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 한판(완료)

2006-08-16 14:49:11 | 조회수 : 28495


제이씨엔터테인먼트와 게임샷이 '프리스타일 한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프리스타일 2006'의 5대5 풀코트 모드에 대한 소감을 게임샷 ID와 프리스타일 2006 ID, 서버명, 캐릭터명과 함께 댓글로 남겨주세요.

 


란드 / 114,8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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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s080 / 31,600 [08.16-03:30]

게임샷 id : bbs080
프리스타일 id : themovies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구 파란)
캐릭터명 : 보라빛하늘v

5:5 풀코트 소감 : 박진감 넘치는 농구를 잘 표현한 게임인것
같습니다. 말그대로 승부 근성을 자극 시키는 게임이면서 농
구에 대한 친숙함을 주는것 같습니다. 다만 5:5에서 발생되
는 서버별 렉에 대한것만 줄여든다면 좀더 박진감 있는 게임
이 될것 같습니다. 5:5에서는 스페이스 바를 이용하여 빠른
속공이나 수비를 할수도 있으며 3:3에서 느끼지 못한 5:5에서
는 포지션에 따른 다양한 공격 방법이 개성적이고 도전적인
신세대의 생각과 비슷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프리스타일 풀코트의 가장 장점은 협력을 통한 온라인 플레이
와 기술적이면서도 프리스타일한 게임이 창작적이면서도 빨
리 끝내지 않는 게임시간이 적절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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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kjohn / 457,589 [08.16-05:06]

게임샷 ID : parkjohn
프리스타일 ID : john4758
서버명 : 백호올스타즈
캐릭터명 : BK2StAr

5:5 풀코트를 처음에 접했을때 농구게임중 가장 박진감넘치
는 게임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생각엔 스포츠게임에
서 가장 중요한건 뭐니뭐니해도 "긴장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른 게임에선 긴장감을 느끼기엔 부족한점이 많았
죠. 그런데 프리스타일의 5:5풀코트에선 긴장감은 말할것도
없이 많은 즐거운요소를 게이머들에게 제공해주죠. 팀원을 모
집해서 상대팀과의 결투를 신청하고 경기를 하기까지 정말
이 모든 것들이 저로선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아니, 너무
사랑스러웠다고나 할까요^^; 아무튼 너무 좋았습니다.
5:5풀코트모드의 또다른 장점은 팀원과 함께 경기를 하는 점!
팀워크를 잘 부각시킨 게임중 하나가 프리스타일이라고 할수
있죠. 개인플레이를 할시 다른사람들의 재미를 떨어뜨린다는
점에서 프리스타일은 게이머로 하여금 팀플레이를 하게 만들
죠. "팀플레이란 이런것이다"라고 보여주는 게임 같습니다.
프리스타일에서는 직업에 따른 캐릭터들의 개성또한 독특하
고 참 좋았습니다. 이로서 가드, 포워드, 센터 등 자신이 맡은
직업에 전념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스킬도 다양해서 게임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프리스타일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프리스타일을 하면서 가장 불편했던 점은 렉이었습니다. 자신
의 컴퓨터가 아무리 좋아도 상대방의 사양이나 인터넷회선이
안좋을시에는 렉이 상당히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게임을
좀더 최적화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무튼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프리스타일되시길 바라구요.
게이머들에게 항상 더 좋은 게임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프리스
타일이 되세요. 국민게임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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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돈의서곡 / 17,910 [08.16-11:04]

게임샷 ID: kaiser61
프리스타일 ID : kaiser61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
캐릭터명 : 펑크리오

5:5 풀코트 처음 했을 때 정말 신선했습니다. 여타 다른 농구
게임들과는 틀리게 각 포지션마다 해야할 일들이 확실히 정해
져 있고 3:3일 때의 스킬들도 적절히 쓸 수 있으며 제일 중요
한 건 팀플레이. 팀플레이가 아니면 살아남을 수 없다... 라는
걸 여실히 보여준 게 5:5 풀코트라고 생각합니다. 실제 스포
츠가 아무리 혼자 잘해도 팀원들이 못하면 지듯이 이 게임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게 게임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하고 있습
니다. 다만 한가지 안좋은건... 역시나 렉... 안좋을 땐 진짜
게임 하기 싫어질 정도가 됩니다. 그것만 뺀다면 정말 좋은 게
임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프리스타일이 됐
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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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로션 / 864 [08.16-11:10]

게임샷 ID : starocen
프리스타일 id : starostion
서버명 : 백호올스타즈
캐릭터명 : 스타로션

NBA농구게임을 한이후로 최초로나온 농구온라인게임 프리스
타일은 신선하고 잼있는 게임입니다. 처음에는 최대 3:3 까
지 할수있는 반코트여서 아쉬운마음이있었는데 5:5 풀코트
가 나와서 그아쉬움이 사라진거같네요 ㅎ 단지 렉이 좀 심해
졌다는게 문제지만요;;; 아직 완전한 프리스타일은 아니지
만 앞으로 완전한 프리스타일을 만들어 줄거라 믿습니다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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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망까망 / 12,383 [08.17-09:11]

parkjohn님의 글을 그대로 복사해 참여하신 wjd6264님의 글
은 삭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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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ngelc / 0 [08.17-10:28]

게임샷 ID: sangelc
프리스타일 ID: sccjstk
서버명 : 청룡 올스타즈
캐릭터명 :적영
5:5 풀콧모드 드디어 즐길만한 게임이 나왔다
골및은 빅맨들의 빡빡한 리바운드 경쟁!
그 사이를 뚫고 들어오는 파워포워드의 짜릿한 덩크!
외곽 오픈 찬스를 노린 슈터들의 통쾌한 3Point Shoot!!
정확한 판단능력과 코트를 지배하는 포인트 가드의 치열한
두뇌싸움!
손에 땀을쥐게하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
FPS게임보다 더더욱 흥미 진진한 게임!
프리스타일 5:5 풀코트 모드 다같이 달리는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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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vers / 121 [08.17-10:34]

게임샷 ID : n2gather
프리스타일 id : n2gather
서버명 : 청룡
캐릭터명 : WindWalkerz

풀코트 모드가 나온후 기존의 하프코트에선 느낄수없는
묘미에 오직 풀코트만 하고 있습니다. 하프코트의 단조로운
플레이에 비해 픽앤롤, 아이솔레이션등 여러 전술을 좀더
다양하게 펼칠수있어 팀원간에 손발이 맞다면 실제 농구 못지
않은 전략이 가능합니다 또 빠른 공수 전환에 이은 속공 플레
이는 하프에선 절대 느낄 수 없는 매력입니다

하지만 함께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인원이 늘면서
함께 높아진 렉 발생률이 풀코트의 가장 큰 문제점인거 같습
니다 하프코트에 비해 월등히 높은 렉 발생률은 점점 유저들
을 떠나게 하는 원인이 되는데 이점을 빨리 해결했으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풀코트를 즐기게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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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점쏴 / 121 [08.17-11:01]

게임샷 ID : squid01
프리스타일 id : thdalsgh8125
서버명 : 청룡
캐릭터명 : 3점쏘는경찰

풀코트 모드가 나온후 기존의 하프코트에선 느낄수없는
묘미에 오직 풀코트만 하고 있습니다. 하프코트의 단조로운
플레이에 비해 픽앤롤, 아이솔레이션등 여러 전술을 좀더
다양하게 펼칠수있어 팀원간에 손발이 맞다면 실제 농구 못지
않은 전략이 가능합니다 또 빠른 공수 전환에 이은 속공 플레
이는 하프에선 절대 느낄 수 없는 매력입니다

하지만 함께 플레이 하는 유저들의 인원이 늘면서
함께 높아진 렉 발생률이 풀코트의 가장 큰 문제점인거 같습
니다 하프코트에 비해 월등히 높은 렉 발생률은 점점 유저들
을 떠나게 하는 원인이 되는데 이점을 빨리 해결했으면 좀 더
많은 사람들이 풀코트를 즐기게 될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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닭덩크 / 122 [08.17-11:09]

게임샷 : damrock
fs : damrock
서버명 : 백호
캐릭명 : 닭덩크

3on3이 개인기 위주라면
5on5는 공격도 수비도 팀웍이 중요시 된다.
'바로 가기'로 이루어진 즉석 팀으로는
어느정도 호흡이 맞는 팀을 상대하는 것이 힘들어진 만큼
클럽이라던지 유저 커뮤니티가 보다 활성화 되고
사람과 사람의 관계가 더욱 중요시 되므로서 유저들 자신이
게임 내에서의 에티켓을 스스로가 지켜가게 된다.
다섯 가지 포지션이 함께 경기하고 여러가지 팀 전술과 조직
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짐에 따라 각 포지션들의 개성이 더욱
뚜렷해진다.

