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플레잉] 환수계약크립트랙트

[2015.05.29] 일본산 판타지RPG

공식홈피
개발유통
뱅크 오브 이노베이션
분류테마
다운로드
애플스토어구글플레이
게임 설명

판타지RPG '환수계약 크립트랙트(이하 크립트랙트)'가 국내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지난 5월 29일 출시되었다. 크립트랙트는 자신의 영토를 전설의 환수가 파괴하자, 성주(플레이어 자신)가 전사를 모집하여 모험과 전투를 펼쳐나가는 정통 판타지 RPG이다. 또한 야마모토 이타루, 타무라 유카리 등의 일본 유명 성우들이 더빙에 참여하여 기대를 모으기도 했다.

 



플레이어는 영주로서 자신의 전사들을 모아 강하게 성장시켜야 한다. 처음 시작하면 캐릭터 세 개를 선택할 수 있는데, 필자는 '게임 주인공은 역시 빨강 메인에 검을 써야지'라고 생각하며 아벨을 골랐다. 그리고 묵직한 목소리의 나레이션이 흐르는데, 스토리를 진행해주는 건 이 나레이션 뿐이다. 이건 호불호가 갈리긴 하겠지만 필자는 나레이션이 설명해주는 상황을 상상하면서, 보다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상상하기에 좋았다.

 

 

그래픽은 꽤나 섬세하다. 특히 배경 과 캐릭터의 움직임이 부드럽고 자연스러운데, 풀잎 하나하나가 흔들리고 망토도 날린다. 6등신 캐릭터들이 섹시한 목소리로 공격할 때마다 지껄이는데, 그것만으로도 꽤 흡족하다. 기술명도 외친다. 단지 문제가 있다면 배경을 살리다보니 캐릭터들이 지나치게 작다. 안 그래도 텍스쳐가 복잡한데 캐릭터까지 작아서 눈이 아프다. SD까진 아니라도 3등신이나마 됐다면 좀 낫지 않았을까 싶은 아쉬움이 들었다.

 

음악은 정말 발군이다. 상황과 전투에 맞는 배경음악으로 인해 몰입하기 쉽다.

 

튜토리얼 스킵이 가능하다는 점은 편하다. 이런 일본식RPG를 많이 해본 사람이라면 눈 감고도 '보나마나 퀘스트가 있을테고, 스테이지마다 싸울테고, 보석인지 오브인지를 주면서 캐릭터를 뽑을테고, 캐릭터 조합으로 강화도 될테고…' 등의 생각이 떠오르고 이는 대부분 들어맞는다. 튜토리얼 스킵 기능을 줘서 아주 고맙다. 

 

 

캐릭터 성장은 강화와 진화, 환수계약이 있다. 진화는 익숙하게 캐릭터 등급을 올려서 주는 거고, 강화가 레벨을 올려주는 거다. '강화를 해서 최고 레벨에 도달하고 필요한 아이템들을 모아서 진화하면 캐릭터 자체의 등급이 더 올라가겠지'라는 생각은 어김없이 들어맞는다. 문제는 레벨업 부문인데, 순수하게 강화만으로만 캐릭터가 성장한다. 전투 도중의 레벨업 같은 거 없다.

 

조작감, 꽤나 좋다. 일단 스킬모션과 움직임이 아주 부드럽기 때문에 물 흐르듯 좍좍 베고 쏜다는 느낌이 든다. 다만 보스전이 아닌 일반 전투에서도 일일이 WIN이 뜨고 승리 모션이 뜨기 때문에 진행 부분에서 끊긴다. 다행히 오토모드를 초반부터 쓸 수 있어서 아름다운 그래픽을 감상하는 것만도 가능하다.

 

  

음악과 그래픽은 콘솔 게임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멋지다. 다만 시스템은 좀 불편하고 캐릭터 성장 부분이 아쉽다. 스토리 상에선 전사 개개인을 육성하는 것이 아니라 성주(플레이어 자신)의 모험과 전장에서의 활약이기 때문에 대서사시를 느끼고 싶다면 읽어보는 걸 추천한다. 

관련 게임 동영상

등록된 동영상이 없습니다. '동영상' 게시판에 새로운 영상을 등록해 주세요.

DB등록일 : 2015-06-10 15:11:02 | 조회수 : 1,621

무적초인 / 424,75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