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더앤카오스2

장르 : 롤플레잉 | 출시일 : 2015.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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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E(레벨업) 버젼]일행이의 암살자 특성트리 공략

2011-05-11 02:21:23  /  조회수 : 9149  / IP : 211.208.254. ***



안녕하세요 ^^ 만랩한지 얼마 안된 일행입니다 ^^

 

오늘은 제가 레벨을 올리면서 느낀 것을 토대로 특성 트리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요~~

 

제 1 화 특성트리 공략


위 사진은 현재 제가 찍은 특성이구요 실험한다고 몇개 찍은것도 있으니 이거 보고 따라하지마세요 ㅎㅎ

 

자 그럼이제 각 특성에 대한 설명과 투자할 포인트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

 

1.약점포착 5/5 (마스터시 치명타 총 5% 증가)

 - 치명타가 생명인 암살자에게는 꼭 필요한 특성 트리입니다. 꼭 마스터 해줍니다.

 

2. 예리한 찌르기 3/3 (마스터시 암흑의 일격의 피해량을 민첩3당 1만큼 증가 시켜 줍니다)

 - 암흑의 일격은 만랩 찍을때까지 쓰는 암살자의 몇 안되는 액티브 스킬입니다. 필히 마스터!^^

 

3. 단도전문가 5/5 (마스터시 단도를 주무기로 사용했을때 근접 피해량 10% 증가)

 - 암살자라면 단검!! 그러니 필히 마스터 입니다^^ 단검을 착용하는 이유는 밑에 따로 설명드리겠지만

   단도 찔러넣기라는 암살자의 주력스킬을 쓸 때 단검을 착용해야 스킬이 활성화 되기 때문입니다.

 

4. 단도 찔러넣기 1/1 (단도 찔러넣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스킬북을 이용해 마스터시 250% 무기피해
                              와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이 스킬이 암살자에겐 피와 살이되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꼭 마스터 해주세요 ^^ 단 단도 착용시에만

   활성화 되기 때문에 주무기(인벤 무기착용칸의 왼쪽)에 단도를 착용해 주세요 ^^

 

5. 무력함 5/5 (마스터 시 기절한 대상에게 단도찔러넣기의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우리 암살자의 주 무기인 단도 찔러넣기를 강화해주는 패시브 특성 입니다. 찍고 안찍고의 차이가 확연

    합니다. 저의 기준으로는 기절을 안했을때 단도 찔러넣기 크리티컬 데미지가 1000을 조금 넘지만

    기절상태에서 사용하면 최대 1700 초반대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차이가 확실하죠^^? 꼭 마스터해 주세요

 

6. 도주 1/1 (스킬북을 이용해 마스터 할 시에 10초간 이동속도가 75% 증가합니다)

 - 다른 직업들이 가장 부러워 한다는 도주 입니다^^ 도망가거나 이동할때 최고의 스킬입니다. 마스터^^!!

   또한 이것을 찍으셔야 잰걸음도 찍으실 수 있어요!!

 

7. 잰걸음 3/3 (도주 특성이 이 특성의 선행이며, 특성으로 마스터 하면 도주스킬 사용 시 회피가 50%증가)

 - 암살자 최고의 생존기라 불려도 아깝지 않은 특성입니다. 퀘스트 보스 몹이나 도망갈 시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꼭 마스터!!

 

8. 무정함 5/5 (마스터 시 암살자 기술의 치명타율이 25% 증가)

 - 제가 생각하기엔 암살자 특성중 최고 라고 불러도 아깝지 않을만한 특성입니다.

   암살자는 평타 사냥이 거의 없으며 주로 스킬을 사용해 사냥을 하게 되는데 이 특성은 정말

   귀한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민첩과 치0확률로 올린 치명%와 중복되서 적용됩니다.

   계산법) 내 치명타 퍼센트(캐릭터 속성 창에서 확인가능) + 무정함의 치명타 퍼센트(마스터시 25%)

 

9. 인후 베기 0/1 (스킬 사용시 대상에게 출혈을 걸어 도트 데미지를 입히며 스킬북을 통해 마스터 할 시에

                        10초간 620의 피해를 입힙니다.)