대기실 인터페이스 화면은 썩 괜찮다. 개인적으로 프리스타일
이 게임은 재밌지만 인터페이스 부분이 좀 취약하다고나 할
까 뭔가 좀 부족하다고 생각했는데 요번것은 나름대로 멋있
다. 3on3도 이와 같이 팀으로 보이도록 해보면 좋지 않을까
싶다. 하프 타임을 정해 두었지만 후반 시작 버튼을 각 팀에
게 줌으로서 쓸데없이 기다리는 시간을 없애고 또는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도 있게 한 점은 아주 괜찮다.
스테미너 게이지의 도입도 재미있다. 일시적으로 빨리 달릴수
는 있게 하나 그에 제한을 둠으로서 수비나 속공 플레이를 좀
더 전술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게임 진행에 불편을 주는 일명 '렉'현상은 우려했던 것 만큼 심
하지는 않다. 아주 없진 않았지만 게임 진행에는 무리가 없다.

하지만
신선하고 재미있긴 하지만
hiphoop과 5on5는 잘 매치가 안되는 것 같다.
hiphoop 농구라면 화려한 개인기를 이용한 득점이 연상되는

앞서 말했듯이 5on5는 개인기가 어려울 뿐더러 할 필요가 별
로 없다. 팀플이 더 득점이 쉽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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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가가짱이다 / 122 [08.17-11:13]

게임샷 ID: wjdwoduq12
프리스타일 ID: wjdwoduq12
서버명: 백호올스타즈
캐릭터명: 슈가가짱이다

풀코트를 하면서 포가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것 같다
요즘 하프코트는 잘하는 스포한명만으로도 승리를 할수
있지만 풀코트는 팀웍이 중요한것 같다..
이제는 하프코트 보다는 풀코트를 더욱 즐겨할것이다
하지만 백호에는 사람이 없는데
풀코트와 하프코트를 나눠 놓아서 더욱 겜하기가 힘들다
파란유저들은 백호로 더 옮길수 있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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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싸로또1등 / 122 [08.17-11:21]

게임샷 ID: jelra77
프리스타일 ID: jelra77
서버명: 청룡
캐릭명: 앗싸로또1등

5:5 처음 나왔을때 플래이타임 랭킹들 정도로 많이 했었습니
다 3:3보다 현실적이었죠 그런데 많이 할수록 3:3보다 슛할
확률이 줄어들고 해서 슬슬 지겨움도 느끼곤했습니다 지금은
다시 3:3을 하고 있구요 1~2달동안은 내내~~ 풀코트만 했었
는데 현실감 있고~~ 정말 재밌긴한데 농구게임에서 가장 중
요한건 팀플이지요 팀간의 호흡~~ 풀코트에서는 5명 전부 호
흡 마추기가 너무 힘들어요~~ 게임이란 즐기라고 있는건데
호흡마추다보면 안맞는 사람은 강퇴당하기 쉽상이고~~해서
재미로 즐기시던 프리 유저들이 하나씩 떠나가고 이제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 밖에 남지 않은듯 합니다 딱히 고칠수 없는
문제 점이긴하나 이게 제 소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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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band1117 / 151 [08.17-11:41]

게임샷 ID : sdband1117
프리스타일 ID : iwish5658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
캐릭터명 : SF선희no23



프리스타일 5:5는 지금까지 내가 즐겁게 게임할수 있는 가장
큰 이유이다^^

3:3에 찌들려 있었고..많은 리턴과 현실적이지 몬한 게임방
식..일정한 득점방법..너무 지루했다..글고 무엇보다 반코트
라서 너무 따분하다..하루에 한게임 두게임 하다가 게임종료
를 했지만..

5:5풀코트가 생기고 나서 새로운 캐릭[빅맨]을 접하게 된다..
그리고 5:5의 팀플레이에 조금씩 적응하고 재미를 붙이게 되
었고..캐릭추가도..많은 아이템도 입고 능력치가 올라가고 캐
릭이 커가는것을 느끼게 되었다..

하지만..문제는 서버불안정..또..인원이 10명이다보니..강종하
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약간은 아쉬운 부분이 남는다..

앗..클럽을 통해..사람들을 알아갔다^^

문제점도 많지만..하고싶어 하는게임이 되었다..

나에게 있어 5:5풀코트게임은 다른 모든게임보다 즐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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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hanbit / 15,275 [08.17-12:12]

게임샷:gohanbit
프리스타일:gohanbit
서버명:쳥룡올스타
케릭터명:초보더블

흠...아이디를새로만들고하니..풀코드서버에서는 잘받아주지
않더라고요..그래도 어렵사리 두게임을했는데..
흠...반코드때보다..조금어렵더라고요..속공이나이럴때상대방
과호흡이맞지않으면 대패할수있더라고요..
ㅎㅎㅎ그래도 호흡맞추고 다같이패싱하면서이길때그쾌감.ㅎ
역시스포츠게임의 매력이죠~~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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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olkj / 152 [08.17-12:24]

게임샷 id : uiolkj
프리스타일 id : Anarchiest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구 파란)
캐릭터명 : Veens카터

벌써 프리스타일을 즐긴지도 언 1년이 다되가네요!!
개인적으로 농구를 너무나 좋아해서 이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를 흥분시킨건 실질적인 세분화 포지션
과 기술과 프리스타일 스킬이었습니다. 3:3길거리 농구를 토
대로 구성된 게임이라 박진감이 넘치고 득점,리바운드,어시스
트를 통해 희열을 지금 현재에서도 느끼고 있습니다!!
5:5를 처음 하였을때에는 저거 어떠케 10명이서 코트를 누비
나 걱정도 많이 했었는데 3:3의 리턴위주의 게임에서 진정한
프로의식을 느끼게 하는 패스플레이와 지역방어가 가능하게
되어서 정말 실제로 농구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실력도 자신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포츠게임의
최고봉인 EA사의 NBA라이브보다 사실적이지는 않지만 정석
농구에서는 볼 수 없는 화려한 파포의 덩크와 가드의 슬라이
딩과 3점슛폼, 센터의 날렵한 골밑플레이를 직접 제 손으로
할 수 있다는것 자체가 EA사의 게임과는 비교도 될 수 없을만
큼의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 5:5의 인기
는 3:3에 비해서 너무 뒤쳐진다고 생각하고 있구요!! 채널의
유저수가 그것을 대변합니다. 앞으로 풀코트의 미션시스템과
연습모드를 개선하고 '렉'문제를 해결한다면 스포츠온라인게
임의 최고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희장 / 122 [08.17-12:52]

게임샷 ID : heezang
프리스타일 ID : heezang
서버명 : 백호올스타즈
캐릭터명 : 센스로통한다

나를 위해 팀이 존재하는것이 아니다.
팀을 위해 내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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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omall / 141 [08.17-01:01]

게임샷 ID : rairairai
서버명 : 백호 (구조이)
프리스타일 ID : joomall
케릭터명 : AeRai

오픈 베타부터 프리스타일을 즐긴 유저 입니다. 처음으로 칩
아웃이 구현되고, 박스아웃 버그.. 각종 시킬의 업그레이드.
ROH 패치.... 그리고 1.0.. 정말 감동의 역사를 지켜본 증인이
죠. 물론 지금 이시간에도 발전하는 게임과 발전되는 유저들
의 실력과 전략 전술에 더욱 감동하며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
다.

5:5가 도입될시에. 전 그렇게 달갑지 않았습니다.

