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레이븐' 신규 업뎃으로 순위 역주행

2016-11-23 20:41:27


게임샷이 선정한 11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와 함께 인기몰이 중인 '레이븐 with NAVER'와 콜라보 이벤트로 유저 겨냥에 성공한 '원피스트레저크루즈'가 눈에 띈다.

 

 

 

■ 레이븐 업데이트 제대로 통했다, 구글 매출 역주행

 

넷마블의 모바일 RPG 레이븐이 최근 진행한 대규모 업데이트 이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순위 7위까지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레이븐은 지난 9월 29일 이용자가 레이븐을 플레이하면서 느꼈던 성장과 장비 수집의 어려움을 전면 개편한 리부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이용자들의 불만요소를 해소하는데 힘썼다. 그리고 10월 말에는 휴먼, 엘프, 반고에 이은 4번째 영웅 '릴리스'를 도입하고, 실시간 공성전 등 길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며 게임에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이용자들이 성장의 부담 없이 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게임 환경을 만들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지속적으로 도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은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다.

 

특히 공성전의 경우 모바일의 특징을 최대한 활용한 실시간 매칭 방식과 전투 지역을 자유롭게 난입하는 진행방식, 길드장과 길드원간의 실시간 커뮤니티 시스템 등을 적용해 전략적이고 긴장감 넘치는 재미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변화는 이용자들을 다시 레이븐으로 돌아오게 만들며, 30~40위권까지 하락했던 순위는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 최고매출 7위까지 반등했다(11월 15일 기준).

 

 

■ 원피스트레저크루즈, 드래곤볼Z 폭렬격전과 콜라보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원피스트레저크루즈가 '드래곤볼Z 폭렬격전'과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얼티메이트 크로스오버(ULTIMATE CROSSOVER)'를 선보였고, 이를 통해 양쪽 유저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원피스트레저크루즈는 인기 만화 원피스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모험 RPG로, 플레이어들은 최강 해적단을 결성해 적을 물리치거나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그대로 체험하는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이벤트에서 양 게임 유저들은 11월 24일까지 로그인 보상, 특별 캐릭터, 신규 퀘스트, 보스 캐릭터 토벌 등을 즐길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453,28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