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플래닛-씨씨오씨, 3D가상공간 플랫폼 엘리펙스로 ‘앙리 마티스’ 전시 선보인다

2023년 05월 30일 14시 24분 29초

국내 대표 3D가상공간 기업 올림플래닛(대표 권재현)이 전시기획사 주식회사 씨씨오씨(대표 강욱)의 앙리 마티스 특별전을 3D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티스 서거 70주년 특별전 <앙리 마티스 LOVE & JAZZ>는 6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CxC 아트뮤지엄에서 진행되며 엘리펙스로 구축한 가상공간 전시와 오프라인 전시를 하이브리드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가상공간에서도 보다 생생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텍스트 기능 음성 변환 기술(TTS) 기반의 도슨트 서비스를 적용해 작품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다. 가상공간에서 자유롭게 공간을 이동하며 작품을 감상하고 도슨트 서비스로 각 작품 설명도 들을 수 있어 실제 미술관에 방문한 것과 같은 경험을 선사한다.

 

2013년도에 설립된 씨씨오씨는 2021년 <앤디워홀:비기닝 서울> 전시를 더현대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매년 실력을 입증하고 있는 전시기획사다. 현재는 <볼로냐 일러스트 원화전 2022(SEOUL ARTS CENTER, 2023.04.09 - 06.25)>, <헬가 스텐첼 특별전 Ep.2 보고 또 보고(CxC Art Museum, 2023.03.01 - 06.11)>를 진행 중이다.

 

씨씨오씨 강욱 대표는 "씨씨오씨는 빠르게 크는 미술시장의 주 고객인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젊은 감성의 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엘리펙스로 구축한 앙리 마티스 가상공간 갤러리에서 도슨트 해설과 함께 3D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어 젊은층 유입 및 미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 전했다.

 

앞서 올림플래닛은 2022년 현대백화점 전시회 '아트 포레스트'의 3D가상공간 갤러리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전시관에서는 잘 들을 수 없는 미디어 아트의 사운드를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 적용했다. 또, ‘블루아트페어’ 메타버스 갤러리에서는 가상공간 전용 작품을 전시하는 등 가상공간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올림플래닛 권재현 대표는 “가상공간을 활용한 아트 전시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관람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하는 기술을 접목하고 다양한 시도를 해야 한다. 올림플래닛은 앞으로도 엘리펙스를 통해 미술관, 아트페어, 아트갤러리 등 가상공간 아트 전시 시장에 혁신 바람을 불러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 전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3D가상공간 SaaS 플랫폼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3만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홈메타,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 코엑스, 메타버스 수원 MICE CITY, 현대 마에스트로 가상주택전시관, 사비나미술관 메타 사비나 전시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SH 메타 서울, 한국산업단지공단 3D가상공간 등이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