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업… 대만에서 쌓은 노하우 韓서도 통한다 ‘확신’

2015-05-14 22:24:37


 

대만게임사 ‘게임드리머’가 모바일 댄스 게임 ‘댄스업!’으로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게임드리머는 14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드레스가든에서 댄스업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게임드리머 시옹지아치 대표 및 황샤오민 사업본부장, 쉬차오전 PM 등 주요 인사가 참여해 게임소개와 향후 서비스 방향 등에 설명했고 게임 홍보모델인 신인 아이돌 그룹 CLC가 신나는 무대를 연출해 다소 무거울 수 있는 행사 분위기를 한껏 달아오르게 했다.

 

시옹지아치 대표는 “대만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댄스업을 한국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국내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 장수게임으로 거듭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좌측부터 시옹지아치 대표, 황샤오민 사업본부장, 리지엔

 

이어 쉬차오전 PM은 “우리 회사는 2009년 설립됐고 사명은 2013년에 게임드리머로 정했다. 또 대만에서 웹게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을 전부 담당하고 있는 종합 게임사이다”며 “뿐만 아니라 게임마케팅도 하고 있으며 게임드리머는 대만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의 경험을 토대로 한국 시장을 공략, 우리의 대표게임 댄스업이 한국에서도 흥행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포부를 전했다.

 

또한 그는 “대만을 비롯,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 누적 다운로드 550만 건 기록, 꾸준한 인기를 기록 중인 댄스업은 흥겨운 음악을 들으며 캐릭터의 멋진 댄스를 감상 가능한 게임이다”며 “특히 비주얼적 요소가 극대화돼 플레이어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 점이 특징이고 뜻밖의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적 요소가 가미되는 등 재미요소가 풍부하다”고 강조했다.

 

 쉬차오전 PM

 

 

국내 시장 진출 소감 등이 끝나고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 한국서 성공을 확신하는 이유?

 

황샤오민 본부장은 “이미 동남아시아에서 게임이 성공한 것을 확신의 주요인이라고 생각하고 댄스업 흥행몰이를 위해 K-Pop 라이선스를 확보하는 등 흥행은 큰 문제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 초기 론칭곡이 50곡인데 부족하지 않나?

 

황샤오민 본부장은 “한국은 게임에 삽입될 곡의 저작권을 확보하는데 꽤나 복잡하다. 하지만 유저들이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꾸준히 새로운 곡을 추가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 게임 BM은 어떻게 구성됐나?

 

쉬차오전 PM은 “음원을 판매하는 모델이 아닌, 게임을 즐기는데 부가 아이템 등을 구입하는 형태로 구성됐다”고 답했다.

 

- 국내 지사를 설립 예정이라고 했는데 향후 계획은?

 

황샤오민 본부장은 “댄스업을 시작으로 국내 지사를 설립할 계획이고 향후 계획은 차후 밝히겠다”고 말했다.

 

 

- 마케팅 전략이 고도화된 국내 시장서 댄스업의 마케팅 방향은?

 

황샤오민 본부장은 “다양한 K-Pop 뿐만 아니라 온라인 매체, 홍보모델 CLC를 내세워 공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게임이 커뮤니티적인 요소를 강조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세부설명 바란다.

 

댄스업 개발사 상아이 디엔디엔러신시 커지요시엔공스의 리지엔은 “실시간 채팅 기능이 들어가있는데 문제가 몇 가지 있다”며 “앞으로는 이 기능을 중심으로 최적화해 게임 전면적인 시스템으로 내세울 예정이다”고 말했다.

 

- 한국 모바일 시장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

 

황샤오민 본부장은 “한국의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노하우는 해외에 퍼진 상황이다. 우리는 역으로 우리의 기술력을 한국에 정착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답했다.


한편 댄스업은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하며 론칭 직후 7일간 게임에 매일 접속하면 기간제 복장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매주 풍성한 이벤트가 선보일 계획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슈퍼아이인 / 1,090,527

c. 싫다면?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