" 3:3 하프코트에서의 많은 문제점도 해결되지 않은 상태에
서 어떻게 5:5가 가능할 것인가? "

왜냐하면, 3:3 하프코트만 있었던 시절에서도 3:3 풀코트의
게임이 있었기에 - 3:3 풀콧에서는 빅맨은 느리기에 코트 체
인지도 않하며, 무작위 속공, 쫓아가지 못하는 빅맨.. 여타 렉
과 버그들 때문에, 5:5 나오면 뭐하나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
죠. 또한, 포인트가드는 어떻게 직패를 줄 것이며, 센터들의
느린달리기와, 여타하면 2명 3명의 수비가 붙을 슈터들..
3초룰이 없는 상황에서 수비리바운드가 우의에 있을 수 있을
지.. 또한 여기저기서 눌러대는 나이스패스. 헤이맨~ 이런 사
운드.....등등 여타 의문이 많았기에 5:5를 좋게 생각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공개된 5:5에서는 제 걱정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습
니다. 가장 멋진 인터페이스는 대쉬키였습니다. 빅맨들의 빠
른 백코트와 빠른 공격참여, 슈터들의 다양한 전략, 수비수와
속공수와의 심리전, 정말 멋진 겜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전, 간사하게도 " 와.. 5:5 이거구나...좋다 좋아.~"

3:3에서의 슈터들의 플레이에 지친, 블락은 줄어가고 리바에
만 치중해야하는 빅맨들에게도 좋은 기회다.. 그렇게 600게임
정도 소화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온라인 게임이니, 렉도 있
고, 완벽한 게임이 아니니 버그도 있을 수 있으니, 인정하며
즐기게 되었습니다. 무언가를 더 바라며, 그렇게 5:5를 즐기
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5:5만 600게임정도 소화해 내면서, 느끼는 무언가
가 있었으니, 처음 5:5가 나왔을때의 신선함은 없어지고, 게
임에 발전이 없다. 5:5플레이가 3:3보다 깊이가 없다. 이런 느
낌을 받게 되었습니다. 3:3 하프코트에선 스크린 플레이, 더
블 스크린 플레이. 이렇게 하던 플레이가 5:5에서 더 잘되어
야 하는데, 5:5에선 빅맨의 정확한 리바와 그걸 믿고 달리는
속공. 또한, 슈터에게 달려드는 2,3명의 수비수. 수비센터가
먼저 백코트를 해야함해도 불구하고, 팀원들의 수비센터 길막
으로 인해, 공격센이 먼저 수비센터보다 먼저 자리를 차지해
버리는 어이없는 문제., 등등. 3:3 보다 오히려 현실감이 떨어
지는 게임처럼 느껴졌습니다.

3:3은 힙훕이라는 컨셉으로 여러 상황을 인정하며,

3:3에 유저수가 더 많은 만큼 전략 전술도 발전하는 반면,

3:3보다 깊이가 있어야 하는 5:5는 이제 전략 전술이라고는

발전이 없는 상황이 되어 버렸다는 겁니다. 물론, 5명 전원이
전략전술을 짜서 한다면 얘기가 다르겟지만, 그건 이상적인
얘기겠지요...


서두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전, 오픈베타부터 게임을 해온
유저라, 프리스타일이라는 게임이 어떻게 기대이상으로 발전
해와서 현재에 이르렀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발
전할 것이라 믿고 있으며, 분명히 5:5에서도 모든 사람들이
와~!!! 하고 탄성이 나올 정도의 어떤 무언가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기대합니다.

JC 화이팅~!!!!



...
bizkets / 258 [08.17-01:15]

게임샷 아이디 bizkets
프리스타일 아이디 metalmuscle
서버명 청룡올스타즈
캐릭터명 MetalMuscle

3:3 하프코트보다 더 넓어진 경기장,더 많은 유저들과 플레이
하기때문에 전술도 그만큼 더 다양해진거 같습니다 처음 접했
을때는 다소 복잡하고 어려웠지만 한두판 게임을 하고 나니
숙달되고 오히려 더 재미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또 다양해진
바이올레이션과 5명으로 늘어난 플레이어때문에 실제 농구에
한발자국 더 다가선 느낌이었습니다 골밑싸움이 더 치열해졌
고 그로 인해 더 날카로운 패스와 보다 단단해진 팀웍이 필요
해진거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임 내 렉현상
이 상당히 심한데 이것은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키는데 일조 하고 있습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게임하러
왔는데 공도 제대로 못 만져보고 게임이 끝난다면 너무 허무
하고 성질나는 일 아니겠습니까? 렉현상이 없어진다면
보다더 멋진 프리스타일이 될거라 생각해봅니다



...
angelsache / 46,043 [08.17-01:25]

게임샷 아이디 : angelsache
프리스탈 아이디 : angelsache
서버명 : 백호
캐릭터명 : 장미맛쵸콜렛

저는 캐릭이 파워포워드 입니다..
3:3에서
골밑에서 센터에게 리바 밀려서 울고,
나름대로 멋진 맘덩..하지만 센터에게 싸대기 맞아서 울고
갈 곳 잃은 파포에게 남은건 "방에서 강퇴당하셨습니다"
아니다. 파워포워드가 그렇게 자리 잡고 경기를 잘하는데
내가 설곳이 없진 않을 것이다.
때 마침 프리스타일 2006 올코트........짜쟌!!!
비로소 나의 설 자리가 생겼다.. 센터를 보조해서 리바에
도움 가드를 도와서 백업 블락에 도움..........가끔 수비를
하다 속공 때 빨리 달려가서 림으로 날아가는 나의 키스더림
그리고 가디언, 레그스루............
이제 파포는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써 자리를 잡았다...
그래서 파포는 사랑스럽다..



...
아이비CLUB / 0 [08.17-01:29]

게임샷 : han9467
fs : newcrow7777
서버명 : 백호
캐릭명 : 아이비CLUB

박진감 넘치는 농구를 잘 표현한 게임인것같은 느낌이 확들엇
습니다. 말그대로 승부 근성을 자극 시키는 게임이면서 농
구코트는 우선 오대오는 빅플보다 올드스쿨인가 이 코트를
더 선호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백코트 후 바로 노막찬스에서 쏘는 삼점은 잘 안들어 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스틸 후 백코트 버그는 좀 고쳐져야 할 문제인거 같고
렉에 따른 스키 현상 또한 좀 고쳐져야 할듯하네요~~!
그리고 복장은 각자의 팀복을 입고 호화찬란한데 복장을 통일
시켜야 한다는 느낌을 좀 받았습니다.
그리고 코트가 아무리 5대5지만 좀 비좁다는 생각이 들더군
요 카메라 시점인데 티비에서 보는 시점 즉 대각선에서 보는
시점은 사람을 마크할수 있는 시점은 좋지만 공이 어떻해 튀
는지 헷갈리고 또한 밀리는 현상을 많이 목격할수가 있었습니
다. 그리고 엔드시점은 카메라가 전환할때 렉이 좀 많이 따르
네요
~~!
암튼 선호하는 시점은 여전히 엔드시점이 될듯하네요~~!
패스할때 스틸이 더 많아 졌다는점~! 중간 차단이 넘
많아서 패스의 주가 되는
아마도 인원이 많아 진것이 그런점을 낳았지 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5대5 재밌습니다 하지만 렉과 팅김현상 여전히 지속되는거 같
더군요
운영자님 힘드시더라도 개발자님과 심사숙고하셔서 안정된

프리스타일이 대고 더욱더 발전하는 프리가 댓음합니다^^



...
onair1010 / 131 [08.17-01:32]

게임샷 ID : onair1010
서버명 : 백호
프리스타일 ID : onair1010
케릭터명 : 코트여제

5:5 첫 출범시에는 사람들이 서로 패스 플레이를 하려고 하
고 그랬는데 이제 조금 익숙해지고 팀웍이 짜여진 팀과 플레
이 할시에는 센터와 슈가 두 포지션의 싸움으로 된거 같습니
다.
양팀의 플레이가 박빙이 될수록 저 두 포지션에의해 승부가
갈립니다.
물론 자잘한 플레이로 팀의 승리에 보탬을 주는 파포나 포가
스포등도 있지만 게임의 주축은 센터, 슈가입니다.

물론 현실에서도 슈팅가드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센터는 감독
의 사랑을 받는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5:5는 그저 3:3에서 소외되는 포지션을 위해 생긴것뿐 그 이
상도 아닌거 같습니다.

그리고 일단 백호서버에서는 사람이 적기에 5명 팀짜기도 벅
찹니다. 사람이 없어요.
청룡에서도 5:5할려고하면 시간이 꽤 걸리죠.
가뜩이나 지금 유저수가 줄고 있는데 3:3/5:5로 분화되고 거
기서 또 백호 청룡으로 또 분화가 되니 사람이 더욱 없습니다.

일단 청룡 백호 완전 통합만이 프리스타일이 부활하는 길일
듯 싶습니다.
물론 그 전에 고질적인 모션 스킵현상과 네트워크 랙 현상부
터 고쳐야겠지요.



