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유스트라스 전기 HD 대망의 엔딩 1회차

2012-01-14 13:54:04 | 조회수 : 5115



IOS 계열 중 슈퍼로봇대전 형식의 게임으로 거의 유일한 유스트라스 전기, 이번에 국내에 올라오면서 한글로 출시되었다. 현재 나와있는 슈퍼로봇 대전의 화려한 연출은 기대할 수 없지만, 한글로 인한 오리지널 스토리 전개가 맘에 든다. 거기다 그 이야기가 캐릭터들의 화려한 입담으로 상당히 재밌는 편이다.

 


엔딩을 본 1회차 루트 분기다. 1회차의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한번 2회차에 매진중인데, 무턱대고 하는 바람에 상당히 전투에 어려움을 많이 겪었다. 꼭 플레이 하기전에 게임 시작시 나오는 플레이어 가이드를 한번 정독하고 즐기길 바란다.

 



루크와 티아나의 만남. 처음 시작시부터 어찌보면 분기가 나눠지는 셈인데, 적에게 마을을 공격 당하느냐, 아니냐의 차이다. 마을의 공격을 허용한 상태에서 만남은 구해준 은인을 변태 취급하는 티아나다.

 


뇌령기 티아낙스와 티아나의 만남. 티아나는 루크가 보호해야 하는 히로인이라기 보다는 플레이어의 분신에 가깝다. 사실상 후반에 가면 루크와 티아나 위주로 공격이 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백마탄 왕자님을 기다리는 공주님 역활은 아니라는 거다.

 


공주님 역활이라면 아마도 이블린이 가장 맞지 않나 싶다. 사실상 회복의 주축이 되는 그녀다. 회복 유닛이 게임상에서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아주 도움이 되는 힐러 캐릭터다.

 





그리고 어디가 하나같이 특이한 성격의 사천왕들. 그나마 정상적으로 보이는건 사천왕의 홍일점인 밀리아인데, 1회차때는 아군이 안되서 아쉽기만 하다. 일단 엘리온은, 루크와 티아나의 전투로 격파시키지 않고 퇴각시키면 아군으로 들어오는게 확인되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상당히 플레이 하기 힘들었던 몇몇 스테이지가 있는데, 일단은 19스테이지의 각성편, 티아낙스가 새롭게 각성하면 파워가 세지는건 좋은데, 레벨이 다시 원점으로 복귀된다. 혼자서 정령들을 무찔러야 되는데, 의지력이 낮아져서 난감했다. 도망다니면서 의지력을 회복하고, 겨우 클리어.

 


주력 파일럿 기체가 빠진 32 스테이지의 그들없이... 는 정말 힘들었다. 평소에 평균적으로 기체강화를 시켜놓았지만, 후반들어서는 적들의 장갑이나 공격이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고, 리셋을 적용했다. 명중률이 낮아서 거의 운에 의지했던거 같다.

 



사대천왕의 3명과 웬슬러스 와의 대결인 스테이지 33, 각성한 루크와 티아나 지만, 사천왕의 3명을 무찌르고서는 거의 의지력이 바닥이었다. 요리조리 피해가며 의지력을 모아도 웬슬러스에게는 눈꼽만한 피해거나 배리어 방어. 광역공격인 맵병기로 어떻게 클리어했다.

 


참고로 꼭 알아두어야 할게 있는데, 기체 강화 외에도 아이템을 얻으면 착용할 수 있다. 이걸 모르고 30 스테이지 중반까지 클리어. 좀 빨리 알았으면 전투가 수월했을텐데 말이다. 이래서 메뉴얼은 기본 독이 필요한거 같다.

 


스테이지 34 생명의 무게편. 이번 스테이지는 그리 어렵지 않은데, 클리어 조건이 단순히 일반 적 전멸후 도망이라고 되어 있어서 헤맸다. 그냥 일반 적 전멸 시킨후 아군 캐릭터와 웬슬러스를 각자 전투시키면 클리어. 이걸 몰라서 맵 이곳저곳을 헤매면서 시간을 날린걸 생각하면 눈물난다.

 


그리고 마지막 파이널 스테이지. 사실 거의 공략법은 루크와 티아나는 무조건 기다리면서 의지력을 모으고, 다른 캐릭터들로 공격하는거다. 2차 보스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루크와 티아나는 무조건 대기, 나머지 캐릭터들은 방어나 회피에 몰두하면서 웬슬러스의 에너지를 소비시킨다. 그나마 조금 강력한 엘리온으로 의지력을 모으면서 공격을 감행하면 1차 웬슬러스는 격파, 그 이후 2차 보스전에서는 티아나와 루크가 두들겨 되면 클리어. 마지막은 인내와의 싸움이었던거 같다.

 


엔딩은 각각 캐릭터들의 후일담과 일러스트가 나온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엔딩이 끝난후 2회차를 위한 특전 같은건 전혀 없다는거다. 오로지 새롭게 다시 시작만이 있을뿐이다. 나름 아이패드에서 즐길만한 수작이었다고 생각한다. 콘솔형 게임 못지 않게 밤새 파고들었으니 말이다.

 

 

일단 서 / 333

c. 비디오 게임이나, 고전게임, 최근에는 ios 게임을 즐겨하고 있네요.

...
공익 / 24,719 [01.14-05:01]

잘 읽었습니당


...
Soyoon / 2,491 [01.18-08:18]

덕분에 클리어하는데 참고가 돼 수월하게 엔딩 봤네요^^ 한 3일동안 정말 빠져서 했네요ㅋ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