 - 위의 스샷엔 찍은것으로 되어있지만 전 만랩이되서 특성스텟이 남길래 실험삼아 찍어 본것이지

   레벨업 할때 이 스킬은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찍고 싶으시면 가장 나중으로 미루어 주시는게

   현명합니다 ^^

 

10. 질식 0/3 (인후베기 사용시 침묵<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상태. 법사와 수도사에게 해당>을 발동

                   마스터시 6초간 지속됩니다.)

 - 인후 베기가 선행인 특성으로써 인후베기를 찍지 않으니 안찍는 특성입니다. PvP 에서는 유용하게

   쓰일 스킬이지만 우리는 레벨업이 목적이기에 과감히 버려줍시다^^

 

11. 잠행습격 5/5 (마스터 시 잠행 상태일 때 근거리 치명타율이 50% 증가)

 - 이 스킬도 필수입니다. 사냥 시작시 보통 잠행을 먼저 실행시키고 사냥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마스터 해야하는 특성입니다 ^^ 크리율 50% 정말 크죠 ^^?

 

12. 그림자 침투 0/3 (마스터 시 피해를 입을때 잃는 활력점수가 3점 감소)

 - 이 특성은 제가 만랩을 찍고나서 실험을 위해 찍어 보았습니다만.. 3포인트를 투자한 만큼의

   성과는 못본것 같아요..

 

13. 연막탄 1/1 (전투중에 이 스킬을 사용하면 전투가 종료되며 잠행상태에 들어갑니다.)

 - 몬스터를 잡을시엔 피가 없을때 강제로 전투 종료 상태를 만들며 잠행시켜주는 최고의 생존기!!

   당연히 배워주셔야 합니다 ^^

 

14. 심층 잠행 0/3 (연막탄 시전 후 1초 동안은 잠행이 풀리지 않습니다.)

 - 연막탄이 선행인 특성으로 위의 설명처럼 해준다는데.. 이건 뭐 설명가지고는 이해가 힘드네요;;

    이특성을 찍어 경험해 보신분은 마스터시 몇초 도안 잠행이 풀리지 않는지... 효과가 무엇인지 에

    대한 제보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15. 기습 1/1 (스킬북을 이용해 스킬을 마스터 시 보조무기의 225%의 피해를 입히고 2초간 기절시킴)

 - 아 중요한 스킬이 드디어 나왔군요 ㅎㅎ 사냥시에 꼭 사용하게 될 스킬중 하나입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무력함 특성과 정말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특성입죠 ㅎ 필히 배워주세요 ^^

 

16. 마비 타격 3/3 (마스터시 기습에 의한 기절효과가 3초 더 지속 <2초+3초=5초>)

 - 기절 시간을 무려 3초씩이나 늘려주는 완소 특성입니다. 3초면 단도 찔러넣기를 한번더 시전할 수 있는

   시간이죠 ^^ 반드시 마스터 해야하는 특성입니다.

 

17. 실명 가루 0/1 (3미터 내의 모든 적들을 실명상태로 만듬. 8초간 지속되며 적의 명중율을 75% 낮춤)

 - 암살자의 유일한 범위 스킬... 사냥중엔 사용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찍으시려면 나중에 찍어주세요~

 

18. 비겁한 전투 0/5 (실명가루의 대기시간을 3초간 줄여줍니다.)

 - 실명 가루가 선행인 특성입니다. 이것역시 찍어보지를 않아서.. 마스터 했을 시 몇초가 줄어드는건지

   아시는분은 제보 해주세요 ^^

 

19. 치명적 속도 0/3 (치명 적중시 25%의 확률로 공격속도가 증가함. 8초동안 유지됩니다.)

  - 암살자의 공격속도를 증가 시켜주는 일종의 자동 버프인 셈입니다. 주로 스킬로 사냥하는

     우리 암살자들에겐 사치인 특성입니다 ^^

 

20. 깜박이는 그림자 0/1 (8미터 내에 있는 대상의 그림자로 뛰어든 후 공격. 잠행상태가 해지되지 않음.)

 - 8미터 라는 거리가 생각보다 많이 짧으며, 시전시 몹과 충돌하며 입히는 데미지 또한 최악...

    웬만해선 건드리지 마세요 ^^

 

21. 검은 유랑자 5/5 (마스터 시 총민첩성이 10%증가, 회피율은 5% 증가합니다.)