...
kane27 / 2,454 [08.17-03:32]

ID : kane27
FS ID : kane27
서버 : 백호
캐릭명 : PGsupporter

5:5풀코가 3:3 하프만 하다 식상하던 찰나 나와서 반갑기는
했습니다만 변수가 너무나도 많았었습니다. 그래서 좀 아쉬웠
죠.. 하프코트에 비해서 패스도중 끊기는 패스미스가 많다던
지 하는 것은 둘째치고서라도. 게임하기 원할치 못한 렉이 플
레이를 힘들게 할때가 많아서 아쉽습니다. 스키패치도 일부
수정 되었다고 공지가 되긴했지만 별다를게 없어서 아쉽고요.



...
낙군boyz / 26,958 [08.17-06:18]

전 고딩될판인데, 독후감은 못쓰는편이라 -_-



...
최강스타일리쉬 / 5,552 [08.18-12:11]

id: soullet

FS ID: soullet

서버: 청룡(파란..)

케릭명: deedlove 입니다........포지션:(PF)


5:5 풀코스....소감이라
파란일때 매번 3:3 하다가 ..제이시 로 바뀌자마자 ..

호기심에 5:5를 햇는데염 ...힘들엇음니다
웬지 ..저의 케릭으론 힘들엇음니다,...
풀코스기때문에 ..제 포지션 ..파워포드이기땜시..
달리기가 .넘 느려서 인지 .,,, 잘안돼고 그진 가드분들이 주득
점이고 패스도 잘안해주시고 .. 패스도 롱 패스가 자주잇어 패
스미스도 많고 ㅋ 겜을못햇거 그런것일수도 잇지만 .하프코트
보단 별로 재미가 없더군요 그래서 전 풀코트는 이제 안합니
다 ..하고싶어도 달리기의 압박에 ..ㅋㅋ
그리고 렉이 넘 심하고욤 10명이서 경기하다보니깐 서버에서
렉이 마니생겨서 겜도중에 ., 자주 끈기고 ..플레이도 원할하
게 할수가 없더라고욤 뭐 ..하프코트도 렉이 생기지만 ...
암튼 .. 5:5 가 도입돼어서 첨엔 넘 조앗음니다 클럽사람들이
반가운 소식이라고 신나햇고욤 ..그치만 ..
그것도 잠시뿐이엿으니 ,,
카메라 엥글도 적응안돼고 ㅋㅋ
그다지 ..5:5 풀코트에대해선....별로 좋지않은 소감이네염

항상 프리스타일을 자주하고 매니아지만
서버에대한 ..제이시에서..나은 개선을 해주셧음 하는 바람이
많더군요 ...주절주절 할애긴많지만 ..
언젠가는 ..매니아..플래이어의 말을 귀기울려서 더나은 .
원할한 프리스타일을 ..즐길수잇길..
경기하면서 입에서 욕을 하면서 ,,안하고 ,,
웃으면서 ,...즐길수잇는 그런 겜이됏음 합니다..

저말고 다른분들은 5:5풀코트에 대해어케 생각하실진 모르지
만 ..전 ..제 생각을 말햇으니 ㅋㅋ

이건 소감이 아니라 비판하는것같아 내심 맘에 걸리지만 ..
프리스타일을 워낙 조아하고 아끼기에 .,.이기회에 이런 글을
남김니다 ..
이렇게 안조은점을 말하는것도 ..아끼기때문에 ..그런것이니
양해바람니다 .
프리스타일은 영원하리라~~~

* 절대 악필이 아님니다 ㅋㅋ 전 프리스타일을 아낌니당

신발끈을~~~~뿔끈 ..메고 (아`~~피안통해...) ㅋㅋ
06.08.18



...
Anakin / 900 [08.18-01:21]

id : sungdonghwan
프리스타일 ID : Anakin
서버 : 백호 올스타즈
케릭아이디 : Sayline

처음에는 3대3할때는 초보들에게는 좀 어려운감이 있고 실수
를 하면 욕도 많이 듣고 했었는데 5대5할때는 팀웍이다보니 3
대3때보다 팀웍이 더 중요시되고 상황에 따라서 어시스트 하
는것이 더 재미있는거 같고 해서 5대5만 하게 되네요. 렉이
좀 있는건 아쉽지만 그래도 농구게임을 좋아했는데 이렇게 온
라인으로 여러사람들하고 즐길수도 있고 승부욕을 자극시키
기도 하고 해서 재미있게 하고있는중입니다. 하지만 레벨업
이 너무 안되는편이라서 좀 아쉽더군요. 많이 하는편이지만
잘 못해서 이기는적이 많이없다보니 렙업이 너무 답답하더군
요. 많이 해도 팀이 못해서 지는적이 많다보니 렙8에서 도저
히 진척이 없네요. 이거는 좀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
크롬냥 / 182 [08.18-04:12]

id : crom666
프리스타일 ID : crom666
서버 : 백호
케릭아이디 : 슛터크롬냥

5:5의 장점은 이기기위해서 몇가지 공격패턴이 정형화 되어
버린 3:3비해서 변수가 많고. 좀더 다양함을 들수가 있다.
그러나 5:5는 10명이나 하는 겜이다보니 긴박감 넘치는 경기
를 같이 할수있는 팀원을 모으는것이 대단히 힘들다.
개인마다 확실히 한가지만 잘해서 되는 플래이가 아니라서 팀
웍이 중요하고 또 약간의 농구 플래이에대한 지식이 필요하
다. 그런데 실제로 5:5할때 그런 맴버를 모으긴 대단히 힘들
다. 결국 짜증나는 게임으로 끝날때가 많다. 5:5에선 좋은점
은 일단 5:5 농구란걸 시도 했다는데에 많은 점수를 줄수있
다.
그러나. 5:5게임의 완성도는 별로 높지 못다하고 볼수있다.
잦은 화면 버그(갑자기 나오는 기록창) 이라던지. 시점 변경
문제와 어이없는 버그 바이얼레이션. 그리고 압박수비란 미
명하에 행에 지는 시작부터 실시하는 비비기.. 아직 많이 모
자란점이 많다.

5:5에서 바뀌어야 될점을 적어 본다면.
1번. 친구등록이나 클럽 인원수를 대폭늘려서 팀을 많들때
언제나 팀웍이 좀맞는 인원으로 겜할수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야한다.
2번. 위에 적은 여러가지 버그들. 바이얼레이션이나 화면버
그등을 없에야 한다.
3번 오펜스파울과 디팬스 파울도 필요하다. 5:5란것은 일
단 정식 농구기에 정식농구에서하는 여러가지 파울시스템의
완벽 도입이 필요하다. 저런것이 없이때문에 5:5에선 시작
부터 비비는 행위가 정당화 된다. 겜상에선 잘못은 없으니
까. 하지만 실제론 완전한 디팬스 파울이다.

위와 같은 점들때문에 첨에 나올때 상당한 기대를 줬던 5:5
는 이젠 첨에 시작할때에 비해서 절반 가량이나 인원이 줄었
다. 그인원들은 다시 전부 3:3으로 옮겨갔다. 5:5란것을 시
도한것은 좋지만. 저 많은 버그와 5:5만의 특화 시스템이 없
는 이상 5:5의 미래는 밝지 않다고 본다



...
불꽃네코 / 1,553,125 [08.18-04:19]

게임샷 아이디 : soronekko
프리스타일 아이디 : soronekko
서버 : 청룡 올스타즈
케릭명 : 불꽃남자네코


예전부터 꾸준히 해왔습니다만.
3:3도 잘 아는 친구들끼리 하게 되면 정말 재미있죠~
하지만 프리스타일의 가장은 문제는.
내가 아무리 잘해도 팀을 잘 만나지 못하면
패배한다는 겁니다.
5:5 되면서부터 이점이 조금 약해져
없지않아 굉장히 좋아진점중의 하나입니다.

3:3의 반코트 경기에서는 5:5보다 휠씬 더한
팀웍과 개인의 능력의 비중이 크죠.
하지만 5:5가 되면서 이 비중이 작아졌습니다.
그 점에 있어서 조금더 승리를 위한 발걸음이 편해졌다는거
죠.
5:5가 되면서 걱정했던 렉도
상당히 멋지게 처리했습니다. 렉도 거의 없죠~
하지만 건의라고 해야 할까요?
올코트 바이레이션이 존재 하지만
공이 넘어와도 상대방 수비수가 일정한 시간이
지나도 넘어오지 않고 있다가 속공아닌 속공으로
재미없는 경기가 진행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비수가 공격수의 진영에서 일정시간 넘어가지 않는 것도
일정한 시간에 비대어 파울을 주거나
무언가의 패널티를 주어 재미없는 게임이
되지않는 제도를 마련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서순이 / 171 [08.18-08:23]

?



