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인게임 이벤트와 오프라인 양쪽에서 힘낸다

트리니티 여름 이벤트 예고
2025년 11월 30일 16시 00분 35초

넥슨은 30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유저 오프라인 행사 '4주년 페스티벌' 현장에서 특별 생방송 키보토스 라이브를 무대 행사로 선보였다. 이번 방송은 김용하 총괄 PD, 안경섭 PD가 출연해 12월 업데이트 예정 컨텐츠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공식 테마 카페 리뉴얼 등 겨울 주요 소식을 공개했다.

 

이번 무대 행사에서는 그간 영상으로만 선보였던 개발자 코멘터리를 최초로 생방송 무대 이벤트로 진행해 안경섭 PD, 김국기 아트 디렉터 등 6인의 개발진이 지난 이벤트 스토리 기획 배경과 후일담, 신규 학생들의 컨셉 연출, 키 비주얼 작업 과정 등 유저들이 궁금할 다양한 개발 비화들을 본 키보토스 라이브 전후 1, 2부에 걸쳐 약 3시간 동안 직접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김용하 블루 아카이브 총괄 PD는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블루 아카이브가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하게 됐다"며, "블루 아카이브와 함께 즐거운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겨울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김용하 총괄 PD, 안경섭 PD

 

■ 신규 이벤트 '여름 하늘의 프로미스'

 

오는 16일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여름 하늘의 프로미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 스토리에선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학생회 티파티와 정의실현부 학생들을 주축으로, 바닷가로 휴가를 떠난 학생들이 겪게 되는 특별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티파티의 유리조노 세이아, 미소노 미카, 키리후지 나기사와 정의실현부의 하네카와 하스미, 나카마사 이치카가 전원 수영복 사양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또, 이를 기념해 16일부터 23일까지 무료 모집 100회 이벤트를 진행하는 한편, 티파티 여름 휴가 기념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해 7일까지 출석하면 하스미(수영복)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수박깨기 세트 가구를 지급한다. 또, 페스 모집 기간이 23일부터 30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특히, 나기사(수영복), 미카(수영복) 학생들은 페스 모집을 통해 보다 쉬운 난이도로 획득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벤트 스토리 전용 미니게임인 로그라이크 카드게임도 새로이 선보여, 이치카(수영복)과 보유한 카드를 활용해 강력한 조합을 구성, 스테이지를 공략하는 방식으로 미니게임이 진행된다. 완료 시에는 이치카(수영복)의 엘레프와 다양한 육성 아이템을 획득 가능하다.

 

이외 복각 학생으로는 히나(드레스)가 준비 중이다.

 

 

 

■ 신규 패키지 및 이벤트

 

판매 예정인 상품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도 있다. 16일 점검 이후부터 12종의 신규 패키지가 등장하며, 구매횟수에 제한이 있는 패키지나 PC 전용 패키지들도 게임 내에 등장할 계획이다.

 

배틀패스 시스템 추가도 예고했다. 보편적인 배틀패스 방식대로 일반 채널과 성장 채널로 보상 트랙을 구분해 무료로 성장재화를 얻을 수 있는 일반 채널과 구매를 통해 좀 더 많은 보상과 상호작용 가구 등을 획득 가능한 성장 채널이 존재한다.

 

이벤트로는 웹이벤트 해변의 티타임은 여름 하늘의 프로미스 업데이트 당일부터 6일 동안 매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업데이트 기념 티파티 일러스트가 공개되고, 6일 동안 참여하는 것으로 청휘석 1,200개와 숙련 증서 4,000장을 비롯해 신규 일러스트를 배경화면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 메인 스토리 더빙과 4장

 

메인 스토리 Vol.2 태엽감는 꽃의 파반느 편 더빙이 호평을 받았던 것에 이어 오는 12월 16일에는 많은 사랑을 받았던 메인 스토리 Vol.3 에덴조약이 한국어로 더빙된다.

 

더빙될 예정인 에덴조약 제1장부터 제3장까지는 키보토스 내 다양한 학원 간의 정치적 갈등 속 용서와 화합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블루 아카이브의 주요 서사를 담아내고 있다. 이번 한국어 더빙에서는 등장인물의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해 보다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현장에서는 프리뷰 영상을 통해 뛰어난 퀄리티의 더빙을 미리 감상할 수 있었다.

 

한편, 많은 선생님들이 기다렸던 메인 스토리 Vol.4에 대해서도 짧게 언급됐다. 현재 신규 메인 스토리는 이야기의 마무리를 위해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단계다.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지는 않으나 한동안 다음 스토리 공개까지는 좀 더 기다려야 한다.

