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프리미엄 컨트롤러 ‘듀얼센스 엣지’ 개봉기

프리미엄 컨트롤러다운 훌륭한 구성
2023년 01월 20일 23시 00분 05초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용 ‘듀얼센스 엣지(DualSense Edge)’ 무선 컨트롤러가 1월 26일 출시할 계획이다.

 

듀얼센스 엣지는 듀얼센스를 커스텀하는 맞춤형 컨트롤러이고, 308,000원이라는 가격에 판매된다. 게임샷은 이 제품 론칭에 앞서 제품을 미리 살펴보도록 하겠다. 듀얼센스 엣지에 대한 기본 설명은 얼마 전 기사로 게재된 사전 체험을 살펴보기 바라며, 세부 체험기는 차후 소개하도록 하겠다.

 

이전 기사 보기 : 감탄할 기능들로 중무장한 플레이스테이션 프리미엄 컨트롤러 ‘듀얼센스 엣지’

 

먼저, 제품 박스를 보면 기본 듀얼센스 제품군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박스 전면에는 듀얼센스 엣지 컨트롤러 전면이, 박스 후면에는 제품 소개가 있다. 박스를 개봉하면 또 다른 박스가 있고, 이 박스를 개봉하면 본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전 체험회 기사에서는 실제 제품만 볼 수 있었는데, 실제 제품 박스들을 열어보니 휴대용 케이스를 보호하는 별도의 보호주머니가 있었고 이 보호주머니에서 제품을 꺼내면 체험회 때 만나본 듀얼센스 엣지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휴대용 케이스를 오픈하면, 듀얼센스 엣지 본체와 USB 브레이디드 케이블, 스틱 캡 3쌍(표준/하이 돔/로우 돔 각각 2개), 후면 버튼 2쌍(하프 돔/레버 각각 2개), 커넥터 하우징이 동봉됐다. 

 

기존 듀얼센스와 듀얼센스 엣지를 비교해보면 컨트롤러 전면 하단부가 무광재질이었던 듀얼센스와 달리 듀얼센스 엣지는 유광으로 이뤄졌고, 전반적인 무게도 듀얼센스 엣지 쪽이 약간 더 무거워졌다. 참고로 무게가 무거워졌다고 해도 게임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니다.

 

또한, 기존 듀얼센스 방향키와 버튼, 터치패드가 듀얼센스 엣지에서는 블랙으로 색상이 변경됐고, 또 듀얼센스 엣지 컨트롤러 후면에는 추가 버튼과 L2/R3 누르기 강도 등이 추가, 디자인도 눈에 띄게 바뀌었다.

 


 


 


 


좌측부터 듀얼센스, 듀얼센스 엣지 순

 


좌측부터 듀얼센스, 듀얼센스 엣지 순​

 

다시 듀얼센스 엣지 전면으로 들어와 아날로그 스틱 부분은 자유롭게 교체가 가능하고 하이 돔과 로우 돔 교차로 장착 가능하다. 또 후면 추가 버튼 장착 역시 전면처럼 원하는 대로 장착 가능하다. 덧붙여 자석 재질인 후면 추가 버튼과 달리 스틱 캡은 플라스틱 재질로 이뤄졌다.

 

휴대용 케이스는 말 그대로 손쉽게 휴대할 수 있게 만들어졌고, 상단부를 열면 케이스에 컨트롤러를 넣은 채로 충전이 가능하다. 또 충전 중 충전선이 흔들리지 않게 커넥터 하우징을 달아도 되고, 충전 중 커넥터 하우징에 잠금을 걸어 두면 선만 들고 흔들어도 컨트롤러와 충전선이 빠지지 않는 강도를 보여준다.

 

이번 기사는 제품 개봉기만 간략하게 다뤄봤고, 차후 기사를 통해 제품을 사용해본 소감을 이야기해보도록 하겠다.

 


 


스틱 캡 하이 돔(좌측)과 우측(표준돔)

 


 


 후면부 추가 버튼은 자유롭게 장착 가능

 


 


 


 


휴대용 케이스 오픈

 


 


커넥터 하우징​

 


커넥터 하우징​을 장착하면 줄만 들고 다녀도 컨트롤러가 분리되지 않는다

 


실제 사용기는 다음 기사에서...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