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메이플스토리-라이즈오브킹덤즈' 상승세

2020-06-09 13:26:46


게임샷이 선정한 6월 2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신규 이벤트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M'과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라이즈오브킹덤'이 주목됐다.

 

 

 

■ 메이플스토리M, 핑크빈 캐릭터 육성 이벤트 실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서 핑크빈 캐릭터 육성 이벤트를 진행했다.

 

오는 6월 25일까지 원정대 콘텐츠의 보스 몬스터로 유명한 핑크빈을 나만의 캐릭터로 생성, 육성할 수 있다. 핑크빈은 고기 휘두르기, 전방 바둑판 뒤집기/베개로 때리기 등 기본 공격 모션과 호루라기, 일렉기타 등을 활용한 스킬을 구사하며 귀엽고 엉뚱한 매력을 갖춘 캐릭터로, 레벨업과 스킬 획득 등 일반 캐릭터와 동일한 과정을 통해 성장한다.

 

넥슨은 핑크빈 캐릭터 육성을 돕는 핑크빈의 시크릿 다이어리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시크릿 다이어리에는 성장, 사냥, 여행, 비밀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존재하고, 각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미션을 수행할 시 보상을 지급, 시크릿 다이어리 내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영구 옵션이 붙어있는 칭호 핑아일체를 제공한다.

 

한편, 거래소 콘텐츠 편의 기능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I(User Interface)를 전면 개편하고, 코디 아이템 미리보기, 거래소 내 아이템 검색, 원하는 아이템 찜 및 비교 할 수 있는 다채로운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

 

 

■ 라이즈오브킹덤즈, RPG 요소 가미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릴리스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성황리에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게임 라이즈 오브 킹덤즈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RPG 요소의 콘텐츠 추가를 통해 지금까지 육성한 사령관들을 활용한 전투의 재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업데이트를 통해 1인 플레이 던전 시스템을 만나볼 수 있다. 여러 개의 층으로 이뤄진 곳에서 전투를 진행하여 다음 층으로 이동하는 방식으로, 이동 시에는 몬스터와의 전투 및 아이템 습등 등의 이벤트가 발생하므로, 지금껏 육성해온 사령관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러 이용자와 합을 맞춰 전투를 벌이는 파티 던전도 추가된다. 이용자는 탱커, 딜러, 힐러 등의 직업 스킬을 선택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들과 역할을 나눠 보스를 공략하여 쓰러뜨릴 수 있다. MMORPG 장르에서 볼 수 있던 월드 보스전과 유사한 형태로, 지금까지와는 또 다른 협력 플레이를 요구한다.

 

이와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이순신 장군이 추가될 예정이다. ​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464,75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