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2023년 기대작 ‘라그나로크X’, 글로벌 최고 매출 1위 성과 韓서도 이어갈 것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기자간담회
2022년 12월 20일 14시 09분 34초

그라비티의 대작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가 출시를 앞두고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디큐브시티 더 세인트에서 기자간담회를 20일 진행했다.

 

3D MMORPG 라그나로크는 ‘라그나로크’ IP(지식재산권) 20주년 기념 트릴로지 마지막편이며, 원작 오리지널리티를 계승함과 동시에 새로운 세대의 탄생을 알리는 신작이다. 특히 이 게임은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첫 선보인 후 글로벌 여러 지역에서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날 간담회는 그라비티 최성욱 사업 총괄 이사와 라그나로크 유준 총괄, 신택준 운영 총괄, 윤상윤 사업 팀장, 선상웅 사업 PD 등이 참석해 관련 설명을 했다.

 


 

최성욱 사업 총괄 이사는 “올해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20주년을 기념해 트릴로지 타이틀을 출시했고, 이번 자리에서 트릴로지 마지막 타이틀 라그나로크X를 공개하게 됐다”며 “이 게임은 넥스트 제네레이션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새로운 스토리로 구성했고 갖가지 새로운 요소를 넣어 시장을 공략할 것이다”고 운을 뗐다.

 

이어 “라그나로크X는 지난해 10월 15일 타이완, 홍콩, 마카오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대만 및 홍콩 양대 마켓 최고 매출 1위, 마카오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달성했고, 올해 동남아 10개 지역에 추가로 출시해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 애플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했다”며 “이 자리부터 국내 성공을 위해 역대급 규모로 게임 사전 예약 등을 진행할 것이니 앞으로를 지켜봐 달라”고 강조했다.

유준 운영 총괄은 “이번 작품은 라그나로크 IP 클라이맥스를 보여줄 것이고, ‘무한한 가능성의 세대’라는 슬로건에 맞춰 무한한 가능성을 게임에서 보여주고 싶었다”며 “이번 작은 사소한 아이템부터 희귀템까지 자유로운 거래 시스템을 지원할 것이고, 상상 이상의 자유도와 몰입감을 주기 위한 자유도 높은 콘텐츠가 마련됐다. 대표적인 콘텐츠로 피로도 시스템이 사라진 쉽고 빠른 자동 전투, 다양한 스킬 트리를 통한 나만의 캐릭터 육성, 유대감을 높은 커뮤니티 콘텐츠(길드 콘텐츠만 11개 이상), 새로운 포링인 ‘X-포링’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라그나로크X는 매울 대규모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고, 후발 이용자도 언제든지 게임을 즐기도록 획기적인 시즌데 도입 등을 준비했고, 세분화된 서비스 및 고객 센터 운영, 유저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운영 및 적극적인 문제해결 등을 통해 안정적인 운영을 보여주겠다”며 “내년 1월 5일 국내 출시할 것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성욱 사업 총괄 이사

 


유준 총괄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