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 아카데미 종족 설명 및 육성가이드

2011-02-25 13:28:36 | 조회수 : 2971


[아카데미] 종족 설명

 



지식을 추구하는 마법사들이 모여서 건설한 아카데미는 마법 분야에서 최강을 자랑한다. 게임 초반부터 별다른 부담 없이 마법 길드(아카데미)를 건설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군사적인 부분에서는 모든 종족 중에서 최약체로, 단계별 유닛의 전투력에서 가장 낮은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 즉, 헤이븐과는 완전히 반대되는 특징을 가진 종족이라고 할 수 있다.

아카데미 종족의 분야별 특징

군사 - 모든 종족 중에서 가장 약한 유닛을 보유한 종족으로, 대신 유닛 상성을 가장 맞추기 쉽다.

경제 - 도시 시설 건설에 두 번째로 적은 비용이 필요한 종족으로, 제재소(목재)보다는 광석 광산(광석) 위주로 광산 승급을 진행하면 보다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할 수 있다.

마법 - 마법 길드(아카데미)를 건설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이 가장 저렴한 종족으로, 히어로들이 어떤 종족보다도 빠르게 마법을 배울 수 있다(백마법과 소환마법).

군사-유닛

아카데미는 모든 종족에서 가장 약한 유닛을 보유한 종족이지만 이 약점을 극복할 수 있는 장점도 그만큼 많이 가지고 있다.

첫째, 아카데미는 초반에 도시 시설 업그레이드와 같은 별다른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1, 2, 3단계의 초반 유닛만으로 모든 유닛 상성을 맞출 수 있는 유일한 종족이다. 즉, 처음부터 보병, 기병, 사수 유닛을 모두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초반 진행에서 매우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다.

둘째, 1, 2, 3단계뿐만 아니라 4, 5, 6단계에서도 보병, 기병, 사수 유닛을 모두 갖추고 있다. 다른 종족의 4, 5, 6단계 유닛을 살펴보면 헤이븐은 기병 유닛, 인페르노는 사수 유닛, 네크로폴리스는 보병 유닛에 집중되어 있지만 아카데미만큼은 모든 속성에 대응할 수 있도록 유닛이 배치되어 있다.

셋째, 아카데미는 유닛의 전투력이 가장 약한 만큼 유닛 모집 비용은 가장 저렴하다. 실제로 게임 중반 정도부터는 유닛 생산 시설에 있는 유닛을 모두 모집하기에는 금이 부족해지기 시작한다. 하지만 아카데미는 상대적으로 훨씬 많은 수의 유닛을 꾸준하게 모집할 수 있기 때문에 물량 공세로만 따지면 상당한 우위에 설 수 있다.

경제-건설비용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아카데미는 헤이븐, 인페르노와는 달리 군사(유닛)보다는 마법 분야가 발달한 종족으로, 유닛의 전투력은 모든 종족 중에서 가장 약한 편이다. 대신 모든 종족 중에서 유닛 상성을 가장 쉽게 맞출 수 있으며, 유닛 모집 비용 또한 가장 저렴해 초반 플레이가 가장 쉬운 종족이기도 하다.

아래 표는 헤이븐과 인페르노, 아카데미, 네크로폴리스 종족이 하나의 도시를 완성시키기 위해 필요한 자원의 총합으로, 가장 많은 자원을 필요로 하는 종족은 수치를 주황색으로 표시했다. 참고로 모든 도시 시설을 완성시키면 도시 레벨 31이 된다.

종족

목재

광석

수은

수정

유황

보석

헤이븐

2,265,019

2,332

2,394

103

389

103

103

인페르노

2,489,696

1,839

1,878

276

69

473

69

아카데미

1,878,939

1,432

1,978

34

34

323

474

네크로폴리스

1,857,794

1,773

1,434

539

315

69

69

표를 살펴보면 아카데미는 도시 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가장 적은 자원을 필요로 하는 네크로폴리스와 비교해도 거의 차이가 없는 자원을 소모한다. 단, 한 가지 주의할 점은 아카데미는 도시 시설 건설에 목재에 비해 광석을 상당히 많이 필요로 한다는 사실이다. 때문에 초반에 광산 승급을 진행할 때 제재소보다는 광석 광산 위주로 진행하는 편이 보다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다음 단락에 소개할 마법 길드(아카데미)를 건설할 때의 비용은 네크로폴리스보다도 저렴하다는 점이 아카데미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마법-건설비용

아카데미는 기본적으로 백마법과 소환마법을 사용하는 종족으로, 마법 분야에서는 최고의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마법 관련 도시 시설인 마법 길드(아카데미)의 건설 비용이 모든 종족 중에서 가장 낮기 때문으로, 헤이븐의 마법 관련 도시 시설인 마법 길드(헤이븐)와 비교해보면 아래와 같다.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카데미는 헤이븐에 비해 건설 비용이 절반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훨씬 빨리 마법 길드(아카데미)를 건설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약한 유닛의 전투력을 보완해줄 수 있다.