 - 덱스 1당 0.02 정도의 치명타 확률을 높혀줍니다. 1당 수치는 얼마 안되보이지만

   모이고 모이면 커지잖아요 ㅎㅎ 필히 마스터!

 

22. 암살자의 계약 1/1 (이 특성을 시전하면 암살자의 모든 기술의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 필수로 찍어야 하는 특성중에 가장 마지막에 찍게 될 특성으로써 주로 보스몹과의 상대에서

   사용할 스킬입니다. 모든 쿨타임을 리셋해주는 스킬입니다. 단 가장 마지막에 배워주세요 ^^

 

여기까지가 암살자 특성에 대한 설명이었으며 다음은 궁수특성에서 꼭 찍어줘야 하는 특성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급성맹독 1/1 (시전시 30분간 유지되며 스킬북을 통해 마스터 시 20%의 확률로 225의 추가 피해를 입힘)

 - 궁수들에겐 잉여특성으로 취급받고 있지만 암살자에게 있어서는 유용한 스킬임에 틀림없습니다.

    확률은 20%이지만 생각보다 잘 터지며 도트 데미지가 아니 225의 고정데미지가 한번에 들어갑니다.

 

2. 정확한 공격 5/5 (마스터시 명중률이 5% 증가합니다.)

 - 활의 명중률은 기본적으로 높지만 우리의 주무기인 단도의 경우 그렇지가 않습니다...

    명중률이 낮은 암살자들에겐 5%란 명중률 수치는 무시못할 수치입니다.

    빗맞음 계속 보기 싫으시면 꼭 찍어주세요 ^^

 

제가 설명드린데로 다 찍으시면 총 50포인트가 소모됩니다. 우리가 받을 수 있는 특성포인트는

총 56 포인트(레벨 5부터 특성 포인트를 받고 만랩이 60이니 60-4=56)이므로 6개의 포인트가 남게 됩니다.

이 남는 포인트는 여러분이 개성에 맞게 찍어주시면 되요 ㅎㅎ

제가 생각하기엔 인후베기와 질식을 위의 것을 다 찍은 후에 찍어주시고 (총 5포인트 소모)

실명가루에 1포인트를 투자(생존용)하는것이 가장 좋아보이는군요...

나머지 6포인트의 활용은 여러분의 생각을 따라가세욧!!ㅋㅋ

 

제 2 화 암살자의 사냥시 스킬 시전 순서

 

기습까지 다 배웠다고 가정했을 시의 스킬 시전순서입니다.

 

1. 풀링(활로 적을 한마리씩 끌어와 사냥할 시. 암살자의 회피가 그리 높은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방어력, 체력 뭐하나 높은게 없으니 퀘스트 진행 시 가장많이 사용하게 될 방법입니다.)

 

잠행->민첩한 사격(스턴상태)->적이 내앞으로 다가오기 전까지 민첩한 사격(최대 거리에서 사격 시 3~4회

정도의 민첩한 사격 스킬이 시전 가능합니다.)->기습(5초간 기절)->단도찌르기 2회(단도 찌르기를 2회 사

용하면 활력이 1칸 정도 남을거에요. 단도 찌르기는 활력 칸수로 보았을대 1개반 정도 사용하게 됩니다.)

-> 암흑의 일격

 

이정도의 순서로 사냥해주시면 초반에는 잘 모르겠지만 중반에만 가도 타이밍만 잘 맞고 크리가 2번 정도

 터져 준다면 1:1에서는 거의 한 두대 정도 맞고 잡으실 수 있습니다.

 

2. 근접공격(보스잡을 시 많이 사용)

 

잠행->암흑의 일격(스턴)->단도 찔러넣기 2회->기습(스턴)->단도 찔러넣기1회->암흑의 일격

 

근접용 역시 거의 맞지 않고 사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참고해 두실 점은 잠행상태에서 사용시 스턴의 효과를 줄 수 있는 스킬은

민첩한 사격, 암흑의 일격 이 두가지입니다.

그래서 사냥시에 잠행 다음으로 사용하는 것이지요 ^^

 

제 3 화 주무기엔 데미지가 높은 단도를!!

 

 - 암살자의 스킬 데미지는 주무기의 최소-최대 데미지를 따라가게 됩니다.