...
이기사 / 121 [08.18-10:05]

게임샷 아이디 : taiji0914
프리스타일 아이디 : taiji0914
서버 : 백호
캐릭명 : 량런아이

3:3만 하다가 5:5를 첨 했을때는 적응이 안되서 재미가 없었
습니다.득점후 백코트 하는게 짜증났고 룰 적응이 안되서 였
습니다.하지만 어느정도 익숙해지고 나니까 3:3과 다른 재미
가 있었습니다. 실제 농구처럼 팀플레이를 하는 느낌이 났고
아무리 어떤 사람의 기록이 좋고 실력이 뛰어나도 팀이 안맞
으면 플레이가 깨지고 지기 쉽상이겼고 실력이 보통이여서 서
로 팀웍이좋으면 쉽게쉽게 이기는게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잦은 렉현상과 이유없는 팅 그리
고 버그 이런 요인때문에 겜을 하다가도 짜증을 유발하고 게
임 할 맛을 뚝 떨어뜨립니다. 하루빨리 저런 문제점을 해결했
으면 좋겠습니다.



...
카져 / 141 [08.19-10:41]

게임샷 id : kajer
프리스타일 id : kajer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구 파란)
캐릭터명 : 일대일포드, 횽아가넣을께, 침실의여왕, PG이러지
마, 침실의아가씨

5:5풀코트 경기는 제가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은 플레이 방식
이 너무 단순해졌다는 것입니다. 3:3에서와는 다르게 뭔가 빡
빡한 느낌이 들구요. 그 원인은 코트가 좁은것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코트가 좁아서 3:3에서처럼 페인트 동작으로 속이
고 나서 쏘려고 하면 빈자리를 금방 와서 메꿔버리죠. 그런식
으로 가면서 게임플레이는 비었을때 3점을 쏘거나 스몰포워
드가 페인트를 살짝하고 상대방 공중에 뜬 상태에서 바로 쏘
는 경우와 파워포워드 혹은 센터의 골밑플레이 거의 대부분
이 3가지가 주류를 이루게 됩니다. 단순한 플레이에서 벗어나
려면 코트가 한 1.3~1.5배정도는 커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
니다. 솔직한 말로 상대방 센터 혹은 파워포워드 님이 잘 못하
시는 분들이라면 우리팀에 잘하는 분이 2분계시면 한분만 골
밑을 지키고 스몰포워드님은 상대방 진영에서 패스를 기다리
면서 플레이 하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4:5의 경기로도 이긴셈
이죠. 마크가 더 힘들도록 코트를 조금 넓혔으면 하는 소망과
반드시 고쳐져야 할점은 가끔씩 발생하는 버그.. 제가 지금 기
억나는 버그는 8초카운트 도중에 상대방 공을 뺏어서 우리편
공격수님에게 패스했는데 분명 저희 진영에서 상대방 진영으
로 공이 넘어갔는데 백코트 반칙이라면서 상대방에게 다시 공
이 넘어가는 버그... 그 외 버그도 몇몇있다고 알려져있구요.
가장큰 문제는 렉.... 3:3에서도 그렇듯이 렉이 너무 심합니
다. 제 생각에는 렉현상은 유저분들의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서버렉은 구파란시절에는 많이 있었지만 통
합후에는 많이 사라졌더군요. 프리스타일도 다른 게임들처럼
해상도 조절이나 텍스쳐 품질등을 조절할수 있도록 하면 저사
양 유저분들도 끊김현상 없이 플레이를 할수있을것 같습니
다. 좋은 예로는 3:3하프코트 플레이 하다가 보면 집방장(집
에서 플레이하시는 분)이라는 이유로 게임플레이를 회피해버
리는 경우도 있지요. 아! 그리고 한가지 마지막으로 말씀드릴
것은 맵에 관한것입니다. 5:5는 올드스쿨맵 밖에 못해봐서 모
르겠으나 3:3하프코트에서는 거의 전부라고 해도 좋을 정도
로 빅플맵을 하죠. 그 가장 큰 이유는 당연히 렉..... 그리고 눈
이 부시다는 점입니다. 배경전체가 너무 밝으면 눈이 굉장히
피로하더군요. 일장춘몽맵에서 실수로 맵을 못바꾸고 플레이
하고나면 눈이 굉장히 피로해집니다. 그래서 한 3경기 정도
는 후유증이 남지요. 새로운 맵이 나오는 것은 좋습니다. 하지
만 유저들의 피로에 관한것도 생각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
다. 눈에 편안한 초록색이라든지 약간 어두운 색으로 맵을 만
들어 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프리스타일 기술 많
이 만들어 주시고 무궁무진하게 발전하는 프리스타일이 되었
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수고하셔요 저는 프리스타일하러 ㅎㅎ



...
최사나이 / 221 [08.19-11:11]

게임샷 아이디 : eoskanchl
프리스타일 아이디 : eoskanchl
서버 : 청룡
캐릭명 : 최사나이

초기만해도 렉때문에 5대5의 재미를 모두 외면했었죠..
하지만 지금은 3대3 하프게임보다 더 선호하게 되엇는데요.
우선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할려는 유저들의 요구에 응했다는
거구요...무엇보다도 3대3의 일명 무한리턴플레이라던가 단순
하게 느껴지는 플레이 스타일을 5대5에서는 많이 탈피할수 있
기때문이기도 합니다.
특히 전 포지션이 전부 등장하는데서 최고의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말 농구를 하는듯한...많은 분들이 비교하
는 '슬램덩크'의 만화에 나오는 포지션에 딱 맞는 플레이를 할
수 있기 때문이죠..하프에서는 파워포워드가 버겁게 센을 골
밑에서 상대하는 일이 많죠..물론 장단점이 있습니다만 초기
겜 개발할때 골밑의 황제 캐릭이 센이지 파워포워드겟습니까.
아무리 강백호가 날라도 듬직한 채치수만 못하다는거죠..

이제는 올코트도 많이 자리를 잡아서...나름대로 유저들의 플
레이 패턴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그것이 신기하게도
모두 실제 농구에도 적용되고 있는거죠.. 올코트 프레스...속
공...런앤건...하물며 아이솔레이션...지역방어까지..
겜의 작품성을 만약 따진다면 특히 스포츠겜 같은 경우..현실
감이 얼마나 반영됫는가입니다. 그런면에서 프리스타일은 올
코트로 인해 한단계진화되고 있다는겁니다.
대만족이라는 얘기죠...하지만 아쉬운점도 있지요..ㅋ

아직은 렉이 남아 있구요..
그리고 들쑥날쑥한 슛 성공률,,,,,정말 난감하죠.
어떨때는 노막에도 안드가는데...두명이 블락을 뛴 상태에서
드가는 슛이란...정말 언제 슛을 쏴야할지 모르겟습니다.

하여간 화이팅이구요..항상 발전하는 프리스타일 화이팅~~



...
와카 / 121 [08.20-12:32]

게임샷 ID: wakka0
프리스타일 ID : 51043866
서버명 : 청룡
캐릭터명 : SG가끔

풀코트가 처음 나오고 나서부터 계속 풀코트만 해왔습니다.
자주 하지는 못하고, 캐릭도 돌려가며 하는 편이라 랩이 놓지
는 못하지만 어느정도 풀코트에 대한 애정도 붙었고, 하프코
트와 색다른 재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첫째로 하프코트의 단조로움에서 벗어나는 재미가 있습
니다. 단순한 리턴 플레이가 정형화 되어있는 하프를 하다가
풀코트로 오면 다양한 전략, 더 많은 플레이어를 파악해야 하
는 시야 등등이 새로운 재미를 안겨 줍니다.

둘째로 하프코트에서의 실수에 대한 압박에서 어느정도 벗어
난다는 느낌입니다. 저만의 생각일 수 도 있겠지만... 제가 게
임을 잘 못하는 편이라 하프코트 할때는 실수 한번에 강퇴당
하는 등 게임을 하는데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습니다만 풀코
는 게임 인원이 늘다보니 그만큼 공을 돌리게 되고 한명한명
에게 가해지는 중압감이 덜어진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잦은
실수는 강퇴감이지만 하프보다는 여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
게 되었습니다.