 

 

 

■ 주요 컬래버레이션과 오프라인 컨텐츠

 

오는 12월 12일부터 전국 31개소의 롯데시네마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OST를 오케스트라로 재해석한 공연, 블루아카이브:디 오케스트라 인 시네마가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월드타워점에서는 12월 2일부터 블루 아카이브 테마의 브랜드존과 콜라보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공연 관람 시 매주 다른 특전 굿즈를 손에 넣을 수 있으며 1주차에는 홀로그램 A3 포스터와 아로나&프라나 SD 포토카드 세트 등의 굿즈를 제공한다. 이외 MD 상품으로 아로프라 캔 키링 컵, 블루 아카이브 봉투 팝콘 등의 콤보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상영일인 12일부터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역 V스퀘어에선 4주년 미니 페스티벌을 함께 진행한다. 미니 페스티벌 현장에는 기념 전시 공간, 오케스트라 특별 감상실, 오케스트라 음감 카페와 같은 여러 체험형 공간을 마련하며 호시노, 유즈, 후우카 등 5인의 캐릭터 신규 일러스트 굿즈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음감 카페에선 지난 2025 사운드 아카이브:디 오케스트라 공연 현장의 음악을 감상하며 컬래버 식음료를 즐길 수 있는 독특한 경험도 선사한다.

 

 

 

이어 4주년을 기념해 블루 아카이브 OST Vol.6 음반을 선보인다. CD와 키트 패키지 2종으로 출시되는 이번 음반은 겨울의 계절감을 한껏 담아 캠핑을 즐기는 발키리와 래빗소대 신규 일러스트를 반영하는 것으로 소장가치를 높인다. 음반 발매와 동시에 신규 일러스트를 활용한 아크릴 스탠드, 키링, 의류 등의 공식 굿즈도 함께 선보인다. 이들 중 음반은 오는 1일 오후 2시부터 예약판매가 오픈되고, 공식 굿즈는 5일 오후 3시부터 주요 음반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의류 굿즈의 경우 키보토스 라이브에 참가한 두 PD가 직접 입고 나와 소개하기도 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추가로 2개의 OST 발매가 예고됐다. 하이랜더 철도학원 특별 OST SPARKLE EXPRESS 디지털 앨범과 슈가러시의 신곡 마음 그라데이션 한국어 버전이 발매된다. 또, 여름 하늘의 프로미스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신곡도 준비하고 있다. 이 날 라이브에서는 3D 모델링 된 미카가 짤막하게 티저로 등장했으며, 곡명은 아리아 투 더 스카이다.

 

 

 

 

 

아이파크몰 용산점 도파민 스테이션에 위치한 블루 아카이브 공식 테마 카페, 카페 메모리얼은 새로운 컨셉으로 리뉴얼될 예정이다.

 

아코, 이오리, 아스나, 카린 4인의 학생이 카페 아르바이트생으로 새로 등장하며 해당 학생들의 신규 일러스트를 적용한 식음료 메뉴와 굿즈로 전면 개편을 진행한다. 또한 2026년 1월부터는 매달 생일을 맞이한 학생들의 컨셉으로 음료와 굿즈가 추가될 예정이며 직접 생일 축하 메시지를 남길 참여 공간도 마련한다. 신규 굿즈 발매 등의 소식은 공식 SNS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다. 또, 카페는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등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시즈널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기도. 26년부터는 특별한 현장 이벤트도 개최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방송 플랫폼 치지직과 트위치에서 12월을 맞이해 신규 드롭스를 풍성하게 진행한다고 예고했다.

 

 

 

■ 4주년 기념 선물 제공

 

넥슨은 블루 아카이브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한 사전등록 이벤트를 오는 1일부터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참여 보상으로 오파츠 선택상자, T9 장비 설계도 선택 상자, 선물 선택 상자, 10회 모집 티켓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4주년 페스티벌이 완전히 종료되는 6시 30분을 기점으로 오는 12월 7일 오후 11시 59분까지만 받을 수 있는 키보토스 라이브 기념 특별 보상 또한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안경섭 PD는 이 날 "개발진 모두가 힘들고 지칠 때도 있지만 환호를 받을 때마다 힘이 나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업데이트와 이벤트, 4주년 이후의 일정들을 최선을 다해 진행하고 있으니 더 많은 것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키보토스 라이브를 마무리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