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을 통한 전략적 재미,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미니막스 타이니버스 기자간담회
2018년 10월 01일 15시 04분 55초

넵튠의 자회사 오올블루가 1일 분당에 위치한 사옥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신작 '미니막스 타이니버스'(이하 미니막스)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이티퀘스트', '헌터스리그'를 개발한 오올블루의 신작 '미니막스'는 '걸리버여행기'와 '레밍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게임으로, 소인국에 있는 챔피언과 트루퍼들로 이뤄진 팀을 관찰하고 지원하면서 환경을 유리하게 변화시키고 이끌어 승리를 거두는 RvR 게임이다.

 

 

 

3분 안에 더 많은 타워를 깬 진영이 승리하거나, 3분 이후 먼저 타워를 깬 진영이 승리하는 단순한 룰을 가지고 있지만, 유저가 직접 모든 유닛을 컨트롤할 수 없기 때문에 상대와 자신의 유닛 조합이 어떻게 전황을 만들어가는지 세밀하게 관찰해야 한다.

 

트루퍼는 컨트롤이 불가능하나 챔피언은 제한적으로 컨트롤이 가능해 팀을 구성할 때 어떤 챔피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팀의 전체적인 특징과 전략이 달라지도록 설계가 되어 있다. 트루퍼들은 전투 시작 전 세팅한 순서대로 본진 양 옆의 병영에서 출전하며, 주어진 코스트 내에서 중복 선택도 가능하다.

 


다양한 챔피언들

 

고저차는 물론 낮과 밤 등이 존재하고, 맵의 모든 환경과 속성이 상호 작용한다. 낮과 밤에 따라 각각의 종족이 좀 더 유리하게 전투를 진행할 수 있으며, 환경 변화가 어떻게 일어나고 있는지를 잘 관찰해야 하는 전략적 환경 분석과 직관이 승부를 가르는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오올블루 김남석 대표는 "공략성과 라이브, 이 두가지가 오올블루가 추구하는 재미의 핵심이고, 미니막스는 오올블루가 추구하는 재미를 잘 살린 작품이다. 단순한 룰과 쉬운 접근성, 깊이있는 전략의 재미로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1차 베타 테스트를 마친 '미니막스'는 현재 2차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이후 10월 말 3차 베타 테스트, 11월 말 스팀 베타 테스트 등 스트리머, 콘텐츠크리에이터, 게이머와 지속적으로 교류해 오는 12월 마지막 주 스팀 얼리엑세스에 론칭될 예정이다.

 


 오올블루 김남석 대표(좌)와 송성훈 디렉터(우)

김성태 / mediatec@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