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캐주얼 모두의마블, 최고매출 부동의 1위로 국민 캐주얼 확고한 자리매김

2013-08-01 14:01:43


'CJ E&M 넷마블'은 최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에 신규 '우주맵'을 새로 추가하는 등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우주맵은 기존 월드맵과 형태는 동일하지만 우주행성을 배경으로 ‘행성모형’의 랜드마크가 등장하는 것은 물론 모두의마블 특유의 재미인 역전의 짜릿함을 더욱 살려내는 '블랙홀'이라는 새로운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홀은 랜드마크를 건설한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블랙홀을 만들어 이를 밟은 타이용자들을 자신의 랜드마크로 이동시키는 식으로 구현됐다. 이번 우주맵 추가로 모두의마블은 기존 월드맵에 우주맵을 추가해 2종의 맵을 보유하게 돼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됐다.

넷마블은 우주맵에 걸 맞는 우주여행가 캡틴 '아폴론'과 우주해적 마당 '타란튤라' 등 2종 신규 캐릭터도 추가했으며 대기실 채팅기능도 새롭게 적용해 소셜성을 더욱 강화했다.. 채팅의 경우 게임 플레이 전(前)에는 대기실에서, 게임 중(中)에는 친구들끼리의 대전에서만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론칭 후 28일만에 천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국민 캐주얼로 등극한 모두의마블은 전세계의 도시를 사고파는 친숙한 게임성에 랭킹순위시스템 등 소셜성까지 가미해 국내 최대 모바일 마켓인 구글플레이 최고매출에서 지난 6월 17일 1위에 오른이후 한 달이 넘은 지금도 부동의 1위 자리를 차지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을 평정해가고 있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온라인 버전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는 우주맵은 블랙홀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해져 이용자들에게 짜릿한 재미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이 모두의마블에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에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오는 8월말에는 '한국맵' 업데이트를 계획하는 등 지속적인 맵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모두의 마블 공략커뮤니티 - http://smart.gameshot.net/kakao/?bbs=kakao&cs=94

모두의 마블 공략커뮤니티 모바일 - http://msmart.gameshot.net/kakao/?bbs=kakao&cs=94

관련 게임 DB

모두의마블 for Kakao

장르 : 퍼즐보드 | 출시일 : 2013.06.11

공식홈 : 바로가기  /  스토어 : 애플스토어구글플레이

관련 게임 동영상

슈퍼아이인 / 1,090,957

c. 싫다면?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