셋째로 제가 가드여서 인지는 모르겠으니 턴오버의 재미가 있
다는 점이 정말 맘에 듭니다. 프리스타일이 좀더 실제 농구와
비슷한 재미를 줄 수 있게 발전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고쳐야 할점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고질적인 렉과 방장의 튕김현상, 요새 이슈화 되어 있는 기록
비공개 문제등등.
하지만 프리스타일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있고 게임을 위해 노
력하시는 개발자 분들이 있으니 믿고 게임을 즐기겠습니다.
계속 발전하는 프리스타일이 되길 바랍니다.



...
rufpek / 327 [08.20-11:38]

게임샷 아이뒤 rufpek
프리스타일 아이뒤 hkr511
서버 청룡
캐리터명 hkr511

저는 랩을 35 찍은 포인트 가드 의 주인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소개 하겠습니다
풀코트를 나오기를 무지무지 기달렸습니다 풀코트가 나오자
마자 저는 했느데 3:3 에서 사람들이 나가기시작할때 가잡기
5:5가 나와서 사람들이 다시 증가 했습니다 그때 사람들이 많
아서 게임하기가 편해졌구나 해는데 5:5에서 포인트가드가
너무많아서 게임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때는 파포, 센터 부족)
끝까지 30분동안 방을 옮기면서 게임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문제는 게임을 하면 아무리 좋은 피씨방 컴퓨터라도
렉이 걸리네요 지금도 그렇고요
더 심각한 문제는 가드가 유리한 입장이 되었습니다
장난으로 해본 5명 풀랩 35 포인트가드로
장난으로 했느데 5연승 은 기본으로 이겼습니다
5명 할때 황당한점은 포가가 리바 할때 센터가 칩아웃
있였습니다
그러때가 게임중 힘들었습니다
포인트가드가 5연승할때 게임에 대한 캐리터 포지션 밸럭스
가 꽝이라고 생각 했습니다
(5연승 꺠진 이유는 피씨방 시간으로 팅 ~~)
지금은 엎데이트를 하고나서 밸런스가 괜찬아진것 같습니다
내 생각에 게임을 무너뜨리는 캐시 아이템
능력치 차이가 너무 심합니다 운영자는 돈을 좋아하는지
랩 31 짜리 캐시템까지 만든다고 게임홈피에 랩 31이벤트
캐시까지 올렸더군요
그런거이 사람들 내 쫒는 일인데 그러면에서 보면
한심하다고 사람들이 볼수 밖에 없느데
그리고 또한 1달전만에도 포워드에게 기술을 3개 추가 시켜는
데 왜 센터와 포가는 추가 안해져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밸런스를 위해서 인지 아니면 그냥 멋이지
프리스타일은 농구게임에서 가장 잘 만들어지만
그에 반대로 문제점이 많습니다 방렉 튕김현상 강제종료
게임순간이동 클로킹 농구공 등등이 있느데
특히 최고로 사악한 애들 핵 프로그램
프리스타일 영자님들은 삭제한다고 해는데
삭제 안되는 애들이 있는데
영자님도 포기를 하신것지 ㅠ,.ㅠ
게임에 대한 열정을 포기하지마세요

영자님 한데 말하는 한마디
시민들이 즐기는게임 입니다
영자님은 게임을 만든 신입니다
그리고 신이 만든 게임을 즐기는 우리입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포기를 모르고 우리를 즐겁게 해주는
프리스타일 게임 입니다
영자님 힙내세요 화팅~~




...
rufpek / 327 [08.20-11:45]

수정 단어
그런거이 사람들 내 쫒는 일인데 그러면에서 보면
이건데 아래 수정이요
여기서 그런것이 사람들이 내 보내는 일인데 그러면에서



...
엔젤비트 / 19,240 [08.20-09:30]

게임샷 ID: angel0611
프리스타일 ID : angel0611
서버명 : 청룡
캐릭터명 : 열혈리쓰

저는 39포인트가드를 키우고 있습니다.
5:5풀코트가 새로 생겨나면서 프리스타일이 좀더 재미있고
다양해진 느낌입니다.
3:3보다 좀더 사실성있는 스포츠에 가깝게 만들었다고 생각
됩니다.
슛의 성공률또한 오픈찬스때 더 높아져 서로가 재빠르게 수비

따돌리기 위해 움직이고 수비또한 서로 엉키지 않고 상대의
공격을
마크 하려고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한게임이 끝나면 손에 땀
이 날정도
입니다.
또한 포지션 조합에 따른 다양한 공격방법으로 조합을 결정하
는재미도
있습니다
하프코트보다 포인트가드의 역할과 중요성이 강조 됐으며 더
넓은 코트를
이용함에따라 포지션별 스피드의 차이도 확실히 드러나는것
같아 좋은것
같습니다.
앞으로 좀 더 작은 버그들을 수정하면 e스포츠 타이틀이 될수
도 있을것
같네요 프리스타일 화이팅!



...
rei04 / 624 [08.20-11:04]

게임샷 ID: rei04
프리스타일 ID : gunsmith
서버명 : 백호
캐릭터명 : 레이빵사

풀코의 재미는 '실제 농구와 흡사한 현실적 박진감'입니다.

풀코트 압박수비에 이은, 스틸 혹은 리바운드 성공 후 속공으
로 이어지는 런앤건은, 흡사 NBA의 정규리그 결승전을 방불
케 하는 한편의 박진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포가-스포로 이어지며 너무 매너리즘에 빠졌던 3:3 하
프섭의 경기진행과는 달리, 상대의 패스의 종착점이 누구에
게 이어지는가를 끊임없이 추적하는 재미가, 단순히 키보드
십여개에서 이루어진다는게 참 놀라운, 수작이라고 생각하
며, 실제 완전 훼인이 되어버렸습니다 ㅠㅜ;

JCEports 프리스타일의 선전이 눈부시지만,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초보자가 게임에 흥미를 가지기 어려운 점입니다.
기록과 승률이라는 굴레에 얽매여, 점점 빈 채널이 늘어가고
있는 점은 안타깝다 아니할 수 없네요.

풀코트의 피말리는 수비를 간단하게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
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보십시오. 전반 내내 양팀이 4점
씩밖에 못 내는 그야말로 피말리는 풀코트의 재미를, replay
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16.tok2.com/home/nowmansa/RedGuards/rap
idly_1of2.wmv

그럼 이만 줄입니다~~



...
folcan / 343 [08.21-02:49]

게임샷 ID:folcan
프리스타일 ID:folcan
서버명:청룡
케릭터명:스트레스받아

5:5 풀코트라...
흐흐 프리스타일 클로즈 베타 때부터 하면서
그때도 jc에서 이벤트로 농구공을 받았었는데...
3:3홍보 동영상 보면서 두근두근 했던 기억이
엊그제 같은데 세월 참 빠르네요.
음...본론으로 들어가서
제 소감은 데쉬 시스템이라던가 롱패스라던가
참신 하긴 하지만 3:3의 재미에는 미치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길거리 농구라는 컨셉으로서 만들어진
화려한 개인기와 스킬들이
5:5에선 그다지 빛을 발하지 못하는것 같구요.
뭐 기획 단계 부터 3:3을 전제로 만들어진
프리스타일에서 갓 업데이트 된 5:5가 지금까지
쌓여온 3:3의 재미를 능가 할거란 생각은 말아야 겠지요.
추후 업데이트 통해 3:3과
대등 혹은 능가 하리란 생각이 듭니다.



...
은둔 / 132 [08.21-04:25]

게임샷 ID: kapom
프리스타일 ID: kapom53
서버명: 백호
캐릭터명: 붕대를감고

1년전부터 프리스타일을 즐겼습니다.
3:3을하다가 5:5풀코트를 하니 팀플레이가 더욱중요시되었고
혼자만 잘해서는 승리하기가 어렵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5:5 제가 원하던 모드였습니다.
지금도 재미있지만 욕심이 있어서인지 아쉬운점도 보입니다.
클럽도 어느정도 자리가 잡혔는데 작전을 구사하는 농구가 되
었으면합니다. 개인스킬이아닌 팀스킬을 따로 만들어 팀장이
팀스킬을 사용하면 작전마다 5(명)개의 색깔위치나 표시등으
로 각포지션의 선수들이 정해진시간내에 위치하게되면 작전
이 발동되는겁니다.발동효과는 추가모션이라든지 슛성공률,
빠른패스등을 넣는겁니다.
예를들어 아이솔레이션이나 포스트업같은 공격작전을 사용하
는겁니다.
수비작전도 맨투맨 2-3지역방어등을 비슷하게 도입하여도 좋
겠네요.
말로 설명하기가힘드네요^^;
더욱더 팀플레이농구가 되었으면 합니다!!
프리스타일 화이팅!!



