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COD 맵제작

2012-02-13 17:43:32 | 조회수 : 2117





청사진의 시작은 매우단순한 구조로, 맵의 의도를 정하고 시작합니다.
전체적인 구조를 잡고 건물&엄페물 최종적으로 장외 장식물 나무같은 치장으로 끝납니다.


전장에서 중요한것이라하면 전략요소겠죠 전략을 결정하는건 맵 구성입니다.

보드게임, 스타크에서도 알수있듯이 전장의 지형지물 파악은 전략과 밀접한 관계입니다 (강,언덕,산)


브릭포스는 PVP 요소가 있는만큼 서로 공평한 전투를 유도해야 됩니다.

(※막장 & FUN맵 제외)

●어설트라이플 기준으로 적정 교전거리는 15블럭.
○15블럭 거리에서부터 상탄조절을 해줘야 집탄율이 올라갑니다.
●너무가까운 5블럭 근거리는 생각할시간도 컨트롤할시간도 없이 싱겁게 끝납니다.
●2~3블럭의 통로는 캐릭터에비해 좁고, 작은시아때문에 답답한 감이듭니다.
●옥상꼬장같은 상대유저가 상대할수없을만한 언밸런스한 지형은 막아줍시다.

●유리한 전략적 요충지를 정한다.(저길 못먹으면 진다!!)
●엄페물을 이용해 적을 교란한다.(빽어택, 옆치기를 유도)
●다양한 전투루트로 빽업을 유도.(스폰지점에서 멀어질수록 체감 스폰시간은 증가)

앞으로 어떤 독특하고 매력적인 맵들이 선보이기 될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무엇보다 밸런스가 좋은맵이 가장 좋은맵이라 생각됩니다

ekaxoddl / 669,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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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kaxoddl / 669,410 [02.13-05:44]

공식홈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왠지 맵 만들기가 귀찮아지는...ㅎㅎ


...
kseon12 / 0 [02.14-10:01]

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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