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수리검 - 닌자마을 키우기 (출시 및 제작후기)

2019-05-07 17:00:53 | 조회수 : 236



안녕하세요. 인디게임 제작사 1N1에서 신작이 나왔습니다.

(아직 애플 앱스토어는 심사 중이라서 결국 구글만 먼저 올리네요. 같이 올리고 싶었는데......) 

 

‘닌자 수리검 - 닌자 마을 키우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onenone.ninjavillage&hl=ko

 

 

장르는 디펜스 게임입니다.

초기에 삽질을 엄청나게 하면서 많이 수정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방치형, 클리커 게임보다도 못했었는데......

 

수리검을 날리는 닌자 등장,

닌자의 숫자 늘리기 업그레이드,

데미지를 받을 성벽 등장(HP 개념),

수리검의 개별 특성 추가(저속, 광역, 저주, 튕김 횟수, 도트 데미지 등),

닌자의 패시브 및 액티브 스킬 추가,

전투 외 마을에서 생산활동으로 골드를 벌 수 있는 요소 추가,

단순 디펜스가 아닌 유저에게 몰입감을 주기 위해 스토리 추가까지. 

 


 

스토리에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한 번만 잡숴봐~)

디펜스 게임의 경우 소위 ‘노가다’라는 행위가 빠질 수 없죠.

이 ‘노가다’를 게임 스토리의 한 축으로 넣어서 유저에게 몰입감을 주고 싶었습니다. 피할 수 없다면 즐겨야죠!

흔한 RPG 게임의 영웅 이야기가 아닌 독특한 스토리텔링의 경험을 주고 싶었습니다.

저희는 재밌었습니다만 판단은 유저분들이 해주겠죠. :)

 

저희에겐 최초의 거대 볼륨 게임 제작이었습니다.

만들면서 빠트린 것도 많고 점점 추가되고 수정되는 부분이 많이 생기더군요.

열심히 기획했던 게 시간이 흐른 뒤보면 별로였거나 쓸모없었다든지……

그때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은 왜 이렇게 많은지…… 

 



 

그래픽은 화면에 보이는 모든 100%를 직접 제작했습니다.

에셋스토어 소스를 사용하지 않고 배경디자인부터 캐릭터와 몬스터, 보스몬스터,

그 외 UI 디자인까지 다 하려니 작업 시간이 예상보다 엄청 걸리더군요.

거기에 캐릭터들 기본 애니메이션과 몬스터의 움직임, 피격 시 움직임, 죽는 모습의 애니메이션 작업까지.

한 세월이 지났는데 또 한 세월을 잡아먹었습니다. 제작 기간은 하염없이 늘어지고…… 

 

겨우 소스를 다 만들어서 개발을 열심히 하고 또 테스트를 해보니 문제는 밸런스!

난이도 조절하는 게 정말 어렵더군요.

여기서 제작자와 유저의 마인드로 나뉘나 봅니다.

어렵게 만든 게임인데 유저가 빨리 진행하는 것을 원치 않아서 난이도를 높이니 초반에 다 나갈 것 같고,

난이도를 낮추니 예상보다 콘텐츠 소모가 빨리 되고……

 

이미 출시한 지금도 밸런스는 계속 고민 중입니다.

벌써 랭킹에 무시무시한 속도로 1위 유저분이 올라오고 있거든요.

(조만간 다이아몬드 리그까지 오실 것 같네요. 내 마음은 찢어지네~)

출시 후 2달 정도 뒤 추가로 큰 업데이트를 계획하고 있긴 한데, 마음이 급해졌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마치 신작을 만드는 마음으로 철저한 기획으로 제작할 예정입니다.(풉!) 

 

다음에는 업데이트 및 신작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짧게 만들어본 프로모션 영상입니다.

원앤원 / 120

c. 안녕하세요. 인디게임 제작사 원앤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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