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블소-스피릿위시' 新업뎃으로 세몰이

2019-02-05 11:11:12


게임샷이 선정한 2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과 '스피릿위시'가 주목됐다.

 

 

 

■ 블소 레볼루션, 신규 지역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블소 레볼루션에 최상위 지역, 수호령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신규 지역 원한의 폐허는 220레벨 몬스터가 출현하는 최고 난이도 전쟁 지역으로 퀘스트 지역과 분쟁지역으로 나뉜다. 각 지역 완료 보상으로는 최대 빛나는 영웅 장신구 도안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아이템 획득률을 높여주는 복순이, 공격에 특화된 깨미, 높은 대인 추가 공격력 및 방어력을 지닌 가면천왕 등 신규 수호령 3종과 수호령 성장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수호령 성장 시스템은 수호석을 재료로 이용해 30레벨까지 수호령을 성장시킬 수 있으며,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기본 능력치가 상승된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접속 시 최고 영웅 장비 도안 상자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지급하는 영웅 성장 이벤트와 수호령 소환 횟수에 따라 신규 수호령, 상급 수호석 등의 보상을 제공하는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먼저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설 연휴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해도 무기, 장신구, 도안, 경험치/은화/아이템 획득 버프 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설날 선물 꾸러미를 선물한다. 또 1월 30일부터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영웅장비도안을 받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 관통 버프 효과를 지닌 떡국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설날 떡국 이벤트를 함께 실시한다.

 

 

■ 스피릿위시,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진행

 

넥슨은 네온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스피릿위시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먼저 길드에 소속된 이용자만 공격할 수 있는 월드보스를 추가했다. 월드보스는 매일 저녁 10시 30분마다 특정 필드에 등장하며, 월드보스에게 가장 많은 피해를 입힌 이용자가 속한 길드 창고로 보상이 지급된다.

 

또 캐릭터의 외형을 바꾸는 코스튬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이벤트 접속 메뉴를 통해 코스튬 상자와 코스튬 옵션 변경석을 얻을 수 있으며,  캐릭터별 세련된 복고풍 느낌을 살린 코스튬에는 세 개의 임의 옵션이 붙는다.

 

설날을 앞두고 다섯 종류(초록·푸른·붉은·자주·황금)의 복주머니 제작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보물상자 갈매기 몬스터를 사냥하면 복주머니를 만들 수 있는 비단 아이템을 얻는다.  보물상자 갈매기는 각 지역마다 10분당 1마리씩 나타난다.

 

한편, 넥슨은 지난 24일 공식카페를 통해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 사항과 작업 일정을 상세히 공개했다. 공지에는 아이템 승급 시스템, 블루·퍼플 다이아 소비 재화 확인, PVP 보상, 도감 등 콘텐츠 개선 사항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431,21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