종족 육성 가이드

아카데미는 처음부터 유닛 상성(보병, 기병, 사수)을 빠짐 없이 맞출 수 있는 유일한 종족으로, 1~7단계의 유닛들의 속성을 살펴봐도 가장 안정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단일 유닛의 전투력은 모든 종족 중에서 가장 약하기 때문에 경험치를 일부 포기하더라도 유닛 상성을 맞춘 후 충분한 수의 유닛을 투입하는 편이 유닛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건설 분야를 살펴보면 마법 길드(아카데미)를 건설하는 비용은 모든 종족 중에서 가장 저렴하지만 다른 도시 시설의 경우 은근히 많은 자원이 필요하다. 때문에 초반에 제재소보다 광석 광산을 먼저 점령해서 광석을 확보해야만 무리 없이 건설을 계속할 수 있다.

이런 아카데미를 목표인 지배 랭킹 1까지 키우려면 초반에 도시 시설의 건설보다는 전투를 통한 퀘스트 클리어에 집중하는 편이 훨씬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다.

아카데미 육성 가이드에서는 도시 레벨마다 플레이어가 수행할 미션을 보여주는 방식으로 지배 랭킹 1까지의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도시 레벨별 가이드

단계

설명

도시 레벨 0-2

도시 레벨 0~2의 과정은 앞으로를 위한 준비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튜토리얼을 제외하면 특별히 전투를 진행하지도 않고, 마을 회관(아카데미) 레벨 3과  시장(아카데미) 같은 도시 시설 몇 개만 건설해도 금방 달성하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첫 번째 히어로가 레벨 2를 달성한 후 술고래(직업)와 술 먹이기(스킬)를 학습하는 것이다(튜토리얼의 광산 해방을 완료하면 레벨 2를 달성할 수 있다).

왜냐하면 술 먹이기 1단계를 배워두면 이후 고용하는 히어로들이 기본적으로 스킬 포인트를 2를 가지고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스킬 포인트는 히어로가 레벨업을 할 때마다 1씩 주어진다.

도시 레벨 3

시장(아카데미)의 건설이 완료되면 도시 레벨 3이 되고, 지배 랭킹 포인트는 대략 10,000을 살짝 넘겼을 것이다. 이제부터가 본격적으로 지배 랭킹 포인트를 올리는 시점으로, 도시 시설의 건설보다는 다음의 2가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첫째, 2, 3번째 히어로 고용이다. 히어로는 전투력 5,000 정도의 유닛을 보유한 상태로 고용되기 때문에 지배 랭킹을 올리기에도 좋고, 다음에 설명할 광산 및 구역의 점령에도 꼭 필요하기 때문에 3번째 히어로까지는 반드시 고용해야 한다.

둘째, 도시 주변에 있는 광산 및 구역에 대한 전투다. 주변 광산 해방와 주변 영역 정복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각각 그렘린 35, 스톤 가고일 21, 아이언 골렘 9의 유닛을 받을 수 있는데, 지배 랭킹 포인트를 상당히 많이 올려주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도시 주변을 공략해야 한다

도시 레벨 4

그렘린 작업장 레벨 5의 건설이 완료되면 도시 레벨 4가 되고, 지배 랭킹 포인트는 대략 29,000 정도일 것이다. 이제는 목표인 지배 랭킹 포인트 36,000을 위해 도시 레벨 3부터 진행하고 있는 주변 영역 정복 퀘스트를 완료해야 한다.

이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보상으로 그렘린 26, 스톤 가고일 13, 아이언 골렘 6의 유닛을 받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지배 랭킹 1을 달성할 수 있다. 만약 달성하지 못했다면 지금까지의 전투로 유닛을 많이 잃었기 때문으로, 암석 수호상 레벨 1이 건설된 후에 스톤 가고일을 모집해 지배 랭킹 포인트를 보충하면 된다. 참고로 유닛 생산 시설은 레벨 5까지 건설하면 도시 레벨이 1씩 오른다.

 

담탱이 / 669,410

자기 소개 코멘트가 없습니다.
회원정보 수정에서 자기소개 코멘트를 등록해 주세요.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