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킬러, “모바일 FPS 경쟁작 출시는 오히려 반가운 일”

2017-04-20 21:23:18


엔씨소프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크라이텍, NHN엔터테인먼트 등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만한 대형 게임사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두루 섭렵한 박영목 대표를 중심으로 설립된 인챈트인터렉티브가 모바일 신작 '원티드킬러 for Kakao'로 시장에서 승부수를 띄운다.

 

원티드킬러는 카카오가 퍼블리싱, 인챈트인터렉티브가 개발한 FPS로, 카툰렌더링을 활용한 친근한 그래픽과 손쉬운 조작법, 강렬한 타격감 등 건슈팅 게임 장점을 모바일에 최적화한 점이 특징이다.

 

박영목 대표는 "오래 전부터 FPS 장르는 좋아하지 않았으나, 크라이텍코리아에 대표 재직 당시, '크라이시스' 시리즈를 담당하면서 이 장르의 성공 가능성을 알게 됐고, 실제로 패키지, PC온라인 시장에서 FPS는 RPG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대세가 됐다"며 "현재 모바일 시장도 과거처럼 시장 트랜드가 RPG에서 FPS로 바뀔 것이라 생각하고, 우리는 이 시장에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원티드킬러를 개발하게 됐다"고 운을 뗐다.

 

또한, "그간 모바일 시장에서 FPS 성공작이 드문 것은 초기 모바일 RPG 장르가 그랬던 것처럼 PC온라인에서 즐기던 게임을 모바일 플랫폼에 그대로 가져오려고 했기 때문이다"며 "원티드킬러는 과거 누구나 손쉽게 즐겼던 아케이드풍의 조작과 액션플레이, 초반 난이도 밸런스 등을 모바일에 맞춰 최적화해 어린 유저부터 50대 유저층까지 모두 플레이 가능하게 게임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박영목 대표

 

한편, 이번 주는 원티브킬러 외에도 2종의 모바일 FPS 경쟁작이 출시됐다. 이에 박 대표는 "같은 장르의 경쟁작이 동시다발적으로 출시한 것은 오히려 반겨야 할 일이다. 그만큼 타 게임사도 FPS 장르에 대한 확신과 시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해 관련 신작을 내보인 것이다"며 "원티드킬러는 현재 출시된 FPS 중 유명 IP(지적재산권)를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불구 상승세를 보이며, 그들과 비교해 게임성도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하므로 가장 좋은 결과를 낼 자신도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물론, 현재 모바일 시장에서 FPS 장르가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해 개선 및 보완해야 할 점들이 많으나, 이는 시간이 지나면 정통 FPS와 모바일 FPS의 접점이 찾아질 것으로 생각하고, 우리 게임이 그 중심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퍼블리셔로 카카오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박 대표는 "원티드킬러의 최종 목표는 모바일 FPS의 대중화이고, 또 실시간 PvP 콘텐츠 등 게임이 네트워크에 특화됐기 때문에 이를 잘 살릴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했다"며 "카카오게임 플랫폼은 많은 사용자 수와 그를 기반으로 한 네트워크가 체계적으로 되어 있어 우리 게임과 잘 맞았고, 마침 카카오 측에서도 과거같이 했던 멤버들이 있어 퍼블리싱까지 이어지게 됐다"고 언급했다.

 

원티드킬러 향후 운영 계획에 대해서는 "초기에는 5개의 테마의 100개 미션이 주를 이루지만, 향후 협동 모드를 추가해 플레이어에게 함께 하는 즐거움을 강조할 것이다. 또 4월 말부터 글로벌 진출도 준비하고 있는데, 여기에 추가된 콘텐츠들이 국내와 큰 위화감이 없다면 국내와 글로벌에 함께 업데이트할 예정이다"고 얘기했다.

 

 

원티드킬러의 글로벌 진출에 관해 박 대표는 "원티드킬러의 한국 서비스는 카카오가 담당하지만, 4월부터 캐나다, 호주 등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도움을 받아 단독 진출, 6월 일본은 현지 퍼블리셔를 통해 진출할 계획이다"며 "앞서 언급한 대로 게임 내 콘텐츠 및 외관 등은 각국에 맞춰 현지화하고, 원티드킬러로 글로벌서 우리나라 게임을 알리는데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원티드킬러는 론칭 하루 만에 애플앱스토어 및 카카오게임에서 무료 1위를 달성했다. 관련해 그는 "우리 같은 중소 게임사가 이 정도 결과를 가져왔다는 것은 기뻐할 일이다. 허나 우리 게임은 이제 시작이기 때문에 좀 더 높은 결과가 나오도록 더욱 개발에 매진할 것이다"고 언급했다.

 

박영목 대표는 "이미 결과물이 나왔기 때문에 어필할 수 있는 멘트보단 게임성으로 승부를 내고 싶다. 원티드킬러는 그동안 나왔던 모바일 FPS와 다른 참신한 맛이 있는 전장을 그렸으니, 나이와 성별을 떠나서 한번 즐겨 보시고 평가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379,25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