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더앤카오스2

장르 : 롤플레잉 | 출시일 : 2015.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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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라진 전투…오더앤카오스2 미리보기②

2015-09-15 23:18:38  /  조회수 : 3384  / IP : 119.202.129. ***


출시 초읽기에 들어간 게임로프트의 오더앤카오스2:구원의 컨텐츠를 가볍게 알아보는 두 번째 시간이다. 전작인 오더앤카오스는 스마트 플랫폼의 MMORPG로서 인상적인 한 획을 그은 작품으로, 기존에 AOS 장르의 히어로즈 오브 오더앤카오스나 TCG 장르와 접목한 작품 등이 출시된 바 있지만 이들은 어디까지나 스핀오프작이며 정식 후속작은 오더앤카오스2:구원이라 보아도 무방하다.

 

게임샷은 스마트 플랫폼 MMORPG의 중요한 한 부분을 차지한 작품의 정식 후속작을 가볍게 살펴보기로 했다. 이에 지난 14일, 신규 종족 등 겉모습을 살펴보았고 금일은 뒤를 이어 약간의 변화가 생긴 시스템 전반을 소개할 계획이다.

 

 

 

■ 달라진 전투 조작

 

오더앤카오스에서는 몬스터를 한 번 터치한 후 퀵슬롯에 등록한 각종 스킬을 사용하며 그 사이를 자동 공격이 비집고 들어가는 방식의 전투를 추구했다면 오더앤카오스2:구원에서는 이를 탈피해 플레이어가 보다 능동적으로 전투에 임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캐릭터를 생성하고 처음 안내를 따라 진행하다보면 전투 튜토리얼이 팝업되는데, 플레이어가 공격 버튼을 누를수록 공격하는 빈도가 높아진다는 것.

 

즉, 전작에 비해 액션성이 조금이나마 높아졌고 조금 더 플레이어의 손을 타는 결과를 불렀다. 일반 몬스터나 던전의 보스인 네임드 보스들은 일정 범위에 영향을 주는 광역 스킬을 종종 사용하는 패턴을 볼 수 있는데, 바닥에 표시가 생성되는 것을 보고 빨리 피하지 않으면 발이 묶이거나 기절하는 등 디버프 상태에 빠지게 되며, 이어지는 공격이나 강력한 스킬을 맞아 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전투 스타일 자체도 변화가 있었지만 소소한 변화를 하나 더 꼽자면, 가끔 주변에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막대기 등이 꽂혀있는데 여기에 상호작용을 시전하면 막대를 뽑아 몬스터를 때리거나 던져서 짧은 기절 상태에 빠뜨릴 수 있다. 이를 이용한 우위를 점하는 전투 방식도 초반에는 유용하다.

 


▲ 조금 더 액션게임 같아진 오더앤카오스2:구원

 

■ 단순함 탈피한 퀘스트

 

퀘스트 시스템도 유기적인 변화를 이뤘다. 기존에는 단순히 특정 몬스터를 많이 처치하라는 소위 노가다형 퀘스트가 주를 이뤘다면 오더앤카오스2:구원에서는 전작보다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퀘스트를 추구한다. 단순한 스토리 퀘스트에서도 대상이 특수한 패턴을 사용하기 시작한 것. 예를 들어 꾸준히 졸 몬스터를 소환하고 이를 다 처치하지 않으면 공격에 면역 상태가 되거나 한다는 말이다.

 

거기다 NPC로부터만 퀘스트를 받는 것이 아닌 특정 지역에 들어가는 것으로 팝업되는 지역 퀘스트가 추가되어 보너스 경험치 등을 쉽게 얻을 수 있다. 대부분의 지역 퀘스트는 특정 사물과 상호작용을 한 뒤 튀어나오는 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상호작용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자원을 모으는 식이다.

 

또, 새로운 퀘스트 시스템으로 '돌발 퀘스트'가 등장한다. 퀘스트를 진행하는 도중 갑자기 발생하는 이 퀘스트는 혼자의 힘으로는 감당하기 힘든 목표가 설정되므로 주변의 플레이어와 힘을 합해 함께 정예 몬스터를 처치하는 형태.

 


▲ 미친 곰을 처치하는 돌발퀘스트

 

■ 솔로 던전의 도래

 

기존에는 인스턴스 형식의 던전으로 파티를 모집해야만 던전에 진입할 수 있었으나 본작에서부터는 일일 3회 정도에 한해 '꿈' 던전에 진입할 수 있다. 꿈 던전은 매일 변경되며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1인용 인스턴스 던전이다.

 

전작에서 볼 수 있었던 '모험 던전'과 '전설 던전' 역시 준비된 상태이므로 지정된 레벨을 달성하면 그 후로 피로도가 허락하는 한도에서 수시로 던전을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던전 자체는 무작위 인스턴스 던전 시스템을 가져와 대기열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파티원을 매칭해주는 형태로 보인다.

 

 

 

■ 계승 장비와 스킬 변화

 

새롭게 계승 장비가 등장했다. 경험치에 따라 점점 성장해나가는 장비로, 계승 장비 탭에서 장비를 세팅한 후 재료를 집어넣으면 경험치로 변환되며 이 경험치를 모아 장비의 등급을 올리는 시스템이다. 초반부 퀘스트를 통해 계승 무기를 획득하니 새로운 시스템을 빠르게 접할 수 있다.

 

스킬은 액티브와 패시브로 나뉘어있는데, 액티브 스킬은 스킬 포인트로 획득한 후 적정 레벨마다 해제되는 '각인'을 통해 여러 효과를 부여한 더욱 강력한 스킬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고, 패시브 스킬은 배운 후 두 개의 슬롯에 장착하는 장착식으로 변경되었다.

 


▲ 계승 장비 시스템

 

MMORPG 출시예정 기대작 오더앤카오스2:구원의 더 많은 정보는 오더앤카오스 게임샷(http://smart.gameshot.net/order/)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JanneDaΑrc / 2,610,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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샴블즈 / 320 [09.16-12:50]

과금이 아깝지 않을듯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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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혈강호☆ / 211,598 [09.16-01:44]

'JanneDaΑrc' 님과(와) '☆열혈강호☆' 님만 볼수 있는 비밀 덧글 입니다!

...
메단 / 4,769 [09.16-09:42]

미친듯이 돌아야 했던 오카1의 보템무기를 충분히 커버하나요 계승무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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