    따라서 주무기에는 초당 데미지가 높은 무기보다는 최소-최대 데미지가 높은

    무기를 들어주는 것이 스킬 데미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크리티컬 데미지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경써주셔야할 부분입니다 ^^

 

 

휴.. 이런 종류의 공략글은 처음 써보아서 글이 뒤죽박죽인 느낌이네요 ㅠㅠ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주저말고 댓글에 달아주세요 ^^

참 혹시나 다른곳에 글을 퍼가실 계획이시면 댓들 남겨주시는 쌘스 부탁드려요 ^^

 

PS. 이 공략은 제 주관적인 입장에서 제가 케릭을 키우면서 느낀대로 쓴 공략입니다.

      절대로 이 특성트리가 정답이다 하는 것은 아니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행 / 2,700

c. Order&Chaos 암살자 : 일행 수도사 : 과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
엄마한테일러 / 6,259 [05.11-09:28]

멋져 좋은글 감사 ^^


...
꾸키 / 0 [05.11-10:00]

와우!!


...
언대두 / 151 [05.11-10:21]

진짜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lawfulk / 598 [05.11-10:26]

역시 행군~ 공략도 잘써 ㅋㅋ


...
다크스톰 / 51,332 [05.11-10:46]

스킬은 거의 저랑 같군요 ㅋㅋ


...
밥이 / 1,308 [05.11-08:08]

호오..제가 머리속으로만 생각해서 만렙달기도 전에 싸질러 놓은 암살자 특성 트리 글에 쓴 트리와 동일 하군요. 지금으로써는 이 트리가 레벨업에 가장 인상적일듯 합니다. 저 말고도 다른 암살자분이 같은 생각을 하셨다는 부분에 대해 상당히 만족스럽네요. 종종 정보공유 하면 좋겠습니다.

일행 / 2,700 [05.11-09:40]

아 그런가요? 절대로 보고배낀게 아니라는것만 알아주시길 ㅠㅠ 곧 피빕특성트리 공략도 쓸 생각인데 많은 정보공유 했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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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이 / 1,308 [05.12-09:24]

노노노노! 배꼇다고 생각 절대 안해요 ^^ 다른 온라인게임에 경험(WoW)이 있다거나 또는 암살자 계열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시라면 대다수가 이런 트리로 갈것이 뻔하죠. 특성트리가 2개뿐인데, 한쪽은 냥꾼 한쪽은 암살 고정적이니 3특성인 WoW처럼 변칙적인 트리가 나오기도 힘들고...

배꼈다고 생각할 자격이나 있겠나요? ㅎㅎㅎ 전 아직 만렙도 멀었는데...

아참 일행님 길드 만드신거 혹시 나이 많은분들의 모임인가요? 저도 참여가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쪽지 함 날려주셔요~

일행 / 2,700 [05.16-10:57]

쪽지를 못보신거같아 혹시 몰라 댓글답니다 ㅎ 현제 제가 속해있는길드는 겜샷소속위 정예길드인 '섬멸'이라는 길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길드게시판에 공지사항 확인하심 대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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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복 / 306 [05.13-04:38]

먼저 좋은 정보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ㅎ
그런데 질뮨 허나만 하겠습니다
특성을 통해 마스터시란 스킬이 있고 스킬북을 통해 마스터시란 스킬이 있는데 .. 예를들어 급성맹독이란 스킬을 특성으로 마스터하면 225 추사 데미지는 얻을 수 없는 건가요? 그럼 급성맹독은 스킬북을 통해 마스터가 더 좋은 건가요?

일행 / 2,700 [05.13-09:42]

급성 맹독의 같은경우 특성은1포인트가 마스터 입니다. 그 특성을 찍음으로 인해 마법창에보시면 급성맹독 이란 스킬이 열리게 되는 것이지요 ㅎ 그 다음에 스킬의 랭크를 올리시려면 스킬상점에서 파는 스킬북을 사서 배움으로서 랭크를 올리는 겁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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햄복 / 306 [05.13-02:16]

궁금한점이 속 시원히 해결되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일행 / 2,700 [05.13-10:19]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네요^^ 긴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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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리안 / 1,156 [09.06-01:06]

펌~!


...
eldrian / 170 [08.14-09:30]

엊그제부터 처음 시작하는데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
^o^ / 1,050 [01.22-10:10]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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