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작의 게임성은 그대로, 퀄리티는 up… ‘지구방위군6’

지구방위군6 미디어 인터뷰
2024년 02월 27일 15시 20분 36초

클라우드디드레오파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CLEK)는 PS5 및 PS4 신작 ‘지구방위군6’ 론칭을 앞두고 미디어 인터뷰 및 사전체험회를 진행했다.

 

일본 출시 2년여 만에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인 지구방위군6는 D3퍼블리셔의 대표작 ‘지구방위군’ 시리즈의 최신작이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간단한 조작으로 외계인을 섬멸하는 3D 액션 슈팅 게임이다. 

 

미디어 시연으로 준비된 지구방위군6는 PS5 버전으로 진행됐고, 전작과 진행 방식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반면, PS5로 출시된 작품답게 ‘지구방위권5’보다 캐릭터 및 외계인 모델링, 건물 텍스쳐 디테일이 높아졌고, 전작과 마찬가지로 음성까지 한국어로 이뤄져 몰입감을 높였다.

 

이외로 메뉴와 UI 등 약간의 변화가 있으나 대부분 전작 그대로이고, PS5 기준 빠른 로딩과 안정적인 프레임이 쾌적한 플레이를 제공한다. 참고로 지구방위군6는 오는 3월 14일 출시 예정 중이다.

 


 


 


 

아울러 본 행사에서는 D3퍼블리셔 오카지마 노부키 프로듀서(온라인)와 CLE 카와우치 시로 이사가 참석해 관련 설명을 했다.

 

카와우치 시로 이사는 “CLE에 합류한 지 3년이 됐고, 이곳에서 주요 게임들을 퍼블리싱하는 업무에 집중하고 있다”며 “최근 해외 전시회에 참여해 관계자들을 만나보면 아시아나 세계에 진출하는 방법을 알고 싶다는 질문을 받고 있는데, 이들이 가진 양질의 게임을 한국에 가져오게 하는데 집중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카와우치 시로 이사

 

이어 오카지마 프로듀서의 게임 설명이 이어졌다. 그는 “드디어 지구방위군6를 출시하게 됐다. 이 시리즈는 PS1부터 출시한 염가 게임인 ‘심플 시리즈’의 한 작품이자 PS2 때 심플 시리즈 31번째 작품 시작했다”며 “처음 예상과 달리 지구방위군은 독자 시리즈로 전개할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아 지난해 20주년을 맞이하게 됐고, 음성과 자막 모두 한국어로 이뤄진 이번 신작이 한국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전작은 밝은 분위기를 그렸는데, 이번 작은 암울한 분위기로 만든 이유는?

 

지구방위군 시리즈는 1편과 2편이, 3편과 4편이 전후 하나의 스토리로 구성됐다. 이번 작은 5편에 이은 스토리를 그렸지만, 이전과 다른 느낌을 주기 위해 황폐해진 세계를 그리게 됐다.

 

- 지구방위군6의 재미 요소는?

 

이번 작품은 무기와 시추에이션이 늘어 공략하는 재미가 있고, 기존보다 밀도 있는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

 

- 이번 작은 안드로이드 같은 새로운 적이 다수 등장했는데, 집중적으로 소개할 만한 적이 있다면?

 

이번 작은 많은 수의 적이 등장한다. 특히 안드로이드는 다양한 사이즈와 패턴으로 등장하는데 이들을 중점으로 봐주셨으면 좋겠다.

 

- 일본 출시가 2년 전이다 보니 지금은 후속작에 대한 논의도 했을 것 같다. 후속작에 대한 힌트를 준다면? 혹시 이번 작에도 힌트가 있나?

 

지구방위권6는 외계인의 정체가 알려지는 것이 메인 스토리이다. 하지만 속편이 있다 없다는 현재 말씀드리기 어렵다. 

 

- 이번 작품이 PS5로 첫 작품인데, 기술적으로 내세울 점이 있다면?

 

PS5는 스펙이 높기 때문에 4K에 대응하거나 로딩이 빠르게 돌아가는 등의 차이가 있다.

 

- 이 게임은 많은 적들을 늘어났을 때 학살하는 재미가 강점이다. 최대 구현되는 적 수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한 화면에 표시되는 적 수는 최대 100마리 이상이다.

 

- 일본 버전과 국내 버전 간 멀티플레이 지원 계획은?

 

일본 버전은 이미 캐릭터를 성장시킨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일본 버전과 한국 버전 간 멀티플레이는 없다. 단 글로벌 버전 간 멀티 플레이는 지원할 예정이다. 또 콘솔과 차후 출시될 PC 버전의 크로스 플레이는 불가능하다.

 

- 현지화 과정에서 자막 외에도 음성까지 추가하면 작업 시간과 비용이 늘어난다. 전작에 이어 이번 작도 음성까지 한국어화한 이유는? 또 CLE는 어떤 퍼블리셔인가?

 

지구방위군은 다른 대원들의 이야기도 함께 들어가며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음성 현지화도 필수라 생각한다. 또 음성 패턴이 굉장히 다양한데 CLE가 많은 협력을 해주셔서 완벽한 현지화가 가능했다.

 


오카지마 프로듀서​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