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신작 '미르4-바람의나라: 연', 대세는 동양 판타지

2020-12-16 17:56:15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미르4'와 '바람의나라: 연'이 주목됐다.

 

 

 

■ 미르4, 10만 백룡 용사의 집결 업데이트 실시

 

위메이드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10만 백룡 용사의 집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미르4를 즐기는 많은 이용자들이 속해 있는 구간인 40레벨 전후의 성장과 전투에 초점을 맞춰 준비됐다.

 

우선, 백룡의 희귀 장비 상자를 통해 희귀 장비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보다 쉽게 모을 수 있다. 백룡의 희귀 장비 상자는 이벤트를 통해 획득 확률이 대폭 늘어난 마방진과 비정봉의 보스, 필드보스 사냥 시 얻을 수 있는 고룡의 증표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미르4의 중요 자원인 흑철의 채굴량과 매장량이 증가하고, 몬스터 사냥 난이도가 내려가는 대신 보상으로 주어지는 동전 획득 확률이 증가해 풍요로운 시대를 맞이할 수 있다. 이외에도 보스 토벌 및 비정봉 보스의 보상, 비정봉 몬스터 사냥 경험치 보상도 늘어나고, 가방이 최대 300칸에서 500칸으로 확장됐다.

 

더욱 수월한 사냥을 돕기 위해 사르마티의 임무 수행서가 추가됐고, 임무를 수행하면 다양한 보상과 버프를 얻을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매주 수요일 10시에 열리는 비곡 점령전이 열린다. 미르4의 핵심 콘텐츠 비곡 점령전은 게임 내 주요 재화 흑철을 채집할 수 있는 장소 비곡을 차지하기 위한 문파들의 경쟁이 펼쳐지는 전쟁이다. 전쟁을 통해 비곡을 점령하는 문파가 비곡의 흑철 운영권이라는 막대한 권력을 획득할 수 있다.

 

 

■ 바람의나라: 연, 문파전 문파대난투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콘텐츠 문파대난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문파대난투는 문파 간 1:1 전쟁 콘텐츠로 문주가 문파대난투를 선포한 장소 어디에서나 문파 단위 전투를 벌일 수 있다.

 

문파대난투는 선포 이후 30분간 진행되며, 시작 시 제공되는 문파 영혼 300개를 모두 소모하거나 제한시간 종료 시점에 문파 영혼을 더 많이 소모한 문파가 패배하게 된다. 문파 영혼은 사망한 캐릭터가 부활하거나 전투지역을 벗어날 경우 1개씩 차감된다.

 

문파대난투 승리 문파는 '(상대 문파)에게 승리' 칭호를 획득하고, 승리 문파 캐릭터 연출 효과를 적용 받는다. 또 승리한 문파의 문주는 상대 문파 문주를 자신의 근처로 소환할 수 있으며, 명령어를 통해 원하는 감정표현을 강제할 수 있다.

 

북방대초원 신규 레이드 악몽의 격전지(쉬움)도 추가했다. 신규 레이드에서는 북방민족 지도자 나르가 보스로 등장하며, 사신수의 힘을 이용해 공격한다. 악몽의 격전지(쉬움) 레이드에서는 신규 장비 몰락자 장비와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아이템 획득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도감에 아이템을 등록하면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효과 시스템을 추가했다. 효과는 사냥, 장비, 환수 3종으로 구분되며, 정해진 아이템 조합을 완성하면 체력 증가, 파괴력 증가, 방어 무시 등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무적초인 / 465,906

c. 훗...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팬사이트바로가기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