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테라M' 론칭 직후 강세

2017-12-06 18:41:46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론칭 직후 애플앱스토어 매충 1위를 기록한 '테라M'과 신규 업데이트로 인기몰이 중인 '음양사 for kakao'가 주목됐다.

 

 

 

■ 테라M, 론칭 후 상승세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대작 MMORPG  테라M이 출시 6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차지하며 본격적인 흥행몰이에 나섰다.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등극해 흥행 청신호를 밝힌 이 게임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도 인기 1위를 기록, 국내 양대 마켓 인기차트도 단숨에 석권하며 2017년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할 채비를 마쳤다.

 

실제 글로벌 퍼블리셔 넷마블과 테라IP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은바 있는 이 게임은 사전 예약 자 200만명, 공식카페 30만명을 돌파하며 그 기대감을 지속 입증시켜 왔다.

 

출시 당일인 28일에는 줄곧 실시간 검색어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업계 및 이용자들로부터 폭발적 반응을 불러일으켰으며, 오랜 퍼블리싱 노하우로 출시 게임에 주로 나타나는 대기열도 없애 기술력을 증명했다.

 

 

■ 음양사, 피안화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의 인기 모바일 RPG 음양사가 강력한 SSR 등급 식신 '피안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SSR 피안화는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무시무시한 공격력을 겸비한 식신으로, 전투 시작부터 적 전체를 대상으로 공격을 퍼붓는 피의 꽃바다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특히 대인전(PvP) 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최근 상대방과의 식신 조합과 전략을 가리는 대전 콘텐츠를 즐기는 이용자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만큼, 피안화의 등장은 게임 내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

 

식신의 빠른 성장을 돕는 식신 파견 도 주목 할 만하다. 식신 파견은 이용자의 식신들을 투입해 미션을 수행하면 경험치와 금화, 어혼 등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성장에 필요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여기에 SR 우녀의 특별한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우녀 비밀던전이 새롭게 공개됐으며, SR 인형사의 새로운 식신 코스튬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388,46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2차 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