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세를 평정할 초월액션… 크로노블레이드

2015-06-18 17:52:19 | 조회수 : 1319


마치 춘추전국시대처럼 블록버스터급 모바일RPG가 난무하는 이때, 크로노블레이드가 난세를 평정하려 등장했다.

 

디아블로 및 GTA로 유명한 PC·콘솔 개발진이 뭉쳐서 만든 크로노블레이드는 금일(18일)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되었다. 화려한 그래픽 뿐만 아니라 묵직한 타격감을 내세워 출시 첫날부터 유저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판타지 세계관을 주무대로 했던 여타 RPG와 달리 SF세계관을 혼합함으로써 배경에 차별점을 뒀다.

 


패치 도중에는 세계관을 설명해주는 웹툰을 보여줌으로써 지루함을 없앴다. 또한 캐릭터간의 불필요한 대사는 간결하게 구성하고 화면 전환이 빠르게 이루어지면서 게임에 몰입도를 높였다. 단조로운 진행을 피했기 때문에 횡스크롤 액션의 편의성, 즉 이동시간을 줄인 것과 더불어 역동성을 더했다.

 



세세하고 질감까지 느껴지는 듯한 그래픽은 특히 돋보인다. 단지 그래픽 기술만을 뽐내어 눈을 피로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게임 세계관에 맞는 아이템을 배경에 배치함으로써 분위기를 살렸고, 캐릭터가 중점이 되어야 하는 만큼, 뒤쪽은 밝게, 앞쪽은 어둡게 처리하여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그래픽을 선보였다.

 




압권은 역시 모험이다. 캐릭터에 따라 다양한 타격감을 선보이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콤보다. 강한 공격과 약한 공격을 특정한 순서대로 입력하면 콤보명이 나오며 더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 이 콤보의 종류도 다양하여 액션을 즐기는데 콤보를 하며 나가는 모션을 감상하는 것도 큰 즐거움이라 할 수 있다. 공격만이 아니라 회피, 방어 기술도 존재하기 때문에 유저 개인의 특성에 맞춰서 전략을 짤 수도 있다. 사운드가 게임의 화룡점정을 찍는다. 무기의 특성에 맞춰서 묵직한 타격감, 금속의 마찰음이 고루 포진되어 있다.

 

이렇듯 현실감 넘치는 전투를 완성하며 모바일RPG의 극한을 선보인다.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액션의 최고봉을 만나고 싶다면, 크로노블레이드를 빠뜨릴 수 없을 것이다. 

 


방진영 / bangbang@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관련 게임 DB

크로노블레이드

장르 : 롤플레잉 | 출시일 : 2015.06.18

공식홈 : 바로가기  /  스토어 : 애플스토어구글플레이

관련 게임 동영상

등록된 동영상이 없습니다. '동영상' 게시판에 새로운 영상을 등록해 주세요.

슈퍼아이인 / 1,090,527

c. 싫다면?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