...
한울잉 / 123 [08.21-04:30]

프리스타일 ID : dhgksdnf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구 파란)
캐릭터명 : 일급지체센터

음 5:5가 나온다는소리에 접었던 프리스타일을 다시 시작하
게 됬습니다
실제로도 농구를 좋아하는지라 5:5라면 헐래 벌떡
뛰어다니고 막아야 하고 공을 사정없이(?)던지는 추억들이 있
어서용 ㅎㅎ
해보니 너무 잼있더라구요 ㅎ
저는 센터라서;; 솔찍히 뛰어다니기 바빳지만 ㅎ
5:5에서 블락치는 재미가 솔솔~ +_+ㅎㅎ
프리스타일 더더욱 좋은 아이디어 많이 만들어주세영~ ^^*



...
한울잉 / 123 [08.21-04:31]

프리스타일 ID : dhgksdnf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구 파란)
캐릭터명 : 일급지체센터

음 5:5가 나온다는소리에 접었던 프리스타일을 다시 시작하
게 되었습니다
실제로도 농구를 좋아하는지라 5:5라면 헐래 벌떡
뛰어다니고 막아야 하고 공을 사정없이(?)던지는 추억들이 있
어서용 ㅎㅎ
해보니 너무 잼있더라구요 ㅎ
저는 센터라서;; 솔찍히 뛰어다니기 바빳지만 ㅎ
5:5에서 블락치는 재미가 솔솔~ +_+ㅎㅎ
프리스타일 더더욱 좋은 아이디어 많이 만들어주세영~ ^^*



...
사와무라 / 121 [08.21-05:04]

재미있을꺼같은데

저같이 초보한테 무리라구생각해여

암튼 프리스타일 홧팅!!



...
mykasya / 202 [08.21-05:19]

프리아이디:djspec
서버-청룡 올스타즈
캐릭터 이름-바리쉬

풀코트가 생긴다는 소식을 접했을때 정말 많이 기대했었습니
다.
기존에 3:3 모드에 있던 풀코트가 있긴 했었지만,
그건 뭔가 부족한 중요한게 빠진듯한 그런 게임이었죠.
그래서 스샷만 보고 나름대로 이런게 추가 되었을 것이다 라
고 추측도 해보고, 분석도 해보고 그랬었습니다.
그러다 5:5 풀코트 게임이 시작이 되고,

초기에 한달정도 해봤을때는 정말 렉이 많았었죠.
그래도 꾹 참고 렉은 빼고 생각해 보면은 신선한 요소가 많이
추가되서 기존 3:3 과는 차별화 하는데 성공했다고 생각합니
다.

대쉬 모드와 수비시 백코트를 안하고 있다가 패스받고 공격하
지 못하도록 도입한 롱패스, 그리고 카메라 앵글 변화까지 참
다양한 요소들이 가미되어서 풀코트만의 재미를 느낄수 있었
습니다.

그러나 게임을 같이 할 유저를 구하기가 어려워서(특히 빅맨
계열이죠..) 팀만드는게 제일 어려웠죠. 그래서 재미를 뒤로하
고 다시 3:3으로 돌아갔었습니다.

그러다가 두달후에 다시 풀코트를 해보았을때는 많이 안정화
되어져있더군요. 렉도 훨씬 덜해졌고, 사람도 많아져서 이제
는 그냥 있어도 잘 구해지더라구요 ^^

그래도 가끔씩 있는 렉때문에 고생좀 하기는 하는데 그거는
유저들의 PC사양이 다 틀려서 발생하는거니까 할수 없는거
죠.
지금은 아주 재미있게 즐기고 있답니다.

앞으로 여기서 멈추지 말고 더 발전하는 풀코트/하프코트, 더
재미있는 풀코트/하프코트를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시는 JC엔
터테인먼트가 되시길 바랍니다.



...
청연. / 171 [08.21-05:26]

gameshot id: suhssi

프리Id: roddlek

케릭id: 벌이

서버: 청룡올스타즈

5:5.. 기대했던만큼 실망도컷습니다
통합돼고 5:5가 업데이트됀다는 소식을
듣고 박진감넘치고 농구가 뭔지 팀웍이뭔지
게임으로도 느낄수 있을거같앗습니다..
하지만 왠지모를 지루함?.. 감당안돼는 심한렉..기타..등..
제따름에는 기대에못미첫습니다..

역시 프리스타일하면..3:3 하프코트인것같습니다.
하지만 5:5..에 많은기대를하구잇으니..
신맵추카, 기타렉, 강제종료에대한 대책이
급선무인거같습니다..

5:5.. 아직도 기대많이하고잇습니다.

프리스타일 화팅하세요!



...
슈퍼스프링 / 141 [08.21-05:36]

프리스타일 아이디 : icell32
서버 - 청룡
닉네임 - 슈퍼스프링

보이스기능만 생긴다면 실제 5:5로 하는듯한 긴박감을
느낄수있을수도 있는것같습니다

속공을 위해 패스를 딱 눌렀는데 캐릭터가 자세를 딱 잡더군
요. 그러자 팀챗으로 팀원분들이 비명을 지르시더군요.
덕분에 속공기회는 날아가고...
3~4판을 하다보니 이젠 입장이 바뀌어 제가 비명을 지르고있
었습니다 -_-;;

실제 5:5에서 속공이 급하여 허둥지둥대면서 던질수도있었
던 피칭동작을 아주 잘 표현한것같아요.

빅맨계열로 할때는 확실히 실제 5:5와 같이 빅맨끼리 맞붙을
수있었습니다.
3:3같이 가드가 센터막을동안 센터가 자리잡는 말도안되는
상황이 없었죠.

그리고 무엇보다 미들이 거의 비질않아 정확도높은 미들슛을
위해선 실제농구와 같이 발빠르게 돌아다니고 스크린 활용해
야하는 점이 참 재밌더군요.
가드계열도 무식하게 골밑 헤치면서 찬스노리지 못하고 속공
대비해서 뒤에서 공을 돌리며 게임을 조절해야하는점도 좋았
구요.

확실하게 3:3과는 확연히 다른 5:5를 만드신것같습니다.

공수교대시 빠르게 돌아가는 카메라 앵글에서 실제 가드들이
소리지르면서 경기 조율하는것같은 느낌도 들기두 하구요.

농구를 좋아해서 사람들과 5:5를 많이하는 저로서는 아주 건
방지지만 포인트가드로 팀챗으로 여러가지 지시하면서 사령
탑이 된것같은 자부심도 종종 느낍니다.

체력게이지로 인해서 속공시에도 조심해야한다는것이 참 사
실감을 높여주는것같네요.

그러나 사람이 10명이나 뛰는만큼 피시방이 아닌 집에서 하
는 분들은 렉이 유발되기도 하는것같네요.

