 및 4분기 국내 게임업체 실적 정리 PLAN

국내 게임업체의 2021년 연간 및 4분기 실적이 공개됐다. 2021 연간 실적에서는 넥슨의 실적 부진과 카카오게임즈의 성장세가 눈에 띄었다. 넥슨의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6% 감소하였으며, 영업이익은 18% 감소...

김은태 / 2022-02-17

장현국 대표, “이해도 떨어지는 글로벌 시장에 재밌는 P2E 게임 ... REPORTER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지난주 실적 발표에서 말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진행했다”며 “이 자리를 통해 위메이드의 전략을 공개하겠다”고 운을 뗐다.

이동수 / 2022-02-16

로스트아크, 배틀그라운드 기록 뛰어넘었다 PLAN

로스트아크가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K-게임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김은태 / 2022-02-16

WoW 9.2 영원의 끝, “많은 피드백 기대” INTERVIEW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4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 확장팩의 다음이자 마지막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인 9.2 영원의 끝이 출시됨에 따라 금일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조건희 / 2022-02-16

라이언게임즈, ‘소울워커’ 직접 서비스 후 매출 200억 목표… 상... INTERVIEW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한 소울워커는 서비스사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자사로 이관하며, 동시에 시즌2를 선보여 시장을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동수 / 2022-02-16

온라인 인기 순위… '서든어택-발로란트' 슈팅 장르 강세 PLAN

2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서든어택'과 e스포츠로 눈길을 끈 '발로란트'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22-02-15

엔씨, 글로벌과 블록체인으로 승부한다 PLAN

엔씨는 2월 15일, 2021년 4분기 및 연간실적을 발표하고 컨퍼런스콜을 진행했다.

김은태 / 2022-02-15

라이엇게임즈, 와일드 리프트 e스포츠 성공 확신한다 REPORTER

지난해 9월과 12월 시범대회를 열며 와일드 리프트 e스포츠의 잠재력을 확인한 라이엇게임즈는 국내 정규 리그인 WCK에서 시작해 세계 최고의 와일드 리프트 프로팀을 뽑는 ‘와일드 리프트 아이콘스(Icons) ...

이동수 / 2022-02-15

파이널판타지 14 신규 확장팩, 최고의 감동 선사한다 INTERVIEW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12일, 매년 팬들과 만나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해 온 '파이널판타지14 디지털 팬페스티벌 2022 서울'을 진행했다. 참고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세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김성태 / 2022-02-14

코로나19 확산세, LCK 리그에도 영향 PLAN

지난 1월 12일부터 시작된 LCK 스프링 시즌이 코로나 확산세에 흔들리는 모습이다. 선수들 사이에서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다보니 1군 선수들의 부재가 늘면서 '보는 재미'가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김은태 / 2022-02-14

로스트아크, 제2의 배틀그라운드 되나 PLAN

로스트아크가 해외 시장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다. 스팀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 1위에 오른 것이다.

김은태 / 2022-02-12

모바일 인기 순위… '블소2-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로 인기 PLAN

게임샷이 선정한 2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설날 이벤트를 진행한 '블레이드앤소울2(이하 블소2)'과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22-02-11

게임업계, 단순 '게임회사' 이미지 탈피한다 PLAN

게임사들이 단순한 게임회사에서 탈피하고 있다. 게임 외에도 종합 엔터테인먼트와 가상화폐에 도전을 이어나가고 있는 것.

김은태 / 2022-0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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