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스] 조조로 난세를 평정하자, 삼국지TD 위의 운명

2012-10-26 18:43:49 | 조회수 : 2237


지난 5월 안드로이드로 정식 출시 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던 '삼국지TD' 시리즈의 최신작, '삼국지TD 위의 운명'이 출시 됐다.

삼국지TD 위의 운명은 '삼국지TD 촉의 전설'과 달리 도원결의 3형제 시점이 아닌, 난세의 영웅 '조조'의 시점에서 진행 되며, 기본적인 시스템은 전작을 전승을 계승 하되, 여기에 전략적인 요소들을 적극 도입하여 차별성을 뛰고 있다.


전작과 달리 난세의 영웅 조조가 주인공으로 등장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타워디펜스 게임답게 병사들을 터치와 슬라이드를 통해 병력을 배치 후, 자신의 성을 침략하는 적을 해치우는 방식이며, 여타의 타워디펜스 게임들과 달리 원작 내의 장수가 히든 캐릭터로 사용 가능해 색다른 느낌을 준다. 특히 특정 장수끼리 붙으면 가위바위보로 진행되는 미니게임형 '일기토'가 진행 돼 꽤나 흥미롭다. 또 장수들은 렙업이 가능하고 장비를 통해 더욱 강력하게 만들수 있기 때문에 육성적인 재미도 강조하고 있다.


더욱 진화된 삼국지TD 위의 운명


미니게임형 일기토도 건재하다

또한 앞서 설명 했듯, 아이템 부분이 강화 됐고, 대표적으로 병력을 꺼내는 돈과 성의 내구도를 올려주는 아이템이 눈에 띈다. 이 외로도 전체적인 그래픽 향상과 스토리 컷인들이 전작보다 꽤나 코믹하고 미려해졌으니 한번쯤 눈여겨볼만하고, 소셜요소도 더욱 강조 돼, 랭킹 및 도전과제, 미션모드 등의 부가 콘텐츠들이 대폭 추가 됐다.


코믹하게 그려진 스토리컷은 한번쯤 볼만하다


다양한 소셜요소가 추가

다만 아쉬운 점은 유료 게임이었던 전작과 달리, 프리미엄(기본 게임 무료, 인앱결제) 게임이 되버려 추가 장수나 아이템 등을 구입하는 노가다가 심해졌고, 난이도 또한 전작보다 높아진듯 싶어 아쉽다. 이 점만 빼면 전체적인 퀄리티와 게임성은 만족스러우니 삼국지와 타워디펜스 게임을 좋아하는 팬들에게 권해본다.


삼국지와 타워디펜스를 절묘하게 조화

삼국지TD 공략커뮤니티 - http://smart.gameshot.net/?bbs=2012&cs=77

https://itunes.apple.com/kr/app/samgugjitd-wiuiunmyeong/id553115056?mt=8

무적초인 / 439,82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