그래서 저도 집에선 3:3만 한답니다 ㅋㅋ

하지만 칭찬할게 더 많은 5:5 모드

아주 성공적인것 같습니다



...
xorlfeoen / 121 [08.21-05:45]

프리스타일아이디 : xorlfeoen
서버명 : 백호
캐릭터명 : xorlfeoen

5:5모드라..... 개인적으로 5:5모드에서 승리를 해본적이 없습
니다.... 패배를 할때마다 느낀점이지만 거의 개인 플레이위주
로 게임을 진행했다는....ㅠㅠ 그만큼 5:5 모드에서는 팀플레
이가 매우 중요한 듯하네요. 3:3 모드에서는 팀플도 중요하
나 캐릭터 개개인의 능력치 또한 승부를 관건짓는 중요한 요
소로 작용하나 5:5 모드에서는 빠른 패스웍을 통해 레벨차를
무시한 승리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면 장점입니다.
그러나 6명의 유저에서 10명으로 늘어남으로써 발생하게되
는 렉문제와 게임중 캐릭터간의 매끄러운 움직임이 아쉽네요



...
슈마헌 / 121 [08.21-06:05]

게임샷 ID: mguard
프리스타일 ID : sinq
서버명 : 청룡
캐릭터명 : 불패IFSI재군

5:5는 개인의 실력 보다는
팀플레이가 중요시 되는 게임입니다
혼자서 돌파나 드리블을 하다보면
스틸이나 블락당해서
역습당하기 일수죠
패스플레이하면서
빈틈을 공략하면서 플레이 하면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5:5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지션은
센터라고 생각합니다
5:5에서 리바운드를 빼앗기면
바로 역습 당하기 때문이죠
오펜스 리바운드를 하게되면
한골을 넣을수 있고
한골도 막을수 있기 때문에
4점을 지키게 됩니다
다른 포지션 역시 중요하지만
센터의 역할이 중요시 되는 모드라고 생각합니다



...
무죄 / 141 [08.21-07:21]

게임샷 ID : hjy7534
프리스타일 ID : hjy7534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구파란서버)
캐릭명 : 긔여운여자a

처음 5:5가 생기면서 서버 통합이라고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
습니다. 일단 놀이터라는 서버 생기고 31LV로 3:3하는 재미
도 있었고, 패치 완료후 5:5를 해봤습니다. 캬캬캬 지금도 하
지만 그때는 기분이 장난이 아니였지요. 5:5가 생겨서 SG들
은 완전히 날아댕겼죠 ㅜ.ㅜ 3:3 SG잘 않껴줍니다..스킬도 적
고....가끔 착하신 스포님께서 껴주시지만..포가님들 너무 싫
어 하시더군요 ㅜ.ㅜ
그러나!!5:5 너무 실풀하고 포지션 5개 딱이죠 !!! 3점 쏚쏙 들
어갑니다 노막 자주생기구요. 중요한건 팀플이라 너무 떨리
고 처음에는 못해서 강퇴도 몇번 당했죠 ㅜ.ㅜ
5:5 너무 좋습니다 !!!! 그런데 ...화면 바뀌는거 획획!! 바꿔졌
으면 합니다 ㅜ.ㅜ 어지러워요...느리게 바꿔서 ....
슈가 기술이 부족하구......
많은 발전과 사업 번창하세요 ㅎㅎㅎ



...
그녀의남편 / 171 [08.21-07:28]

게임샷ID: lovehanhyoju
프리스타일 2006 ID: lovehanhyoju
서버명: 청룡올스타즈
캐릭터명: 백마타는여왕

먼저 5:5가 나왔을때 프리스타일, 참 많이 발전했구나 생각했
습니다.. 이 게임 처음 나왔을때 3:3 풀코트가 있었죠.. 아직
도 그때 생각이나요 ㅎㅎ 공한번잡으면 3명이서 막 뛰어다니
던.. 그리고 그때 생각했죠.. 언젠가 이게임 5:5 풀코트가 나
와서 정말 인기도많아지고 재밌어지겠구나..하면서요 ㅎㅎ 그
리고, 1년 반가량의 기다림 끝에 드디어 프리스타일 5:5 풀코
트가 나온순간.. 친구들께 자랑(거의소문이죠 ㅎㅎ)하며 게임
에 접속했습니다.. 맨 처음 생겼을때 렉은 심했지만 10명의 플
레이어가 뛰어다니는 그 모습이 박진감넘치고 환상이었습니
다~ 제가 센터인데 실제로 농구할때 처럼 현실감도 느껴졌구
요.. 상대편이 쏜 슛이 림을 맞고 팅겨나와 나의 리바를 통해
나의 손에 잡혔을때의 그 쾌감.. 말로 표현할 수 없을정도에
요 ..ㅎㅎ 정말 재밌어서 요즘도 즐기고 있구요.. 앞으로도 더
욱더 발전하고 성장할 프리스타일, Jceports에 기대를 걸어봅
니다^^ 프리스타일 화이팅! 게임샷 화이팅!



...
kynjo / 132 [08.21-07:44]

게임샷ID: kynjo
프리스타일 2006 ID: kynjo
서버명: 청룡올스타즈
캐릭터명: 후비고맨

안녕하세요...프리스타일을 즐기는 청룡써버에서 겜하는 후비
고맨이라구 합니다...꾸벅..ㅎ
일단 5:5 풀코트는 제 생각에 장점과 단점이 둘다 있다구 생
각해요.... 먼저 장점은 3:3에서 못느끼는 그런 박진감과 팀플
레이의 중요성 그리구 신선함이라구 해야할까...그런걸 느꼈
습니다...맨 처음 5:5 할때는 뭐 크게 다른게 있을까 이렇게
생각하구 겜을 했었는데...그 중독성은 역시...음...ㅎㅎ
3:3보다 개인적으로는 낮다구 생각해요...하지만...장점이 있
으면 단점이 있듯이 단점은 겜하는자체는 정말 재밋구 좋은
거 같은데요... 사람 숫자가 많아서 그런지 렉이 심했어요...
극단적인 예를 들면 집에서 겜하는 유저 분들은 5:5 하시면서
한번쯤 다들 욕을 들었다구 생각하는데요...그정도루 겜하는
자체가 어려울정도루 렉이 심했구여...집에서는 거의 불가능
하겠구나 이렇게 생각했어요...머 이런거 저런거는 추후 업데
이트 하시겠죠...ㅎㅎ
마지막으로 건의할께 하나 있는데요...3:3이나 5:5 이런걸 떠
나서요 게임에서 스킬 배우는게 있는데요 그게 저렙일때는 가
격이 너무 비싸서 배우기가 힘든거 같습니다...적당하게 가격
을 쫌 낮춰서 왠만하면 누구나 다 배울수 있게해주셨음 하구
건의 할께요...레벨이 40넘어서야 저렙 스킬을 다 배울수 있다
면 그건 정말 아니라구 생각하거든요...얘기 하다보니...
좋은점보다 나쁜점을 많이 얘기 한거 같네요...ㅎㅎ
더운데 프리스타일이 있어서 그나마 하루가 쉬원해 지는거 아
시죠? 앞으로 사업 번창 하시구요...항상 좋은 날만 이어 졌으
면 합니다...^^



...
루루성아 / 121 [08.21-07:50]

게임샷ID: rurusungoa
프리스타일 2006 ID: rurusungoa
서버명: 청룡 올스타즈
캐릭터명: 가옥한농구

5:5 프리스타일은 재미는 있습니다. 다만 렉이 좀 심하다는
게 아직 조정이 안되서 좀 허탈하지만 그래두 프리스타일 밖
에 모르고 즐기는 유저로서 참으면서 하는거죠..
어떤 오락이던 렉이 있는거니깐요~~` 어떻게 제가 할수는
없는 거고 이렇게 건의를 합니다. 이 아이디 말구 다른 아이디
가 6개 더 있습니다. 자랑은 아니지만 프리를 사랑하는것만
은 알아주세요..모두들 프리를 사랑하고 자주 이용해주세요..
여름인데 다들 짜증내지 말구 욕 하지 말구..재미있게 했으면
좋겠어용... 프리스타일 화이팅!!!!



...
kim48655 / 0 [08.21-08:02]

겜임샷ID : kim48655
프리스타일 2006 ID : kim48655
서버명 : 청룡올스타즈
캐릭터명 : 포인트곰가드
스몰곰포워드
파워곰포워드
마스터곰센터

5:5 프리스타일은 나름대로 현실적으로 잘 만들었어요..ㅎ
3:3에 비교를 해보면 대쉬달리기(??)-스페이스바 이것도
참 현실적이고 체력바가 있는것도 현실적이고;;
하지만 5:5는 3:3에 비교해서 뭔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
박진감이 없다고 해야하나??
6분이란 시간 내내 코트만 뛰는것 같은 느낌..ㅎㅎ
그리고 3:3에 비하여 팀플이 더 중요해져서;;
강자와 약자가 너무 뚜렷이 가려진다는 거;;
이런것들이 단점과 장점인거 같네요..^^

추신) 요즘 프리스타일 기록경쟁에 너무 앞장서서;;
게임 같지 않은 게임을 할때도 많아요;;
슈터들은 공안주면 평득 떨어진다고 화내고..^^
이점은 프리스타일 유저라면 누구나
공감할것 같기도 하네요..^^
기록이 아닌 승률을 표기 하는게;;
더 현명하고 좋을 듯 싶어요..^^
그렇게 되면 좀더 농구다운 농구를 할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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