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2주년… 그간 자취 담긴 인포그래픽 공개

2015-06-11 18:06:16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출시 2주년을 맞이해 이용자들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11일 공개했다.

 

지난 2013년 6월 11일 출시한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찬스카드∙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이 게임은 국내 2천만 회원 수를 비롯해 출시 후 2년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최상위권에서 다양한 진기록을 수립하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기록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모두의마블을 플레이 한 총 시간은 무려 95억 7천만 시간이며 가장 많이 즐긴 맵은 총 74억 판이 플레이 된 놀이동산 컨셉의 테마파크맵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세계 인구와 비슷한 수치로 세계 인구 1명당 1번씩 ‘테마피크’를 즐긴 것과 같다.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행운아이템은 S등급 행운아이템 재료인 황금복돼지, 게임 시작 금액을 증가시켜주는 독수리 발톱  순 이였으며, 주사위는 1주년 때와 변함없이 핫핑크 주사위를 가장 선호했으며 보너스게임 및 황금찬스능력 등을 상승시켜 주는 파라오주사위가 지난 2월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째 인기 주사위로 선정돼 주목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일본, 중국,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진출 국가마다 인기 1위는 물론 각 국 마켓의 최고매출 상위권에 안착하는 등 모두의마블이 만든 글로벌 기록들도 인포그래픽을 통해 보여줬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출시 후 2년 동안 변함없이 보내주신 이용자들의 사랑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2016년 오는 3주년에는 더욱 많은 국가에서 다양한 기록들을 선보일 수 있게끔 최선을 다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2주년을 기념해 2주년 기념 케이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만 해도 얻을 수 있는 기념 케이크는 1판 플레이, 독점 승리 등 매일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 수행을 통해 제공 받을 수 있으며, 80개 수집 시 최대 S+ 캐릭터 뽑기권을 획득 할 수 있다.

 

능력치가 100% 발휘되는 행운 아이템도 눈길을 끈다. 프리미엄 및 플래티넘 행운 아이템 뽑기 등을 통해 획득 할 수 있는 해당 아이템은 A+ 뜻밖의 초대권 포함 총 8종으로 한국맵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이벤트 종료 후 능력치가 낮아지거나 기능 없는 아이템으로 변경된다.

 

모두의마블 및 이번 2주년 이벤트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관련 게임 DB

모두의마블 for Kakao

장르 : 퍼즐보드 | 출시일 : 2013.06.11

공식홈 : 바로가기  /  스토어 : 애플스토어구글플레이

관련 게임 동영상

무적초인 / 446,04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