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프트업, 소니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23년 11월 24일 13시 33분 02초

시프트업은 플레이스테이션 브랜드 제품의 제조사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 이하 SIE)와 '스텔라 블레이드'의 플레이스테이션™5(PS5™)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전했다.

 

시프트업은 SIE와 협력하여 트리플 A급 대작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를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 PS5 콘솔에 선보일 예정이며, 이번 계약을 통해 시프트업이 대한민국 최초로 소니의 세컨드 파티 파트너사에 합류했음을 공식적으로 알렸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2019년, ‘프로젝트:이브’라는 명칭으로 처음 개발 소식을 발표하며, 글로벌 콘솔 시장에 AAA급 게임으로 도전할 것을 밝혔다.

 

이후 2021년, 공식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서 소개된 게임 중 유일하게 한국어 더빙으로 공개되었고, 미국 유력 매체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도 여러 차례 소개되며 큰 관심을 받았다.

 

2022년에는 플레이스테이션의 ‘스테이트오브플레이’에서 ‘스텔라 블레이드’라는 공식 명칭과 함께 PS5 출시를 발표하며 이용자들의 기대를 고조시켰다. 이번 계약으로 시프트업이 소니의 세컨드 파티로 공식화되면서 ‘승리의 여신:니케’ 성과로 입증된 개발력, 성공 경험에 공고한 파트너십까지 더해져 흥행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졌다.  

 

또한,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를 통해 신규 IP를 만들어 내는 역량에 주목받고 있다.

 

시프트업의 첫 작품 ‘데스티니 차일드’가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석권하며 큰 인기를 끌었고, 차기작인 ‘승리의 여신:니케’ 또한 지난해 11월 출시해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는 물론, 일본과 대만, 홍콩 1위, 북미 3위 등 글로벌에서 대흥행을 기록했다.

 

시프트업의 세 번째 타이틀 ‘스텔라 블레이드’의 흥행에도 전 세계 게이머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